안드로이드 앱 개발과정 Step1. 기초과정 강사 : 정 훈 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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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ge  1 Copyright© Hanbit Media, Inc. All rights reserved. IT CookBook,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본 강의교안은 수업상황을 도입 - 전개 - 마무리로 구분하여 수업의 각 단계에서 필요한 요소 중 강의교안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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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 처리  GUI 운영체제는 이벤트 드리븐으로 동작한다.  사용자와 상호 작용하려면 이벤트를 매끄럽게 처리하는 기술이 필요하다.  안드로이드에는 이벤트를 처리하는 다양한 방법이 있다.  팀 작업을 위해 모든 방법을 숙지해야 하며 자바의 고급 문법이 사용된다.
IT CookBook, Android Studio 를 활용한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Copyright© 2015 Hanbit Academy, Inc. All rights reserved. 14. 서비스와 브로드캐스트 리시버.
CHAP 3. 첫번째 애플리케이션 예제 #1: text 문자를 출력 예제 #2: UI를 XML로 표현 – main.xml
앱인벤터 기초과정 (1차시) ㈜헬로앱스 강사: 김영준 목원대학교 겸임교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아두이노 기반 펌웨어 개발 (기본과정) 5일차 강사: 김영준 목원대학교 겸임교수.
Ⅱ. 모바일 학생증 1. 신청 방법 ( 절차 ) 앱 스토어, Play 스토어 가톨릭관동대학교 모바일 학생증 검색 다운로드.
CHAP 22. 블루투스.
CHAP 10. 액티비티와 인텐트.
액션바와 네비게이션
CHAP 19. 구글맵.
클래스 class, 객체 object 생성자 constructor 접근 access 제어 이벤트 event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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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08 장 자바 빈즈 학기 인터넷비즈니스과 강 환수 교수.
CHAP 6. 이벤트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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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vity 액티비티는 안드로이드 응용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4가지 컴포넌트 중 하나로 가장 빈번히 사용되며 사용자를 대면한다는 면에서 실질적으로 가장 중요한 요소 화면 하나에 대응되며 입출력 기능이 없어 내부에 뷰나 뷰 그룹을 가짐 setContentView 메서드.
8.1 인터페이스 개요와 인터페이스 정의 8.2 인터페이스의 사용 8.3 인터페이스의 상속 8.4 인터페이스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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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sson 6. 형변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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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qlParameter 클래스 선문 비트 18기 발표자 : 박성한.
Power Java 제14장 배치 관리자.
14 SQLite DB 활용 B A S I C 1 4_ 고객 등록과 조회 L A B 1 4_ 수정과 삭제를 포함하는 고객관리시스템 Advanced LAB 14_ 탭 메뉴의 고객관리시스템.
Intent.
컴퓨터 프로그래밍 실습 #6 제 4 장 클래스 작성.
14. 예외처리.
속성과 리스너 초기화 파라미터 외 파라미터에 대해 이해한다. 리스너를 생성해보고 사용에 대해 이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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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thod & library.
사용자 함수 사용하기 함수 함수 정의 프로그램에서 특정한 기능을 수행하도록 만든 하나의 단위 작업
03. 안드로이드를 위한 Java 문법 제목. 03. 안드로이드를 위한 Java 문법 제목.
CHAP 5. 레이아웃.
Lesson 2. 기본 데이터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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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강_레이아웃-I 화면구성 요소 뷰에 대한 이해 LinearLayout Lecturer Kim Myoung-H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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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서버 기능으로 데이터 읽기 및 제어하기 WiFi 시리얼 보드 활용가이드 김영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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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어댑터뷰 제목. 11. 어댑터뷰 제목 리스트뷰와 그리드뷰 활용법을 배운다. 갤러리와 스피너의 사용법을 익힌다.
디버깅 관련 옵션 실습해보기 발표 : 2008년 5월 19일 2분반 정 훈 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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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바 5.0 프로그래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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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SP Programming with a Workbo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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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강_액티비티 액티비티란? 새로운 액티비티로 전환 생명주기 화면방향(Orientation)
Power Java 제14장 배치 관리자.
상속 (Inheritance) private 전용부분 전용부분 공용부분 공용부분 public 기본 클래스
CHAP 5. 메뉴와 대화상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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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 앱 개발과정 Step1. 기초과정 강사 : 정 훈 희

대화상자-1 대화상자-2 인텐트 개요 인텐트 활용프로그램 part 5. 대화상자와 화면전환 part 5. 대화상자와 화면전환 3 인텐트 개요 4 인텐트 활용프로그램

Public Intent(Context packageContext, Class<?> cls) 하나의 액티비티에서 또 다른 액티비티를 호출할 때 사용 안드로이드 컴포넌트 사이에서 필요한 정보를 전송하는 기능 수행 Intent 클래스의 생성자 Public Intent(Context packageContext, Class<?> cls) packageContext – 호출하는 액티비티를 의미 Clsㅇ – 호출할 대상 클래스를 의미. 즉, 전환될 또다른 액티비티를 의미 Intent 클래스의 실행 Public void startActivity(Intent intent) 패러미터로 받은 인텐트를 실행

인텐트-액티비티 호출 5-3. 인텐트(intent) 클릭하면 제 1단계 – 새로운 액티비티를 추가하고 manifest.xml을 열어서 추가된 내용 확인 ===추가가 안되면 실행시 오류발생!!

5-3. 인텐트(intent) 제 2단계 – 첫번째 액티비티화면 레이아웃(main.xml)과 두번째 액티비티화면을 위한 레이아웃(layout_2.xml)을 작성 두 번째 액티비티를 위한 레이아웃 생성

5-3. 인텐트(intent) 제 3단계 – 첫번째 액티비티화면 에서 버튼 클릭하면 두번째 액티비티를 호출하는 인텐트 생성과 실행작업 기술 두번째 액티비티 클래스 기술 인텐트 생성과 실행작업 제 4단계 – 두번째 액티비티화면 에서 버튼 클릭하면 현재 액티비티를 종료하는 간단한 내용기술 현재 액티비티 종료메소드

인텐트(Intent) – 정보전달 5-3. 인텐트(intent) 한 액티비티에서 또 다른 액티비티로의 값 전달 방식을 이해 한 액티비티에서 또 다른 액티비티로의 값 전달 방식을 이해 데이터 전달 방식 값(예, 아이디,비번) 액티비티 main 액티비티 디테일 전달 주체측 : putextra 메소드사용 전달받는쪽 : get메소드 사용 Put/get메소드 Put메소드 Get메소드 Intent putExtra(String name, String[] value) getStringArrayExtra(String name) Intent putExtra(String name, long value) getLongExtra(String name, long default value) Intent putExtra(String name, boolean value) getBooleanExtra(String name, boolean defaultValue) Intent putExtra(String name, char value) getCharExtra(String name, char defaultValue) Intent putExtra(String name, int value) getIntExtra(String name, int defaultValue) Intent putExtra(String name, String value) getStringExtra(String name)

Public void startActivityForResult(Intent intent, int requestCode) 값이 제대로 잘 전달됐는지 결과를 리턴 리턴원리 리턴값 액티비티 main 액티비티 디테일 onActivityResult(requestcode,resultcode,data) setResult(activity.RESULT_OK,intent) 정보전달관련 메소드-startActivityForResult Public void startActivityForResult(Intent intent, int requestCode) 액티비티로부터 데이터를 넘겨받기위해 사용 Intent – 인텐트, requestCode – 특정 액티비티를 호출하는 액티비티가 여러 개 일 경우 각 액티비티를 구분하기위해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