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 프로그래밍 Thread를 이용한 애니메이션 서울호서전문학교 게임프로그램개발과
자바 프로그래밍 Thread 활용 Thread 설정 Implements 키워드 사용 Runnable 인터페이스를 사용 사용법 Class AniCanvas extends Canvas implements Runnable 서울호서전문학교 게임프로그램개발과
Thread 활용 Thread 클래스 객체 생성(Thread 생성) Thread 시작 사용법 Thread thread = new Thread(this); 사용법 thread.start(); 서울호서전문학교 게임프로그램개발과
Thread 활용 run() 메소드 구현 사용법 public void run(){ //애니메이션 동작 } 애니메이션 동작을 나태내는 부분 사용법 public void run(){ //애니메이션 동작 } 서울호서전문학교 게임프로그램개발과
Thread 활용 sleep() 함수 사용 애니메이션의 속도를 조절하기 위함 run() 메소드 내에서 사용 사용법 public void run(){ //애니메이션 동작 try{ Thread.sleep(100); //0.1초 간격으로 동작,milisecond 단위 } catch(Exception e){} } 서울호서전문학교 게임프로그램개발과
Thread 활용 Animation 프로젝트 다음슬라이드 서울호서전문학교 게임프로그램개발과
Thread 활용 Animation 프로젝트 서울호서전문학교 게임프로그램개발과
Thread 활용 Animation 프로젝트 결과 0.5초 단위로 수행 서울호서전문학교 게임프로그램개발과
Thread 활용 실습 본인의 학교, 학과, 학번, 이름을 0.1초 간격으로 무한히 출력해 보세요. 본인의 학교, 학과, 학번, 이름을 0.1초 간격으로 무한히 출력해 보세요. paint() 문 내에서 출력 System.out.println문 사용 sleep()함수 사용 서울호서전문학교 게임프로그램개발과
Thread 활용 실습 결과 0.1초 간격으로 동작 서울호서전문학교 게임프로그램개발과
애니메이션 예 임의위치에 무한히 출력되는 이미지 수정부분 서울호서전문학교 게임프로그램개발과
애니메이션 예 AniCanvas 클래스 내의 코드 추가 및 수정 추가 부분 수정부분 자바 프로그래밍 서울호서전문학교 게임프로그램개발과
애니메이션 예 run() 함수 코드 수정
애니메이션 결과 Thread를 이용
자바 프로그래밍 Timer를 이용한 애니메이션 서울호서전문학교 게임프로그램개발과
Timer 활용 TimerTask 클래스 사용 사용법 Class timerTask extends TimerTask 자바 프로그래밍 Timer 활용 TimerTask 클래스 사용 TimerTask 클래스 부터 상속받은 클래스 생성 사용법 Class timerTask extends TimerTask 서울호서전문학교 게임프로그램개발과
Timer 활용 run() 메소드 구현 사용법 public void run(){ //애니메이션 동작 } 애니메이션 동작을 나태내는 부분 TimerTask를 상속받은 클래스 내부에서 구현 사용법 public void run(){ //애니메이션 동작 } 서울호서전문학교 게임프로그램개발과
Timer 활용 Timer 클래스 객체 생성(Timer 생성) Timer 시작 사용법 Timer timer = new Timer(); 사용법 timerTask tTask= new timerTask();//timerTask 클래스의 객체 timer.schedule(tTask, 1000, 1000); 서울호서전문학교 게임프로그램개발과
Timer 활용 schedule() 함수 사용 중요 API 애니메이션의 시작 및 속도 조절 run() 메소드 호출 void schedule(TimerTask task, long delay, long period) : 주어진 시간(delay)후에 시작되면서 지정받았던 태스크(task)를 주어진 간격(period)으로 실행 서울호서전문학교 게임프로그램개발과
Timer 활용 TimerTest 프로젝트 다음슬라이드 서울호서전문학교 게임프로그램개발과
Timer 활용 TimerTest 프로젝트 다음슬라이드 서울호서전문학교 게임프로그램개발과
Timer 활용 TimerTest 프로젝트 서울호서전문학교 게임프로그램개발과
애니메이션 결과 Timer를 이용
실습(과제 #2) Launch시 다음과 같은 애니메이션이 시계방항으로 무한히 나오도록 하시오. 서울호서전문학교 게임프로그램개발과
실습(과제 #2) 참고사항 Thread를 이용(프로젝트명 : ThreadAnimation) 색상은 Red : (255, 0, 0) 사각형의 크기 : 가로 : 액정크기의 반, 세로 : 액정크기의 반 실행시간 간격 : 0.5초(500ms) 사용 그래픽 API getWidth(): 액정의 가로 싸이즈 getHeight(): 액정의 세로 싸이즈 void.setColor(int red, int green, int blue) void.fillRect(int x, int y, int width, int height) 서울호서전문학교 게임프로그램개발과
실습(과제 #2) Launch시 다음과 같은 애니메이션이 시계반대방향으로 무한히 나오도록 하시오. 서울호서전문학교 게임프로그램개발과
실습(과제 #2) 참고사항 Timer를 이용(프로젝트명 : TimerAnimation) 배경 색상은 노랑 : (255, 255, 0) 실행시간 간격 : 1초(1000ms) 사용 그래픽 API void.setColor(int red, int green, int blue) void.fillRect(int x, int y, int width, int height) 이미지 크기를 구하는 API(Image 클래스) getWidth(): 이미지의 가로 싸이즈 getHeight(): 이미지의 세로 싸이즈 사용법 : int w = img.getWidth(); int h = img.getHeight(); 서울호서전문학교 게임프로그램개발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