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개론 Ⅰ-실습 2장 데이터와 식①.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제철고 프로그래밍언어 2015 가을학기 연습 #1 Python 연산식 이다훈 POSTECH 컴퓨터공학과 2015 년 9 월 23 일.
Advertisements

2014 가을학기 계산 입문 연습 #4 지도교수 : 박성우 조교 : 이다훈. Python 을 설치합시다.
6 장. printf 와 scanf 함수에 대한 고찰 printf 함수 이야기 printf 는 문자열을 출력하는 함수이다. – 예제 printf1.c 참조 printf 는 특수 문자 출력이 가능하다. 특수 문자의 미 \a 경고음 소리 발생 \b 백스페이스 (backspace)
1. 2 차원 배열  배열은 동일한 데이터 유형으로 여러 개의 변수를 사용할 경우 같은 이 름으로 지정하여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서 앞에서 1 차원 배열을 공부하였습니다.  2 차원 배열은 바둑판을 생각하면 되며, 1 차원 배열에서 사용하는 첨자를 2.
1 차시 : SW 코딩으로 배우는 3D 기초작품 및 톱니바퀴 만들기 1)SPL3D 프린팅 툴 설치하기 2) 도형 추가하기 3) 도형 연산 명령어 익히기 4)3D 프린터 출력을 위한 STL 파일 내보내기 5) 하트모양 만들기 6) 하트모양 열쇠고리 만들기 7) 변수와 수식.
서울시 ‘찾아가는 동 주민센터’ 사업 시행 이후 지역사회의 변화
프로그래밍 개론 Ⅰ 제 3장. 클래스와 객체의 사용 ①.
ㅎㅎ 구조체 구조체 사용하기 함수 매개변수로서의 구조체 구조체 포인터와 레퍼런스 구조체 배열.
Chapter 03. 데이터의 표현과 연산(Ⅰ).
Report #5 - due: 4/13 다음 10*5의 희소 행렬 A, B를 고려하라.
컴퓨터 프로그래밍 실습 #7 제 4 장 GUI 클래스 작성.
#include <stdio.h> int main(void) { float radius; // 원의 반지름
Report #2 - Solution 문제 #1: 다음과 같이 프로그램을 작성하라.
10장 예외 Lab 10-1.
제 4 장 클래스 작성 Lab 4- 2.
7장 배열 ②.
3장. 변수와 연산자. 3장. 변수와 연산자 3-1 연산자, 덧셈 연산자 연산자란 무엇인가? 연산을 요구할 때 사용되는 기호 ex : +, -, *, / 3-1 연산자, 덧셈 연산자 연산자란 무엇인가? 연산을 요구할 때 사용되는 기호 ex : +, -, *, /
KIM HEESANG JDBC Programming 3 KIM HEESANG
Visual Basic 함수.
쉽게 풀어쓴 C언어 Express 제3장 C프로그램 구성요소 C Express.
11장. 포인터 01_ 포인터의 기본 02_ 포인터와 Const.
8장 함수 함수의 필요성 라이브러리 함수와 사용자 정의 함수 함수의 정의, 원형, 호출 배열을 함수 인자로 전달 재귀호출.
SqlParameter 클래스 선문 비트 18기 발표자 : 박성한.
컴퓨터 프로그래밍 기초 #02 : printf(), scanf()
Power Java 제4장 자바 프로그래밍 기초.
C언어 콘서트 제2장 기초 사항.
6장. printf와 scanf 함수에 대한 고찰
제 4 장 클래스 작성 4-1 LAB.
컴퓨터 프로그래밍 실습 #6 제 4 장 클래스 작성.
두근두근 파이썬 수업 3장 계산해봅시다..
컴퓨터 프로그래밍 : 실습3 2장 데이터와 식.
13. 연산자 오버로딩.
C 2장. C 프로그램 시작하기 #include <stdio.h> int main(void) { int num;
C 프로그래밍 C언어 (CSE2035) (Chap11. Derived types-enumerated, structure, and union) (1-1) Sungwook Kim Sogang University Seoul, Korea Tel:
쉽게 풀어쓴 C언어 Express 제3장 C프로그램 구성요소 C Express.
JA A V W. 03.
사용자 함수 사용하기 함수 함수 정의 프로그램에서 특정한 기능을 수행하도록 만든 하나의 단위 작업
프로그래밍 개요
어서와 C언어는 처음이지 제14장.
어서와 C언어는 처음이지 제15장.
Java의 정석 제 5 장 배 열 Java 정석 남궁성 강의 의
3장. 변수와 연산자 교안 : 전자정보통신 홈페이지 / 커뮤니티/ 학술세미나
인터넷응용프로그래밍 MYSQL(phpMyAdmin).
컴퓨터 프로그래밍 기초 - 10th : 포인터 및 구조체 -
2장. 변수와 타입.
6강. 객체지향 프로그램의 시작 객체지향 이전의 프로그래밍 객체지향의 등장 배경과 이해 메소드의 이해
3D 프린팅 프로그래밍 05 – 반복패턴 만들기 강사: 김영준 목원대학교 겸임교수.
컴퓨터 프로그래밍 기초 - 8th : 함수와 변수 / 배열 -
쉽게 풀어쓴 C언어 Express 제3장 C프로그램 구성요소 C Express.
[ 단원 04 ] 반복과 배열.
디버깅 관련 옵션 실습해보기 발표 : 2008년 5월 19일 2분반 정 훈 승
자료관리 : 현 화면에서 인쇄할 자료를 입력하여 발행하는 화면 입니다.
제 15 강 문자와 코드 shcho.pe.kr.
4장. 데이터 표현 방식의 이해. 4장. 데이터 표현 방식의 이해 4-1 컴퓨터의 데이터 표현 진법에 대한 이해 n 진수 표현 방식 : n개의 문자를 이용해서 데이터를 표현 그림 4-1.
2장 PHP 기초 PHP의 시작과 끝을 이해한다. 주석문에 대하여 이해한다. echo 문을 이용하여 화면에 출력하
Homework #12 (1/2) 프로그램을 작성하고, 프로그램과 실행 결과를 프린트하여 제출한다.
Flow Diagram IV While.
Homework #8 (실습 #7) [1/2] 다음을 수행하는 PHP 프로그램을 작성하여 프로그램과 결과물을 프린트하여 제출한다. sin(45º), cos(45º), tan(45º)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피보나치 수를 구하는 함수 fib($n)을 작성하고,
Chapter 10 데이터 검색1.
11장 배열 1. 배열이란? 1.1 배열의 개요 1.2 배열의 선언과 사용.
실습과제 (변수와 자료형, ) 1. 다음 작업 (가), (나), (다)를 수행하는 프로그램 작성
제 29 강 스트링(string) 다루기 s a i s . s T i h t g r i n.
어서와 C언어는 처음이지 제21장.
프로그래밍 개론 Ⅰ-실습 2장 데이터와 식①.
프로그래밍 개론 Ⅰ 제 1장 . 서론 ②.
개정판 누구나 즐기는 C언어 콘서트 제13장 동적 메모리 출처: pixabay.
수업 내용 수업 목표 강의 내용 강의 계획서 교과서 및 참고도서 평가 방법 수강생의 학습 방법 제안 강의자료 사이트
Report #2 (기한: 3/16) 데이터 구조 과목의 수강생이 50명이라고 가정한다. 이 학생(학번은 2016????으로 표현됨)들의 중간 시험(0~100), 기말 시험(0~100) 성적을 성적 파일에 작성하라(프로그램을 통해서 또는 수작업으로). 성적 파일을 읽어들여서.
Visual Basic .NET 기초문법.
7 생성자 함수.
Presentation transcript:

프로그래밍 개론 Ⅰ-실습 2장 데이터와 식①

Contents tab 키 이용하여 출력하기 ① tab 키 이용하여 출력하기 ② ‘+’의 두 가지 의미 변수와 배정 상수, 사용자로부터의 입력 기본 데이터 타입 사용해보기 – 정수, 실수

tab 키 이용하여 출력하기 ① Name.java를 수정해보자. tab 키를 이용하여 출력 화면이 아래와 같도록 수정해보자. Name Hometown ==== ======= Sally Roanoke Alexander Washington “Major” 열을 추가해보자. ex) Sally’s major is Computer Science. Alexander’s major is Math.

tab 키 이용하여 출력하기 ② tab 키를 이용하여 다음과 같은 화면을 출력 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해보자. ////////////////////\\\\\\\\\\\\\\\\\\\\ == Student Points == Name Lab Bonus Total ------ ---- ------- ------ Joe 43 7 50 William 50 8 58 Mary Sue 39 10 49 헤더 부분은 /와 \을 사용할 것! 열 정렬 시 tab키를 사용할 것! 산술 덧셈과 스트링 접합 시 ‘+’를 사용할 것!

Ten robins plus 13 canaries is 23 birds. ‘+’의 두 가지 의미 PlusTest.java를 실행해보자. ‘+’의 두 가지 의미 산술 덧셈 스트링 접합 : 적어도 1개의 operand가 스트링 다음과 같은 문장을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해보자. Ten robins plus 13 canaries is 23 birds. println() 메소드만 사용! 스트링 접합 시 ‘+’를 사용할 것!

변수와 배정 Circle.java를 수정해보자. 원주 구하기 반지름에 따라 원의 넓이와 원주의 변화보기 원주를 저장할 변수를 선언한다. 두 원에 대한 원주를 계산할 때마다 저장한다. 프린트한다. 반지름에 따라 원의 넓이와 원주의 변화보기 각 원에 대한 넓이와 원주 변수 선언. ex) area1, area2 반지름 변화에 따른 원의 넓이, 원주 변화를 프린트.

상수, 사용자로부터의 입력 Paint.java 프로그램을 완성해보자. 프로그램에서 주석으로 처리된 부분을 완성해보자. length height width 창문과 문을 고려하여 Paint.java를 수정해보자. 문과 창문의 개수는 사용자로부터 입력을 받는다. 문은 20 square feet, 창문은 15 square feet로 가정.

기본 데이터 타입 사용해보기 – 정수,실수 이상적인 몸무게를 구해보자. 필요한 변수를 선언한다. 사용자로부터 입력을 받는다. 여자 : 100 pound + 5feet 이상에 대해 1 inch당 5 pound 추가 ex) 5’3’’  100 + 5*3 = 115 남자 : 106 pound + 5feet 이상에 대해 1 inch당 6 pound 추가 ex) 6’2’’  106 + 6*14 = 190 필요한 변수를 선언한다. 사용자로부터 입력을 받는다. ex) 5’3’’  5와 3을 입력받는다. 키를 inch로 환산한다. (1feet = 12inch) 이상적인 몸무게를 구한다. 답을 프린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