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강_액티비티 액티비티란? 새로운 액티비티로 전환 생명주기 화면방향(Orient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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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강. 인터페이스 – II - 인터페이스와 다중상속 - 인터페이스를 통한 로봇 장남감 만들기 프로그래밍
22강. 트랜잭션(Transaction)-I
12강. 컨트롤러 컨트롤러 클래스 제작 요청 처리 메소드 제작 뷰에 데이터 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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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강. 생명 주기(life cycle) 와 범위(scope)
안드로이드 앱 개발과정 Step1. 기초과정 강사 : 정 훈 희.
13강_이벤트 & 리스너(Listener) 이벤트 개요 커스텀 뷰의 콜백메소드를 이용한 이벤트 처리
11강. static - static의 이해 - static과 객체와의 관계 - static의 장점과 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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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강_액티비티 액티비티란? 새로운 액티비티로 전환 생명주기 화면방향(Orientation) Lecturer Kim Myoung-Ho Nickname 블스 blogstudy@naver.com

액티비티(Activity) 액티비티(Activity) 액티비티(Activity) 뷰(View) 뷰그룹(ViewGroup) 15-1. 액티비티란? 액티비티란, 하나의 화면이라고 생각 하면 됩니다. 그리고 액티비티는 지금까지 우리가 살펴본 뷰그룹과 뷰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액티비티(Activity) 액티비티(Activity) 액티비티(Activity) 뷰(View) 어플리케이션(Application) 뷰그룹(ViewGroup) 뷰(View)

액티비티 제작 과정 액티비티(Activity)-I 액티비티(Activity)-II 뷰(View) 뷰그룹(ViewGroup) 15-2. 새로운 액티비티로 전환 어플리케이션 안에는 하나 이상의 액티비티가 존재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정한 로직에 의해서 액티비티 전환이 가능 합니다. 액티비티 제작 과정 1) 액티비티 레이아웃 제작 2) Activity를 상속받아 액티비티 파일(java) 제작 3) 매니페이스트에 액티비티 정보 추가 어플리케이션(Application) 액티비티(Activity)-I 액티비티(Activity)-II 뷰(View) 뷰그룹(ViewGroup) 뷰(View) 뷰그룹(ViewGroup) 전환 뷰(View) 뷰(View) 전환

onPause() : 액티비티 종료 가능 단계 15-3. 생명주기 액티비티는 시작, 실행, 정지, 종료등의 생명주기(Life Cycle)을 가지고 있습니다. 액티비티의 이러한 생명주기를 개발자 입장에서는 정확히 파악하여, 액티비티 상태에 맡게 로직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android_15_3_ex1) onCreate 어플리케이션 시작 주요 상태 onCreate() : 액티비티 초기화 onResume() : 액티비티 부활 onPause() : 액티비티 종료 가능 단계 onStart 실행 상태 onResume 사용자 사용 상태 onPause onStop 특정 이유로 중단 상태 (ex. 다른 앱실행, back key 등등.. onDestroy 어플리케이션 종료

전환 15-4. 화면방향(Orientation) 액티비티 화면의 가로방향과 세로방향에 따른 기능들을 살펴봅니다. (android_15_4_ex1) 전환 방법1) 방법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