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교육동화 ‘비주얼메르헨’ 비주얼메르헨 한림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이진수 컴퓨터공학과 안선근 컴퓨터공학과 임의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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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esentation transcript:

비주얼 교육동화 ‘비주얼메르헨’ 비주얼메르헨 한림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이진수 컴퓨터공학과 안선근 컴퓨터공학과 임의규 융합소프트웨어과 박동혁

목차 개발목적 개발환경 및 구축방안 앱(App)시나리오 구성 프로그램 순서도 시나리오 소개 1. 지진 2. 스마트폰 중독 3. 유괴예방 프로그램 시연 기대효과

개발목적 국내스마트러닝 시장규모 매년 7~12%씩 성장 4조 2조7478억 2조4514억 2조 2458억 2조 910억 2009 2010 2011 2012 2016

개발목적 , 지금은 스마트 러닝 시대 창의성 감각적 창의성 흥미 비주얼 노블(Vitual Novel)형 동화책 구현

피니엔진, JDK를 이용하여 코드 작성→APP 개발 개발환경 및 구축방안 피니엔진, JDK를 이용하여 코드 작성→APP 개발

앱(App)시나리오 구성 동화 속 인물들은 실제가 아닌 가상인물(엘프)들로 구성 가상인물(엘프)들의 좌충우돌 이야기를 통한 알고리즘 형 시나리오(선택지를 주면 선택할 수 있는 시나리오) 통해 아이들에게 재미도 주면서 예방 교육도 할 수 있는 앱을 구성 줄간격

프로그램 순서도 T F Ep. 종료시 메뉴선택 Ep 1시작 Ep 선택 Save/Load 실행 Home 화면 돌아가기& 종료 선택지 선택 F T Ep. 종료시 Save/Load 순서도 수정

1. 지진_Ep1 2016년 9월 12일 규모 5.8의 지진이 발생했었다.

2. 스마트폰 중독_Ep2 한국, 스마트폰 보급 순위 세계4위, 따라서 스마트폰 중독자가 많아졌다.

3. 유괴예방_Ep3 해마다 유괴범죄 건수가 늘고있다.

어플(APP) 시연

유아교육기관 & 키즈맘 블로그 의 지속적인 홍보가 필요하다. 기대효과 유아교육기관 & 키즈맘 블로그 의 지속적인 홍보가 필요하다. 경제력이 있는 어른에 비해 경제력을 부모에 의존하는 아이들의 유료 컨텐츠 구매가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

Q&A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