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tion fusion based static and dynamic hand gesture recognition) IT R&D Global Leader [별첨 5] 모션 융합 기반의 정적 및 동적 손 동작 인식 기술 (Motion fusion based static and dynamic hand gesture recognition) ETRI Technology Marketing Strategy 김기홍 (kimgh@etri.re.kr) VR/AR기술연구그룹 ETRI OOO연구소(단, 본부)명 SW.콘텐츠연구소
차세대콘텐츠본부/VR/AR기술연구그룹 목 차 ---------------------------------------------- 1. 기술의 개요 2. 기술이전 내용 및 범위 3. 경쟁기술과 비교 4. 기술의 사업성 차세대콘텐츠본부/VR/AR기술연구그룹
<모션 융합 기반의 정적/동작 손 동작 인식 기술> 1. 기술의 개요 기술개요 가상현실 플랫폼 환경에서 가상의 다양한 객체들과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손 동작 인식 기반의 인터랙션 기술임 <모션 융합 기반의 정적/동작 손 동작 인식 기술> 차세대콘텐츠본부/VR/AR기술연구그룹
차세대콘텐츠본부/VR/AR기술연구그룹 2. 기술이전 내용 및 범위 손 동작 인식을 위한 정적 및 동적 모션 융합 기술(라이 브러리 형태) 정적 및 동적 모션 융합을 위한 이종 동작 인식 기술 손 동작 인식 모듈 플러그인 손 동작 인식 기술 시연용 인터랙티브 콘텐츠(바이너리 형태) 가상 객체 상호작용을 위한 인터랙티브 콘텐츠 차세대콘텐츠본부/VR/AR기술연구그룹
차세대콘텐츠본부/VR/AR기술연구그룹 2. 기술이전 내용 및 범위 기술 개발 현황 기술성숙도(TRL : Technology Readiness Level) 단계 : ( 6 )단계 차세대콘텐츠본부/VR/AR기술연구그룹
차세대콘텐츠본부/VR/AR기술연구그룹 3. 경쟁기술과 비교 기술의 특성 개인 가상현실 체험형 플랫폼 환경에서 가상 객체와의 상호작용을 위한 손동작 기반의 모션 인식이 가능함. 새로운 가상현실 콘텐츠에 적합하게 손 동작들을 생성 가능함 가상현실 체험형 플랫폼과의 입체 영상 동기화하여 실재감 있는 가상 모션 표현이 가능함 상용 콘텐츠 저작 도구에 응용이 가능하도록 플러그인 형테로 제공이 가능함 차세대콘텐츠본부/VR/AR기술연구그룹
차세대콘텐츠본부/VR/AR기술연구그룹 4. 기술의 사업성 예상 응용 제품 및 예상 수요자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 플러그인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 업체) 인터랙티브 체험 콘텐츠 (체험관 및 과학관) 기술 이전 업체 조건 특별한 제한 없음 사업화 전망 인터랙티브 콘텐츠 체험관/교육관 등에 활용 가능함 차세대콘텐츠본부/VR/AR기술연구그룹
4. 기술의 사업성 기술의 사업성 (인터랙티브 체험 콘텐츠) (전시/홍보 콘텐츠) 예상 응용 제품 및 서비스 차세대콘텐츠본부/융복합콘텐츠연구부
감사합니다. ※ 하단의 문의처 소개후, 발표후 개별기술 상담이 가능함을 다시 한 번 안내함 www.etri.re.kr ※ 하단의 문의처 소개후, 발표후 개별기술 상담이 가능함을 다시 한 번 안내함 ♣ 연락처 : SW.콘텐츠연구소, 김기홍 그룹장 (042-860-5678, kimgh@etri.re.kr) ETRI OOO연구소(단, 본부)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