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tform Builder 사용법
목 차 Platform Builder 메뉴 설명 Platform Builder 실습 #1 Windows CE.NET Emulator BSP 및 플랫폼 생성 Windows CE.NET
Platform Builder 메뉴 설명
Platform Builder 메뉴 설명 Resource CatalogView Warkspace FeatureView ParameterView ClassView ResourceView FileView Output Windows CE.NET
Workspace Window 개발자가 구성한 OS환경과 OS 컴포넌트들을 확인 컴포넌트의 소스코드와 설정 파일 확인 FeatureView ParameterView FileView Windows CE.NET
Catalog Window OS를 구성할 때 사용될 수 있는 모든 컴포넌트 확인 Windows CE.NET
Output Window OS Build 또는 디버깅 시 출력 정보 RETAILMSG / DBGMSG Windows CE.NET
Edit Window 소스코드 또는 설정 파일 수정 Windows CE.NET
Platform Builder 메뉴 설명 Windows CE.NET
주제 : 에뮬레이터 BSP 및 플랫폼 생성, 애플리케이션 제작 WinCE.NET 실험실습 #1 주제 : 에뮬레이터 BSP 및 플랫폼 생성, 애플리케이션 제작
Emulator BSP / Platform생성 개요 Emulator BSP 생성 Emulator Platform 생성 Windows CE.NET
Emulator BSP 생성 Builder 메뉴에서 'Platform -> BSP Wizard'를 선택 ‘Clone an existing BSP’를 선택 ‘Emulator: x86’ 를 선택하고 ‘다음’을 선택 ‘New BSP name’ 에는 원하는 이름(예 : Emulx86_IA)을 입력, ‘다음’ 을 선택 ‘emulator’ 만 선택된 대로 나두고 ‘다음’ 선택 ‘확인’을 누르면 Platform Builder의 Catalog Windows가 갱신 ‘Third Party’ - ‘BSPs’ 안에 ‘Emulx86_IA’ 라는 것이 추가 Emulx86_IA 안에 각종 Device Driver들이 포함 WINCE420\PLATFORM 폴더 안에 ‘Emulx86_IA’ 라는 폴더가 생성 Windows CE.NET
Emulator Platform 생성 (1) 메뉴에서 ‘File -> New Platform...’을 선택 BSP를 선택 -> ‘Emulator: x86’를 선택 앞에서 작성한 ‘Emulx86_IA’ BSP를 선택하여도 된다 ‘Available Configuration’ -> ‘Internet Appliance’ 선택 'Platform name‘ -> 이름입력(ex, ‘emulator_test') Platform 에 포함될 Application 과 Media 컴포넌트를 선택 나중에 다시 Catalog Windows에서 추가가 가능 Windows CE.NET
Emulator Platform 생성 (2) Build -> Build Platform Audito -> Emulator Waveform Audio Device Display -> Emulator Display Local Area Networking(LAN) devices ->Emulator DC21x40 Ethernet Controller Storage Device -> Storage Device Keyboard/Mouse -> Emulator Keyboard/Mouse Korean Windows CE.NET
Emulator Platform 실행 Build가 완료되면 Emulator를 실행 시킨다. Target -> Configure remote connection Download / Kernel -> Emulator - 4.20 선택 Configure 메뉴에서 Skin File을 선택하면 Emulator에서 Skin을 적용시킬 수 있다. Windows CE.NET
Application 제작 I File -> New Project or File … Projects 탭에서 WCE Application, 프로젝트 이름에 test_app 입력 Build -> Build test_app.exe를 실행 에뮬레이터 실행 Target -> Run Programs… 또는 CE Target Control 창에서 Windows CE> s test_app.exe를 입력 Windows CE.NET
Application 제작 II File -> New Project or File … WCE Consol Application / console_app 입력 Typical ‘hello world’ app 선택 Build -> Build console_app.exe를 실행 에뮬레이터 실행 시작 -> 실행(R)… -> cmd 입력 cmd상에서 \>console_app를 입력 Windows C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