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생성자 함수.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3. 메소드와 변수 SCJP 자격증 프로젝트 발표자 : 최선웅. 1. 메 소 드 개 념 2. 메 소 드 양 식 3. 메 소 드 변 수 4. 메 소 드 예 제 5. 참 고 문 헌 / 자 료 목 차.
Advertisements

ㅎㅎ 구조체 구조체 사용하기 함수 매개변수로서의 구조체 구조체 포인터와 레퍼런스 구조체 배열.
ㅎㅎ 구조체 C++ 프로그래밍 기초 : 객체지향의 시작 구조체 사용하기 함수 매개변수로서의 구조체 구조체 포인터와 레퍼런스
클래스 class, 객체 object 생성자 constructor 접근 access 제어 이벤트 event 처리.
Report #5 - due: 4/13 다음 10*5의 희소 행렬 A, B를 고려하라.
최윤정 Java 프로그래밍 클래스 상속 최윤정
5장. 객체지향과 클래스.
제 9 장 구조체와 공용체.
제 6장. 생성자와 소멸자 학기 프로그래밍언어및실습 (C++).
8.1 인터페이스 개요와 인터페이스 정의 8.2 인터페이스의 사용 8.3 인터페이스의 상속 8.4 인터페이스 참조
10장 함수.
5장. 참조 타입.
CHAPTER 02 OpenCV 개요 PART 01 영상 처리 개요 및 OpenCV 소개.
Youn-Hee Han HTML5 - GeoLocation Youn-Hee Han
11장. 포인터 01_ 포인터의 기본 02_ 포인터와 Const.
SqlParameter 클래스 선문 비트 18기 발표자 : 박성한.
컴퓨터 프로그래밍 기초 #02 : printf(), scanf()
자바 5.0 프로그래밍.
제7장 클래스와 객체.
23장. 구조체와 사용자 정의 자료형 2.
Java 6장. 클래스 : 속성 public class SumTest {
자바 5.0 프로그래밍.
Choi, Namseok Java 기초 (객체와 클래스) Choi, Namseok
C#.
13. 연산자 오버로딩.
10강. JSP 본격적으로 살펴보기-II 스크립트릿, 선언, 표현식 지시자 주석 Lecturer Kim Myoung-Ho
7장 인터페이스와 추상 클래스.
JA A V W. 03.
프로그래밍 개요
인터넷응용프로그래밍 JavaScript(Intro).
Chapter03 캔버스(1) HTML5 Programming.
Chapter10 드래그 앤 드롭 & 텍스트 편집 HTML5 Programming.
메모리 관리 & 동적 할당.
2018년 11월 05일 박성진 Web & Internet [08] 레이아웃 P1 2018년 11월 05일 박성진
HTTP 프로토콜의 요청과 응답 동작을 이해한다. 서블릿 및 JSP 를 알아보고 역할을 이해한다.
Chapter6 : JVM과 메모리 6.1 JVM의 구조와 메모리 모델 6.2 프로그램 실행과 메모리 6.3 객체생성과 메모리
프로그래밍 원리 Chapter 05 자바스크립트 기초 신한대학교 IT융합공학부 박 호 균.
웹디자인
20장.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01_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시작.
Lab 8 Guide: 멀티스레딩 예제 2 * Critical Section을 이용한 멀티스레딩 동기화 (교재 15장, 쪽)
컴퓨터 프로그래밍 기초 - 8th : 함수와 변수 / 배열 -
Power Java 제11장 상속.
5강. 배열 배열이란? 배열의 문법 변수와 같이 이해하는 배열의 메모리 구조의 이해 레퍼런스의 이해 다차원 배열
JA A V W. 06.
14강. 세션 세션이란? 세션 문법 Lecturer Kim Myoung-Ho Nickname 블스
10장 상속 Section 1 상속의 개요 Section 2 상속과 한정자 Section 3 상속과 생성자
CHAP 21. 전화, SMS, 주소록.
18강. 인터페이스 – II - 인터페이스와 다중상속 - 인터페이스를 통한 로봇 장남감 만들기 프로그래밍
Canary value 스택 가드(Stack Guard).
5 함수.
플래시 CS3 액션스크립트3.0.
클래스 : 기능 CHAPTER 7 Section 1 생성자(Constructor)
가장 많이 사용 Accelerator 최상위 WM_COMMAND, OLE 메시지 관련 이벤트 처리만 가능 이 클래스를 상속받아서 다른 이벤트 처리 이벤트 처리 관련 윈도우(창) 최상위 클래스 멀티 테스킹(모듈) CFrameWnd, Cview,
제 8장. 클래스의 활용 학기 프로그래밍언어및실습 (C++).
Lecture 04 객체지향 페러다임 Kwang-Man Ko
12 그리드 시스템.
함수, 모듈.
11장 배열 1. 배열이란? 1.1 배열의 개요 1.2 배열의 선언과 사용.
2018년 11월 12일 박성진 Web & Internet [09] 레이아웃 P2 2018년 11월 12일 박성진
9 브라우저 객체 모델.
Android -Data Base 윤수진 GyeongSang Univ. IT 1.
동적메모리와 연결 리스트 컴퓨터시뮬레이션학과 2016년 봄학기 담당교수 : 이형원 E304호,
윤성우의 열혈 C++ 프로그래밍 윤성우 저 열혈강의 C++ 프로그래밍 개정판 Chapter 05. 복사 생성자.
29장. 템플릿과 STL 01_ 템플릿 02_ STL.
Java의 정석 제 8 장 예외처리 (Exception handling) Java 정석 남궁성 강의
개정판 누구나 즐기는 C언어 콘서트 제13장 동적 메모리 출처: pixabay.
Docker Study 6~7.
OOP Practices OOP presentation 6 작성자 Kimjinsik 소속 Mobile computing Lab
6 객체.
20 XMLHttpRequest.
Presentation transcript:

7 생성자 함수

7.1 생성자 함수 개요 생성자 함수란? student 생성자 new 키워드를 사용해 객체 생성할 수 있는 함수

7.1 생성자 함수 개요 new 키워드 new 키워드로 객체 생성

7.1 생성자 함수 개요 this 키워드 생성자 함수로 생성될 객체의 속성 지정

7. 생성자 함수 개요 메서드 생성

7. 생성자 함수 개요 생성자 함수를 사용한 객체 배열 생성

7.2 프로토타입 생성자 함수 기존의 객체 구조  이름, 국어, 수학,영어, 과학 속성  getSum ( ), getAverage ( ),toString ( ) 메서드

7.2 프로토타입 메모리에 따른 문제 해결 프로토타입  동일한 함수 생성에 따른 비효율적인 메모리 이용을 해결  생성자 함수로 생성된 객체가 공통으로 가지는 공간

7.2 프로토타입 생성자 함수 구성 한 개의 메서드로 모든 객체가 사용 생성자 함수로 객체를 만들 때  생성자 함수 내부에 속성만 넣음

7.2 프로토타입 프로토타입 자바스크립트의 모든 함수는 변수 prototype을 갖음 prototype은 객체

7.2 프로토타입 프로토타입 자바스크립트의 모든 함수는 변수 prototype을 갖음 prototype은 객체

7.3 new 키워드 new 키워드

7.3 new 키워드 new 키워드를 사용하지 않으면? this 키워드 사용  window 객에를 나타냄 일반 함수 호출과 같이 new 키워드를 사용하지 않으면  함수 실행 중 window 객체에 속성이 추가한 것이 됨 new 키워드로 함수 호출  객체를 위한 공간 생성(this 키워드가 해당 공간을 의미)

7.4 캡슐화 캡술화 다양한 사람이 많아서 만들어진 기술 예제 : Rectangle 객체를 만들어 봄

7.4 캡슐화 캡술화 잘못된 속성의 사용

7.4 캡슐화 캡술화 캡술환은 잘못 사용될 수 있는 객체의 특정 부분을 사용자가 사용할 수 없게 막는 기술

7.4 캡슐화 캡술화 게터 : get○○ ( ) 형태의 메서드와 같이 값을 가져오는 메서드 세터 : set○○ ( ) 형태의 메서드와 같이 값을 입력하는 메서드 게터와 세터를 만드는것이 캡슐화는 아님 캡슐화는 만일의 상황에 특정 속성이나 메서드를 사용자가 사용할 수 없도록 숨겨 놓는 것임

7.5 상속 상속이란? 기존의 생성자 함수나 객체를 기반으로 새로운 생성자 함수나 객체를 쉽게 만드는 것 기존의 생성자 함수나 객체를 기반으로 새로운 생성자 함수나 객체를 쉽게 만드는 것 상속으로 만들어지는 객체는 기존 객체의 특성이 모두 있음 상속을 사용하면 이전에 만들었던 객체와 비슷한 객체를 쉽게 만들 수 있음

7.5 상속 상속의 예 생성자 함수 Square 선언

7.5 상속 상속의 예 생성자 함수 Square 내부에서 작성한 것  (1) base 속성에 생성자 함수 Rectangle을 넣고 실행한 것  (2)생성자 함수 Square의 프로토타입에 Rectangle의 프로토 타입을 넣은 것 (1)을 사용해 Rectangle 객체의 속성을 Square 객체에 추가 (2)를 사용해 Rectangle 객체의 프로토타입이 가진 속성 또는 메서드를 Square 객체의 프로토타입에 복사

7.5 상속 상속 활용

7.5 상속 상속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