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의 오브젝트 JavaScript Objects
User 클래스와 메소드 정의 3개의 속성: forname, username, password 1개의 메소드: showUser()
클래스와 메소드를 따로 정의
오브젝트 생성 및 접근Ⅰ details = new User(“Wolfgang”, “w.a.mozart”, “composer”) 혹은 아래 방법도 가능 details = new User() details.forename = “Wolfgang” details.username = “w.a.mozart” details.password = “composer” 오브젝트에 새로운 속성 추가도 가능함 details.greeting = “Hello” document.write(details.greeting) // 확인 16-5 실행
오브젝트 생성 및 접근Ⅱ <script> function User(forename, username, password) { this.forename = forename this.username = username this.password = password this.showUser = showUser } function showUser() document.write("Forename: " + this.forename + "<br />") document.write("Username: " + this.username + "<br />") document.write("Password: " + this.password + "<br />") details = new User("Wolfgang", "w.a.mozart", "composer") details.greeting = "Hello" details.showUser() document.write(details.greeting) </script> 16-6 실행
this.showUser = function() prototype 메소드 선언 this.showUser = function() 정적(static) 속성과 메소드: 메모리 절약 e.g., User 클래스의 1000개의 인스턴스에는 showUser()메소드도 1000개가 복제됨 prototype 사용: 복사본 생성 대신 복제되지 않는 하나의 속성/메소드를 참조함
정적 메소드와 속성 16-7 실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