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369 게임 만들기 . 숫자를 입력 받아서 3,6,9가 들어 있으면 개수대로 박수치기 ( 100이하의 수)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제철고 프로그래밍언어 2015 가을학기 연습 #1 Python 연산식 이다훈 POSTECH 컴퓨터공학과 2015 년 9 월 23 일.
Advertisements

2014 가을학기 계산 입문 연습 #4 지도교수 : 박성우 조교 : 이다훈. Python 을 설치합시다.
Python Ch.06 RaspberryPi Sejin Oh. Raspberry Pi Python  IDLE(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  라즈베리 파이 배포본들은 일반적으로 파이썬과 파이썬 3 의 IDLE 파 이썬 개발 도구를.
변수와 조건문 빛나리 36 호 박승운. 파이썬 쉽게 사용하기 Python IDLE 사용 FILE - New File 로 파일 만들기 Run – Run Module 로 실행하기.
6 장. printf 와 scanf 함수에 대한 고찰 printf 함수 이야기 printf 는 문자열을 출력하는 함수이다. – 예제 printf1.c 참조 printf 는 특수 문자 출력이 가능하다. 특수 문자의 미 \a 경고음 소리 발생 \b 백스페이스 (backspace)
1. 2 차원 배열  배열은 동일한 데이터 유형으로 여러 개의 변수를 사용할 경우 같은 이 름으로 지정하여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서 앞에서 1 차원 배열을 공부하였습니다.  2 차원 배열은 바둑판을 생각하면 되며, 1 차원 배열에서 사용하는 첨자를 2.
UNCLASSIFIED 411 th Contracting Support Brigade U.S. Army Expeditionary Contracting CommandU.S. Army Contracting Command UNCLASSIFIED 1 Click 하여 정보 입력을.
여성의 광장 어린이 집 www. womankids. com
재료수치해석 HW # 박재혁.
2장. 프로그램의 기본 구성. 2장. 프로그램의 기본 구성 2-1"Hello, World!" 들여다 보기 /* Hello.c */ #include int main(void) { printf("Hello, World! \n"); return 0;
Report #5 - due: 4/13 다음 10*5의 희소 행렬 A, B를 고려하라.
Chapter 7. 조건문.
Report #2 - Solution 문제 #1: 다음과 같이 프로그램을 작성하라.
3장. 변수와 연산자. 3장. 변수와 연산자 3-1 연산자, 덧셈 연산자 연산자란 무엇인가? 연산을 요구할 때 사용되는 기호 ex : +, -, *, / 3-1 연산자, 덧셈 연산자 연산자란 무엇인가? 연산을 요구할 때 사용되는 기호 ex : +, -, *, /
Chapter 04 C 연산자의 이해.
공개키 암호화 프로그래밍 전자상거래보안.
컴퓨터 프로그래밍 기초 - 2nd : scanf(), printf() 와 연산자 -
Heesang kim PL/SQL 3 Heesang kim.
6 반복문의 기본 for 문 여러 번 반복하는 작업은 for 문으로!.
8장 함수 함수의 필요성 라이브러리 함수와 사용자 정의 함수 함수의 정의, 원형, 호출 배열을 함수 인자로 전달 재귀호출.
C 언어 연습문제 (formatted I/O)
컴퓨터 프로그래밍 기초 #02 : printf(), scanf()
임베디드 실습 # LED, 7’Segment 제어
2주차: 변수, 수식, Control Flow.
6장. printf와 scanf 함수에 대한 고찰
2007 1학기 11 프로젝트 기초 실습.
14장. 포인터와 함수에 대한 이해.
C++프로그래 밍 컴퓨터정보과 / 이기희교수.
11장. 1차원 배열.
다양한 예제로 쉽게 배우는 오라클 SQL 과 PL/SQL
제4장 제어 시스템의 성능.
3. while문 반복문의 종류 while 문 while( 조건식 )        문장;.
사용자 함수 사용하기 함수 함수 정의 프로그램에서 특정한 기능을 수행하도록 만든 하나의 단위 작업
프로그래밍 개요
어서와 C언어는 처음이지 제14장.
어서와 C언어는 처음이지 제15장.
3장 상수 변수 기본 자료형 키워드와 식별자 상수와 변수 기본 자료형 형변환 자료형의 재정의.
Report #3 - due: 4/6 100*100의 2개의 희소 행렬 A, B를 전달 받아서 이들의 덧셈을 구하고, 그 결과의 행렬 C를 반환하는 add_sparse_matrix(A, B, C)를 다음과 같이 작성하라. 희소 행렬은 sparse_matrix 타입으로 표현된다.
Term Projects 다음에 주어진 2개중에서 한 개를 선택하여 문제를 해결하시오. 기한: 중간 보고서: 5/30 (5)
연산자 (Operator).
01_ C++ 스타일의 입출력 02_ C 스타일의 입출력
제 1 강.
제 3 강.
컴퓨터 프로그래밍 기초 - 5th : 조건문(if, else if, else, switch-case) -
김선균 컴퓨터 프로그래밍 기초 - 7th : 함수 - 김선균
5장 선택제어문 if 선택문 switch-case 선택문 다양한 프로그램 작성 조건 연산자.
Chapter 08. 함수.
5강. 배열 배열이란? 배열의 문법 변수와 같이 이해하는 배열의 메모리 구조의 이해 레퍼런스의 이해 다차원 배열
3강. 컴퓨터와의 기본적인 소통수단 - I 연산자란? 컴퓨터와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
리스트(List)를 이용한 자료 관리 이점숙 /
컴퓨터 계측 및 실습 디지털 출력 영남대학교 기계공학부.
6장 연습 문제 풀이 학번 : 이름 :조 재한.
^^ Computer Programming 2 dmpr.cnu.ac.kr/~daygax.
함수(Function) ◈ 함수의 개념 및 사용 이유 ◈ 함수 정의, 호출 및 선언 ◈ 지역변수와 전역변수 ◈ return 문
2nd day Indexing and Slicing
제 15 강 문자와 코드 shcho.pe.kr.
4장. 데이터 표현 방식의 이해. 4장. 데이터 표현 방식의 이해 4-1 컴퓨터의 데이터 표현 진법에 대한 이해 n 진수 표현 방식 : n개의 문자를 이용해서 데이터를 표현 그림 4-1.
제 5장 제어 시스템의 성능 피드백 제어 시스템 과도 성능 (Transient Performance)
Homework #12 (1/2) 프로그램을 작성하고, 프로그램과 실행 결과를 프린트하여 제출한다.
Flow Diagram IV While.
Lotto 복권이란 무엇인가 Lotto 복권 게임 방법 Lotto 당첨번호 확인
7주차: Functions and Arrays
쉽게 풀어쓴 C언어 Express 제6장 조건문 C Express.
실습 UBLAB.
실습과제 (변수와 자료형, ) 1. 다음 작업 (가), (나), (다)를 수행하는 프로그램 작성
어서와 C언어는 처음이지 제16장.
제 29 강 스트링(string) 다루기 s a i s . s T i h t g r i n.
어서와 C언어는 처음이지 제21장.
개정판 누구나 즐기는 C언어 콘서트 제13장 동적 메모리 출처: pixabay.
BoardGame 보드게임 따라가기.
Presentation transcript:

(1) 369 게임 만들기 . 숫자를 입력 받아서 3,6,9가 들어 있으면 개수대로 박수치기 ( 100이하의 수) 3,6,9가 들어 있으면 개수대로 박수치기 ( 100이하의 수) <예> 36  박수짝짝 13  박수짝 int no_369, no_10 , no_1 , cnt=0; scanf(“%d”, &no_369); no_10 = no_369 ( ); //입력 받은 수의 십의 자리 구하기 no_1 = no_369 ( ); //일의 자리 수 구하기 if( no_10 == 3 || no_10 == 6 || no_10 == 9 ) cnt++; //십의 자리에 있는 3,6,9 세기 if( no_1 == 3 || no_1 == 6 || no_1 == 9 ) cnt++; //일의 자리에 있는 3,6,9 세기 if (cnt == 1 ) printf(“ 박수짝!”); if (cnt == 2 ) printf(“ 박수짝짝!”);

<입력횟수를 5회까지로 제한하는 것으로 바꾸기> ( 2 ) 컴퓨터가 생각한 수 알아맞히기 int com, num, find = 0, cnt=0; com = rand() % 100 ; ( 0 ~ 99 ) // 이 수를 알아맞히기 while ( find != 1) { // find ==0 scanf( “%d”, &num); //입력 횟수를 셈 if( com > num ) printf(“ ? 수를 입력하세요!”); else if ( com < num ) else find = ? ; } //while 끝 if ( find == ? ) printf( “ %d 번 만에 맞추셨습니다”, cnt); <입력횟수를 5회까지로 제한하는 것으로 바꾸기>

<p89> 임의의 두 개의 서로 같지 않은, 1 부터 10 까지의 수 구하기 int num1, num2; //변수 선언 num1 = rand() % 10 + 1 ; //rand 함수 사용하여 수를 얻기 num2 = rand() % 10 + 1 ; while ( num1 == num2) { // num1 과 num2가 같으면 반복해서 새로운 수를 만들기 num2 = rand() % 10 +1 ; } printf(“%d %d \n“, num1,num2);

(3) 세 개의 서로 같지 않은, 1 부터 10 까지의 임의의 수 구하기 int num1, num2, num3; num1 = rand() % 10 + 1 ; num2 = rand() % 10 + 1 ; num3 = rand() % 10 + 1 ; while ( ) { }

< 원하는 숫자의 난수를 얻기 위한 방법> Rnadom r = new Random(); int num1 = r.nextInt(10); // 0 ~ 9 까지의 수 int num2 = r.nextInt(10); while (num1 == num2) { num2 = random.nextInt(10); } System.out.println(num1 + “ “ + num2);

p100 4. 난수를 이용한 야구게임 (10 이하의 수) 프로그램에서 3개의 서로 다른 난수를 발생시켜 기억시킨다. 2. 사용자로 부터 3개의 서로 다른 수를 입력 받는다. 3. 난수와 사용자 입력 숫자를 비교하여 같은 번째가 일치하면 “스트라이크”, 다른 위치면 “볼”로 처리한다. 4. 3개의 숫자가 같은 위치에 모두 일치 하지 않으면 카운트를 출력하고 2번을 다시 수행한다. 5. 몇 회 만에 난수와 일치하는 수를 입력하였는지를 출력한다. [예] 난수 4 8 1 사용자입력 8 1 3 출력 : 2 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