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호남대학교 공과대학 인터넷콘텐츠학과. 학교 선택의 바로미터 교육과학기술부교육역량강화사업 ?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호남대학교 공과대학 인터넷콘텐츠학과. 학교 선택의 바로미터 교육과학기술부교육역량강화사업 ?"— Presentation transcript:

1 호남대학교 공과대학 인터넷콘텐츠학과

2 학교 선택의 바로미터 교육과학기술부교육역량강화사업 ?

3 인터넷콘텐츠학과

4

5

6

7 이런 대학은 주의 !! 교육과학기술부 (2010.9.7 일 ) 학자금 대출 제한 대학 30 곳 명단 공개

8 인터넷콘텐츠학과 호남대학교는 등록금이 비쌀까 ?.. (2008 년 광주. 전남지역 등록금 비교 ) 호남대조선대광주대동신대 인문. 사회 287 만원 286 만원 307 만원 277 만원 이학. 체육 341 만원 335 만원 362 만원 341 만원 공학 374 만원 384 만원 371 만원 376 만원 예능 374 만원 384 만원 371 만원 376 만원 호남대는 광주. 전남 사립대 경영평가 1 위 ( 광주일보 )

9 인터넷콘텐츠학과 호남대학교는 등록금이 비쌀까 ?.. (2011 년 광주. 전남지역 등록금 비교 )

10 * 2011 학년도 광주, 전남지역 신입생 등록금 비교표 학과 계열 호남대 ( 입학금 520,000 원 ) 광주대 ( 입학금 520,000 원 ) 동신대 ( 입학금 530,000 원 ) 조선대 ( 입학금 648,000 원 ) 수업료합계수업료합계수업료합계수업료합계 인문사회 ( 인문 ) 2,967,0003,487,0003,183,0003,703,0002,837,0003,367,0002,944,0003,592,000 사회복지 관광 / 호텔 상담심리 2,967,0003,487,0003,199,0003,719,0003,206,0003,736,0002,944,0003,592,000 유아교육 3,265,0003,785,0003,717,0004,237,0003,206,0003,736,000 -- 신문방송 3,265,0003,785,0003,374,0003,894,000 - -3,445,0004,093,000 경영대 2,967,0003,487,0002,999,0003,519,000 -- 2,944,0003,592,000 보건 / 이학 체육 3,535,0004,055,0003,735,0004,255,0003,489,0004,019,0003,445,0004,093,000 공학 / 예능 3,801,0004,321,0003,796,0004,316,0003,846,0004,376,0003,946,0004,594,000 인터넷콘텐츠학과

11 국제교류프로그램 ( 세계 66 개 대학 )

12 * 2012 학년도 신입생 장학제도 * 신입생 성적우수장학금 구 분구 분장학금액선발기준 입학특별 8 학기 전액장학금 8 학기 등록금 전액 수시모집 및 정시모집에 합격한 자로서 수능성적 반영방법에 의한 백분위의 합계가 270 점 이상인자 입학특별 4 학기 전액장학금 일반학과 4 학기 등록금 전액 ( 매학년 1 학기 장학금 지급 ) 수시모집 및 정시모집에 합격한 자로서 수능성적 반영방법에 의한 백분위의 합계가 240 점 이상인자 경찰학과 법학과 행정학과 소방학과 유아교육학과 수시모집 및 정시모집에 합격한 자로서 수능성적 반영방법에 의한 백분위의 합계가 230 점 이상인자 인터넷콘텐츠학과

13 * 신입생 성적우수장학금 구 분구 분장학금액선발기준 입학특별 1 학기 전액장학금 일반학과 1 학기 등록금 전액 수시모집 또는 정시모집에 합격한 자로 서 수능성적 반영방법에 의한 백분위의 합계가 200 점 이상인자 또는 학생부성적 반영방법에 의한 평균등급이 1 등급 이내인 자 경찰학과 법학과 행정학과 소방학과 유아교육학과 수시모집 또는 정시모집에 합격한 자로 서 수능성적 반영방법에 의한 백분위의 합계가 180 점 이상인자 또는 학생부성적 반영방법에 의한 택 1 하여 평균등급이 1 등급 이내인 자 우수장학금 인문사회대학 경영대학 1,700,000 원 수시모집 또는 정시모집에 합격한 자로 서 수능성적 반영방법에 의한 백분위의 합계가 150 점 이상인자 또는 학생부성적 반영방법에 의한 택 1 하여 평균등급이 2 등급 이내인 자 보건과학대학 공과대학 디자인예술대학 2,200,000 원 인터넷콘텐츠학과

14 * 신입생 성적우수장학금 구 분구 분장학금액선발 기준 장려장학금 인문사회대학 경영대학 850,000 원 수시모집 또는 정시모집에 합격한 자로서 수능성적 반영방법에 의한 백분위의 합계가 120 점 이상인자 또는 학생부성적 반영방법에 의한 택 1 하여 평균등급이 3 등급 이내인 자 보건과학대학 공과대학 디자인예술대학 1,100,000 원 희망장학금 해당 학과 ( 부 ) 의 내부규정에 의하여 지급 수시모집 또는 정시모집에 합격한 자로서 성적 및 기타장학에 해당되지 않으며 학과장 추전을 받은 자 인터넷콘텐츠학과

15 * 학업장려장학금 ( 타 장학과 중복지급 ) 구 분구 분장학금액선발기준 성인장학 금 매월 100,000 원 ( 학기중 ) 농어촌, 전문계고교출신,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전형에 지원하여 수시모집 및 정시모집에 합격한 자로서 수능성적 반영방법에 의한 백분위의 합계가 150 점 이상인 자 청전장학 금 매월 100,000 원 ( 학기중 ) 일반전형에 지원하여 수시모집 및 정시모집에 합격한 자로서 수능성적 반영방법에 의한 백분위의 합계가 180 점 이상인 자 중 학과 입학정원의 5% 안에 드는 자 인터넷콘텐츠학과

16 * 사회배려대상자 장학금 구 분구 분장학금액선발 기준 보훈 및 새터 민 장학금 등록금 전액 ( 매학기 ) 국가보훈대상자, 새터민 본인 및 직계자녀인 자 면학장려 장학금 인문사회대학 경영대학 1,500,000 원 아동복지시설 출신자 소년, 소녀 가장 본인의 장애등급이 3 급 이상인 자 본인이 차상위 계층인 자 ( 한부모가정증명서 발급대상자 포함 ) 보건과학대학 공과대학 디자인예술대 학 1,800,000 원 인문사회대학 경영대학 2,000,000 원 본인이 기초생활수급 대상인 자 보건과학대학 공과대학 디자인예술대 학 2,500,000 원 가족 장학금 1 인당 500,000 원 ( 매학기 )1 가족 2 명 이상 학생이 본교에 재학 중인 자 인터넷콘텐츠학과

17 잠시 쉬어갈까요 !

18 1. S_ ㅇㄴㅂ ㅊㄷㅎ ㅈㅅ 2. ㄱㅇㅈ ㅁㅁ 3. ㅅㅁㄹㅇ ㅎㅈ 4. ㄱㅅㄹㅋ ㄴㄹㅎ 5. ㄴㄱㅅ ㄴㄷ ㅇㅈㅂ  SG 워너비 채동하 자살  고엽제 매몰  소말리아 해적 국국산로켓 나로호  나가수 난동 임재범 인터넷콘텐츠학과

19 미 경제전무지 포브스 선정 세계 최고의 부자 ? 19  1993 ~ 2010 년 : 빌 게이츠 ( 약 56 조 )  2009 년 : 워렌 버핏 (62 조 )  빌 게이츠는 뭘로 부자가 되부렀당가 ? 인터넷콘텐츠학과

20 꿈을 주는 IT 젊은이들 2004 년 온라인 인맥관리 시스템 ( SNS: Social Network Service ) 창업자, CEO 마크 주커버그 (26 살, 자산평가 : 2010 년 40 억 $, 2011 년 1 월 829 억 $(93 조 )) 인터넷콘텐츠학과

21 꿈을 주는 IT 젊은이들 - 한국의 마크 주커버그 ● 경기고등학교 3 학년 유주완 군 ● 애플 앱스토어 한국계정에 올린 프로그램이 유료와 무료 다운로드 1 위 ● `KONTACTS( 한글 초성검색 )' 는 단 며칠만에 800 만원 수입 ● ` 서울버스 ' 도 일주일도 안 돼 4 만 명으로 다운로드 1 위 인터넷콘텐츠학과

22 꿈을 주는 IT 젊은이들 - 한국의 마크 주커버그 ● 2011 년 4 월 28 일 EBS TV 입학사정관 프로그램에 앱개발자인 단대부고 3 학년 김지후 ● 애플 앱스토어 유료 라이프스타일 2 위, 무료 전체 12 위를 기록 ● 한달 동안 320 만원의 수익 ● 소통 (Communication), 경험 (Experience), 디자인 (Design) 중시 인터넷콘텐츠학과

23 꿈을 주는 IT 젊은이들 ● 개발자 최강우 ● 애플의 미국 앱스토어에서 모바일 게임 유료게임 판매 1 위 ● 아이폰 및 아이팟 터치용 게임 ' 카툰워즈 거너 ' ● 5 개월만에 10 억원 매출 인터넷콘텐츠학과

24 남들이 No 할 때 나는 Yes 해야 하는 이유 ( 공대 이제는 지원해야 성공할 수 있다 ) 인터넷콘텐츠학과

25 시대의 흐름을 반영한 학과 개명 IT 산업의미래  융합형 콘텐츠  인터넷콘텐츠학과 뭐 하는 학과여요 ? 학과의 목표는 뭐다요 ?

26 인터넷콘텐츠학과 최근 자랑꺼리는 뭐다요 ? 최근 4 년간 취업율 평균이 85% 대 올해 취업율 94.7% 일본 취업을 그 동안 많이 시켜부렀제잉 ~ 또 SKY 대 출신이나 들어간다는 꿈의 기업 삼성전자에도 취업을 계속시키고 있고.  어쩌 ? 명단을 한번 볼꺼여 ?

27 인터넷콘텐츠학과

28 일본 취업자 현황

29 인터넷콘텐츠학과 어떻게 해서 그렇게 취업을 잘 시킨다요 ?

30 인터넷콘텐츠학과  운영 목적 - 교수와 학생, 산업체 전문가 등이 관심분야에 대하여 공동 연구할 수 있는 체제 구축 연구할 수 있는 체제 구축 - 관련 분야 산업체 인턴쉽 및 취업 연계 활성화  대상 - 인터넷콘텐츠학과 재학생  운영 연구실 1. 네트워크 & 리눅스 연구실 ( 윤천균교수 ) 2. 임베디드 시스템 및 로봇 연구실 ( 이현관교수 ) 3. 웹 응용소프트웨어 연구실 ( 김용일교수 ) 4. 모바일컨텐츠 연구실 ( 차준섭교수 ) 5. 지능정보시스템 연구실 ( 김남호교수 ) 6. 게임제작 연구실 ( 김찬수 교수님 ) 기업연계 멤버쉽 연구실

31 인터넷콘텐츠학과 기업연계 멤버쉽 연구실  네트워크 & 리눅스 연구실 ( 윤천균 교수님 ) 관심 연구분야 관심 연구분야 - 네트워크 분야 보유한 네트워크 실습장비를 이용한 실무위주의 네트워크 기술 연구 - - 라우터 / 스위치를 이용한 네트워크 구축 및 설정, QoS 보장의 통신망 관리 Ubiquitous Sensor Network (USN), 인텔리전트 기능을 부여한 지능형 정보 네트워크 (IIN: Intelligent Information Network) 등에 대한 연구 국내. 외 공인 자격증 ( 네트워크관리사, CCNA, CCNP 등 ) 취득 대비 지도 - 리눅스 분야 클러스터링을 이용한 부하분산 및 고가용성 (HA) 시스템 구축 기술 고성능컴퓨팅 기술, 임베디드 리눅스 및 실시간 운영체제 리눅스 어플리케이션 등에 대한 연구 관련분야 공인 자격증 (LPIC, RHCE 등 ) 취득 대비 실무 지도

32 인터넷콘텐츠학과 기업연계 멤버쉽 연구실  임베디드 시스템 및 로봇 연구실 ( 이현관 교수님 ) 관심 연구분야 관심 연구분야 -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분야 - 로봇 및 인공지능 분야 영상 인식 및 처리, 음성 인식 및 처리, 지능형 로봇

33 인터넷콘텐츠학과 기업연계 멤버쉽 연구실  웹 응용소프트웨어 연구실 ( 김용일 교수님 ) 관심 연구분야 관심 연구분야 - 웹 기반 응용 프로그램 개발 : - 웹 기반 응용 프로그램 개발 : Java, JSP, 서블릿, 그리고 프레임워크 환경에서 기업형 소프트웨어를 객체지향기반으로 설계하고 이를 구현하는 연구 - 지능형 e-Learning 시스템 : - 지능형 e-Learning 시스템 : 포털사이트와 학생의 개인지도를 담당하는 지능형 튜터, 그리고 여러 명의 학생과 실시간으로 학습하는 e-learning 소프트웨어 개발 - 웹서버 구축 및 관리 - 웹서버 구축 및 관리 : 소프트웨어 기반 (Linux, MySQL, Apache 등 ) 의 웹서버 구축 및 관리를 할 수 있는 연구 - 플래시 기반의 웹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 - 플래시 기반의 웹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 다가오는 X- 인터넷의 활용기술 습득 관련 제품을 웹 응용소프트웨어 개발에 적용하는 연구

34 인터넷콘텐츠학과 기업연계 멤버쉽 연구실  모바일컨텐츠 연구실 ( 차준섭 교수님 ) 관심 연구분야 관심 연구분야  모바일 컨텐츠 : 모바일 게임 및 캐릭터, 이미지 등의 컨텐츠 제작  기업형정보시스템 : ERP, CRM  경영정보시스템 : MIS, EIS, DSS  지식정보시스템 : IIS, KMS 등

35 인터넷콘텐츠학과 기업연계 멤버쉽 연구실  지능정보시스템 연구실 ( 김남호 교수님 ) 관심 연구분야 관심 연구분야 IT 융합기술 S/W - IT 융합기술 S/W - 유비쿼터스 컴퓨팅, 임베디드 S/W, 가상현실 (VR) 응용 기업정보시스템 - 쇼핑몰 구축 / 운영, 지능형 S/W, CRM, ERP 등 연구실 활동 실적 연구실 활동 실적 최근 연구실적 : 글로브형 무선마우스 개발, 생체인식을 통한 인증시스템 개발 등 특허출원 : 개인 마케팅을 위한 동적 페이지 생성기, 프로그램등록 : VR 활용을 위한 3 차원 칼라영상 인식처리 프로그램 외 5 건 2004 년 - 광주지역 대학창업동아리경진대회, CRM (easyMiner) 출품, 장려상수상 2006 년 -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창업동아리 선정 - 테크노파크 창업아이템 경진대회 대상수상 - 전국 임베디드소프트웨어 경진대회 은상 수상 - IT/CT 누리사업 창업동아리 지원사업 선정 (2005, 2006, 2007 연속 ) 2007 년 - 전국대학생 졸업작품 페스티벌 작품공모, 작품상 수상 ( 조현구 ) - 제 6 회 정보통신공학경진대회, 은상 ( 박춘언 ), 동상 ( 김형득 ) 삼성그룹 취업 - 6 명 배출

36 인터넷콘텐츠학과 기업연계 멤버쉽 연구실  게임제작 연구실 ( 김찬수 교수님 ) 관심 연구분야 관심 연구분야  2D 및 3D 게임제작 – Heart Breaker I, Heart Breaker II, Edge Q, Skid Burn 등  다수 게임 개발  게임엔진 개발 및 활용 – G-ONE Game Engine 개발  렌더링 기술 개발 – shadow 생성, NPR, Mapping Edge Q Heart Breaker Skid Burn

37 인터넷콘텐츠학과 기업연계 멤버쉽 연구실 우리지역 취업연계 기관은 어떤 것이 있다요 ?

38 인터넷콘텐츠학과 기업연계 멤버쉽 연구실 그문 타 대학 관련학과와의 취업율 어떤다요 ?

39 인터넷콘텐츠학과 슬픈 금메달 시리즈 - 우리 사회의 현실 매일경제 2009 년 9 월 15 일

40 인터넷콘텐츠학과 매일경제 2009 년 9 월 15 일

41 인터넷콘텐츠학과 뭐시기 한 거 있소 ?

42 인터넷콘텐츠학과


Download ppt "호남대학교 공과대학 인터넷콘텐츠학과. 학교 선택의 바로미터 교육과학기술부교육역량강화사업 ?"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