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소사벌 초등학교 5 학년 6 반 8 번 승현우 태양계의 탄생 먼지와 가스가 합쳐진 원시태양계 성운에 + 중 력이 가하여 핵반응을 일으키는 원시태양계를 모습으로 만들어졌다. 이후 또 커다란 빅뱅으로 현재의 태양개가 탄생 하였다. 그이후 태양계에서 수백억에 달하는 암석들이.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소사벌 초등학교 5 학년 6 반 8 번 승현우 태양계의 탄생 먼지와 가스가 합쳐진 원시태양계 성운에 + 중 력이 가하여 핵반응을 일으키는 원시태양계를 모습으로 만들어졌다. 이후 또 커다란 빅뱅으로 현재의 태양개가 탄생 하였다. 그이후 태양계에서 수백억에 달하는 암석들이."— Presentation transcript:

1

2 소사벌 초등학교 5 학년 6 반 8 번 승현우

3 태양계의 탄생 먼지와 가스가 합쳐진 원시태양계 성운에 + 중 력이 가하여 핵반응을 일으키는 원시태양계를 모습으로 만들어졌다. 이후 또 커다란 빅뱅으로 현재의 태양개가 탄생 하였다. 그이후 태양계에서 수백억에 달하는 암석들이 떠돌다가 충돌 또는 합체하여 현재의 수, 금, 지, 화, 목, 토, 천, 해 이 8 가지 행성으로 변하 였습니다. (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4 태양계 행성 1/2 태양계에는 거대한 태양 하나와 수백개의 행성과 수많은 별들 즉 항성과 떠도는 혜성, 위성, 얼음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공기중에는 지구의 산소와는 약간 다른 산소 와 수소, 먼지, 가스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 다 행성은 암석형, 가스형, 얼음형등으로 구 분하는데 수성과 금성, 지구, 화성은 돌로 이 루어져 있어서 암석형 목성과토성은 70% 가 가스로 이루어져있는 가스형이고 천왕성과

5 2/2 해왕성은 얼음, 물등으로 이루어져있는 얼음 형 으로 구분됩니다. 행성중에서 가장 큰 행 성은 목성으로 142,984km 로 지구가 11 개들 어갑니다. 게다가 무게는 300 배에 이르지요 하지만 이것은 가벼운 것입니다. 부피가 1300 배이지만 무게가 300 배니까 가벼운것이지 요. 하지만 목성보다 큰별도 있습니다 … 지금까지 관측한 별중 가장큰별인 VY 캐니스 메이져리스는 무려 3,063,000,000km 에 달하 니까요 …. (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6 태양계의 행성사진 ( 순서대로 수금지화목토천해 )

7 태양계의 중심 태양 지름 : 1390000km 지구에서 거리 146900000 km 부피 : 지구의 1300000 배 특징 : 지구에서 가장 가까운 항성, 매우 뜨거운 기체로 이루 어져있는 거대한 공, 지구의 에너지 공급원 지구가 움직이게 하고 태양열, 증발로 인한 수력발전 등 지 구의 에너지보급에 대부분을 도와주고있다 이처 럼 태양은 태양계의 꼭 필요한 중심이다.( 네이버 )

8


Download ppt "소사벌 초등학교 5 학년 6 반 8 번 승현우 태양계의 탄생 먼지와 가스가 합쳐진 원시태양계 성운에 + 중 력이 가하여 핵반응을 일으키는 원시태양계를 모습으로 만들어졌다. 이후 또 커다란 빅뱅으로 현재의 태양개가 탄생 하였다. 그이후 태양계에서 수백억에 달하는 암석들이."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