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4. 아프리카 육지 넓고 더운 아프리카 아프리카의 위치는 ? 북쪽에는 지중해 남쪽에는 남극해 서쪽에는 대서양 동쪽에는 인도양 유럽과 접해있다.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4. 아프리카 육지 넓고 더운 아프리카 아프리카의 위치는 ? 북쪽에는 지중해 남쪽에는 남극해 서쪽에는 대서양 동쪽에는 인도양 유럽과 접해있다."— Presentation transcript:

1

2 4. 아프리카

3 육지 넓고 더운 아프리카

4 아프리카의 위치는 ? 북쪽에는 지중해 남쪽에는 남극해 서쪽에는 대서양 동쪽에는 인도양 유럽과 접해있다.

5 이집트, 케냐, 남 아프리카 공화국이 대표적인 나라들입니다. 알제리, 모로코, 소말리아, 에티오피 아, 나이지리아, 가나 모잠비크. 잠비 아. 앙골라, 니제르, 부르키나 파소, 말 리, 수단 등등이 있습니다. 2. 아프리카의 나라들은 ?

6 세계에서 가장 기온이 높은 열대대륙으 로 중앙부의 고산지대, 지중해 연안 남아 프리카 공화국의 남안지방에 온대기후가 존재할뿐 적도지대와 열대사막, 온대라 는 기후대가 순서적으로 펼쳐진다. 사하 라의 넓은 지역은 지구상에서 가장 기온 이 높은 지역이며, 10 이하의 등온선이 저평지에서는 거의 나타나는 일이 없다. 대부분의 지역이 9 개월 이상 20 을 유지 한다. 3. 아프리카의 기후는 ?

7 대륙의 크기에 비해 작은 고지의 산악지대와 저 지의 평원지대 고원은 남동부 고원지대북서부 고원지대로 이 루어짐 복서부 고원지대엔 아틀라스 산맥.. 아하가르 산 맥 대륙 전체가 좁고 긴 해안지대로 가파르게 솟은 거대한 고원 남동부 고원지대엔 에티오핑아 고원과 동아프 리카 고원 남아프리카 동부의 고원엔 트라켄즈버그 산맥 아프리카의 평균고도는 670m 고원지대로 중부는 초원지대 서부는 저지대 4. 아프리카의 특징적인 지형은 ?

8 1. 세렝게티 국립공원은 : 야생동물 보호 구역이다. 세렝게티는 마사이족말로 ‘ 끝없는 평원 ‘ 이라는 뜻으로 해바고도 900m 에 위치 하고 있으며, 면적이 서울의 약 24 배이다, 이곳은 야생 동물들이 무리지어 사는곳 으로 유명하다. 2. 사하라 사막 : 세계에서 가장 큰 사막이 다. 6. 아프리카에 대해 그 밖의 알아야 할점 ?

9 아프리카의 평균고도 는 ?

10 670m

11 사하라 사막은 세계에서 몇번째로 가장 큰 사막입니까 ?

12 1 번째로 제 일크다

13 세렝게티는 면적이 서울의 약 몇배입니까

14 약 24 배 이다.


Download ppt "4. 아프리카 육지 넓고 더운 아프리카 아프리카의 위치는 ? 북쪽에는 지중해 남쪽에는 남극해 서쪽에는 대서양 동쪽에는 인도양 유럽과 접해있다."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