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기본적으로 화석 연료 등 탄소가 들어있는 물질을 태우면 이산화탄소가 배출된다, 이산화탄소나 메탄 등에는 탄소가 들어 있는데 이러한 기 체를 대기중 으로 배출 하는 것을 탄소 배출이라고 한다 세계의 탄소 배출의 대다수를 이산화탄소가 차지하는데, 탄소 배출이 문제가.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기본적으로 화석 연료 등 탄소가 들어있는 물질을 태우면 이산화탄소가 배출된다, 이산화탄소나 메탄 등에는 탄소가 들어 있는데 이러한 기 체를 대기중 으로 배출 하는 것을 탄소 배출이라고 한다 세계의 탄소 배출의 대다수를 이산화탄소가 차지하는데, 탄소 배출이 문제가."— Presentation transcript:

1

2

3

4 기본적으로 화석 연료 등 탄소가 들어있는 물질을 태우면 이산화탄소가 배출된다, 이산화탄소나 메탄 등에는 탄소가 들어 있는데 이러한 기 체를 대기중 으로 배출 하는 것을 탄소 배출이라고 한다 세계의 탄소 배출의 대다수를 이산화탄소가 차지하는데, 탄소 배출이 문제가 된 이유가 이러한 이산화탄소, 메탄 등의 물질이 온실 효과를 일으켜 지구온난화의 원인으로 생각되기 때 문이다. 따라서 교토 의정서 등 여러 협약에 의해 탄소를 배출할 수 있는 ' 권리 ' 인 ' 탄소 배출권 ' 을 지정해 놓고 이것이 여유가 남는 나라에서는 필요한 나라에게 사고 팔 수 있도록 하기로 한 것 이다. 탄소배출이란 무엇인가

5 탄소배출권 거래제도란 ? ○ 2015 년 시행되는 배출권 거래제 도의 기본 개념은 ‘ 온실가스를 많 이 배출하는 업체들에게 매년 배 출 허용량 ( 할당량 ) 을 부여하고, 업체별로 남거나 부족한 배출량 의 거래를 허용하는 유연성이 확 보된 제도 ’ 라 할 수 있습니다. 아 래 그림은 A 기업과 B 기업의 할 당량 대비 배출량 초과 여부에 따 른 배출권거래 개념입니다.

6 한반도의 변화 : 지구 평균의 2 배에 달하는 온도변화 ( 지난 100 년간 1.5 도씨 ) 로 우리나라가 아열대화 되고 있습니다. 또 한 해수면 상승은 지구 평균의 3 배 ( 제주도 기준 지난 40 년간 22cm), 수온 상승도 지구 평균의 3 배 ( 동해 기준 지난 100 년 간 1.1~1.6 도씨 ) 에 달합니다. 이로 인해서 열대야 일수 증가, 여름철 기간 증가, 농작물, 해양생물 등의 변화를 초래하여 우 리 생활에 직간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7 지구 평균온도가 지난 100 년간 0.74 도 상승한 지구의 기온변화 : 지구 평균온도가 지난 100 년간 0.74 도 상승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지난 12 년 중 11 년이 1850 년 이후 가장 기온이 높은 시 기로 기록되기도 하였습니다. 이로 인한 극지방과 고지대의 빙하, 설원이 녹는 현상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8 - 석탄, 석유, 가스 등과 같은 화석연료의 사용이 온실가 스 배출의 가장 큰 원인입니다. - 석탄, 석유, 가스 등과 같은 화석연료의 사용이 온실가 스 배출의 가장 큰 원인입니다. 화석연료를 많이 사용하 게 된 산업혁명 이후 대기 중 온실가스 농도는 산업화 이전의 280ppm 에서 2005 년 기준 379ppm 으로 30% 증 가했습니다. 더불어 1960 년 ~2005 년 평균 이산화탄소 농도 증가율은 연간 1.4ppm 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9

10 . 샤워시간을 줄이자 !( 샤워 10 분 하는데 데우는 물은 약 1.8kg 의 이산화탄소가 배출 - 샤워시간을 5 분으로 줄이면 하루에 0.9kg 의 이산화탄소를 줄일 수 있다.) 설거지는 물을 받아놓고 하자 ! 안 쓰는 코드는 뽑아두자 ! 걸으면 살도 빠진다. 나 홀로 자동차는 그만 ! 나무를 심자. 5 분만 불을 꺼도 CO2 발생량 123 톤 줄인다.

11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 POD&mid=tvh&oid=214&aid=0000124933 탄소배출 줄이기 관련영상

12 신재생에너지, 청정개발체제 (CDM), 탄소배출권거래 제 등 기후친화 산업을 집중 육성하여 미래 신성장 동력 화 저탄소 녹색성장을 촉진하는 국토 · 도시공간 조성 경쟁력 갖춘 다핵적 성장축 육성을 통하여 국토공 간구조를 저탄소 녹색성장구조로 개편하고, 국토 및 지역 개발에 저탄소 녹색성장 개념 내재화 온실가스 배출 등 환경오염에 대한 세금은 강화하 되 소득세 일부 감면 등을 통해 조세 중립성을 유지

13 ucc 에서 일반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싶은 내 용 ucc 에서 일반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싶은 내 용 탄소 배출로 인한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일깨워 주 고 싶었다.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두고 ucc 를 만들었는지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두고 ucc 를 만들었는지 탄소 배출을 줄이는 방법에 중점을 두었다.

14 정태효 : ucc 를 만듦으로써 탄소배출에 대해서 더 잘 알게 되었고 나도 일상생활에서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해 작은 노력을 실천해 야겠다. 조우영 : 일상생활에서 탄소배출을 줄일 수 있는 일 등등을 알게 되었고 우리나라가 많은 탄소배출 때문에 겪는 피해가 무엇인지 도 알게 되었다. 김선정 : 탄소배출로 인해 환경오염이 심각해지고 있다는것, 그리 고 정부도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해 여러 정책들을 시행하고 있다 는 걸 알았다. 박세영 : 탄소배출 때문에 지구온난화 가 심화되고 있어 우리에게 악영향을 미치는 것을 보고, 일상생활에서 조금씩 신경 써서 이산화탄소를 줄여야겠다.

15 end


Download ppt "기본적으로 화석 연료 등 탄소가 들어있는 물질을 태우면 이산화탄소가 배출된다, 이산화탄소나 메탄 등에는 탄소가 들어 있는데 이러한 기 체를 대기중 으로 배출 하는 것을 탄소 배출이라고 한다 세계의 탄소 배출의 대다수를 이산화탄소가 차지하는데, 탄소 배출이 문제가."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