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김동혁, 권민, 김한솔, 김선영, 박혜선.  해저에서의 급격한 지각변동으로 발생하는 파장이 긴 해일이다. 태풍 또는 저기압에 의해서 생기는 해일을 폭풍해일 또는 저기압 해일이라고 하는 것 과 비교된다. 대게 30km 이내의 얕은 진원을 가진 진도 7 이상의 지진과 함께.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김동혁, 권민, 김한솔, 김선영, 박혜선.  해저에서의 급격한 지각변동으로 발생하는 파장이 긴 해일이다. 태풍 또는 저기압에 의해서 생기는 해일을 폭풍해일 또는 저기압 해일이라고 하는 것 과 비교된다. 대게 30km 이내의 얕은 진원을 가진 진도 7 이상의 지진과 함께."— Presentation transcript:

1 김동혁, 권민, 김한솔, 김선영, 박혜선

2  해저에서의 급격한 지각변동으로 발생하는 파장이 긴 해일이다. 태풍 또는 저기압에 의해서 생기는 해일을 폭풍해일 또는 저기압 해일이라고 하는 것 과 비교된다. 대게 30km 이내의 얕은 진원을 가진 진도 7 이상의 지진과 함께 일어난다. 그밖에 해저 화산 등에 의해 토사가 함몰된다거나 핵폭발에 의 해서도 발생한다.

3  지진이 바다에서 발생했을때 해일이 발생하는데 이 해일이 지진해일 즉 쓰나미 입니다. 지진발생 시 두개의 지각판이 솟아오르거나 가라앉을때 그 위에 있는 물을 들어올리거나 잡아당기는 역할을 하겠죠.( 그림을 눌러보세요 )

4 종합 마야 기현이와 테현 후쿠시마 사망자 수 10,804 명 6,565 명 3,213 명 968 명 실종자 수 16,244 명 6,144 명 5,414 명 4,682 명

5  日本의 최소 높이는 23m 입니다.  침수면적 여위도의 48 배입니다. . 일본 역사상 가장 큰 쓰나미의 높이는 1896 년에 기록된 38.2m 다

6 산산사태, 절 벽의 붕 괴, 해 일 우 려 지 역으로부터 신 속히 대 피한다. 산산근처나 급 경사지에서 큰 지진을 느 끼면 곧 바로 안전한 장 소로 대 피하도록 한 다. 산 사태가 나 거나 절벽이 무 너질 우 려가 있 다.

7


Download ppt "김동혁, 권민, 김한솔, 김선영, 박혜선.  해저에서의 급격한 지각변동으로 발생하는 파장이 긴 해일이다. 태풍 또는 저기압에 의해서 생기는 해일을 폭풍해일 또는 저기압 해일이라고 하는 것 과 비교된다. 대게 30km 이내의 얕은 진원을 가진 진도 7 이상의 지진과 함께."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