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국민대학교.  기한 6 월 14 일까지 자정까지 가상대학시스템에 제출  제출물 ◦ 스크래치 프로그램 파일 (.sb2)  scratch.mit.edu 에 반드시 공유 모드로 등록 ◦ 프로그램을 설명하는 보고서 (.hwp,.docx,.pdf 등 )  위 사이트에 공유된.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국민대학교.  기한 6 월 14 일까지 자정까지 가상대학시스템에 제출  제출물 ◦ 스크래치 프로그램 파일 (.sb2)  scratch.mit.edu 에 반드시 공유 모드로 등록 ◦ 프로그램을 설명하는 보고서 (.hwp,.docx,.pdf 등 )  위 사이트에 공유된."— Presentation transcript:

1 국민대학교

2  기한 6 월 14 일까지 자정까지 가상대학시스템에 제출  제출물 ◦ 스크래치 프로그램 파일 (.sb2)  scratch.mit.edu 에 반드시 공유 모드로 등록 ◦ 프로그램을 설명하는 보고서 (.hwp,.docx,.pdf 등 )  위 사이트에 공유된 프로그램의 URL ( 공유 링크 )  프로그램 동작 방법  프로그램의 주요 부분에 대한 설명  화면을 capture 하고 해당 블록들의 동작을 설명 ◦ 보고서와 프로그램만으로는 작품의 설명이나 시연이 어려운 경우에는 조교에게 문의.

3  기말 프로젝트 주제 ◦ 다음 페이지 구현 요소들을 포함하는 창의적인 프로그램  제시된 구현 요소는 최소 요건임 ◦ 내게 창의성 따위는 없다면 – 맨 뒤의 예제 참조 ◦ 프로그램의 표절이 확인되면, 학기 성적을 ‘F’ 로 처리함 ◦ 참고  https://scratch.mit.edu/explore/ https://scratch.mit.edu/explore/  https://www.youtube.com/results?search_query=scratch https://www.youtube.com/results?search_query=scratch

4  전체 수강생들의 기말 프로젝트 작품 가운데 15 점을 선정하여 성적과는 별도로 시상함  시상 내역 ◦ 최우수상 – 1 점 : 상장과 40 만원 상당의 상품 ◦ 우수상 – 4 점 : 상장과 15 만원 상당의 상품 ◦ 장려상 – 10 점 : 상장과 5 만원 상당의 상품 * 심사는 수업 참여 교수, 조교 및 전자정보통신대학의 컴퓨터공학부 교수님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진행하며, 심사 결과는 그 위원회에서 최종 확정됩니다. 이 심사 결과는 성적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구체적인 상품 내역은 시상 시에 공개됩니다.

5  무대의 배경은 직접 꾸민다. ◦ 저장소에서 가져오지 않고, 배경을 만든다.  스프라이트는 최소 5 개 이상을 만들어 구현한다. ◦ 프로그램에 사용되는 item 들  시작, 종료, 나무, 별 등등  제어문과 이벤트를 포함한다. ◦ 반복문, 조건문을 사용한다. ◦ 스프라이트 간의 메시지를 주고 받는 이벤트를 사용한다.

6  사용자로부터의 입력을 받는다. ◦ 키보드 마우스 등에서의 입력을 이용하여 움직임과 이동 방향을 제어한다.  변수를 사용한다. ◦ 점수, 타이머, 남은 하트 수, 속도 등 프로그램에 따라 변수를 사용하여 구현한다.  난수를 사용한다. ◦ 적정한 범위 내에서의 난수를 이용하여 규칙성이 없는 프 로그램이 구현될 수 있도록 한다.

7  프로그램의 시작과 끝이 명확한가 ? ◦ 종료 후에도 타이머가 흘러간다든지 …  구현 요소들이 모두 포함되어 있는가 ? ◦ 무대, 스프라이트, 제어문, 변수, 입력, 난수  정의된 기능들이 모두 잘 구현되어 있는가 ? ◦ 프로그램 설명서에 기술된 내용과 일치하게 기능이 수행되는가 ? 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담겨 있는가 ? ◦ 프로그램의 동작 방식이나 내용이 창의적인가 ?

8 Pacman/ Maze 길을 따라 가서 원하는 지점에 도달하도록 키보드로 제어 한다. 색깔이 닿았는가 ? 조건을 이용하여 구현 Level 을 5 개 이상 만들어서 Mission 성공하면 다음 level 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한다.

9 두더지 잡기 게임 지정된 시간 안에 얼마나 많은 두더지를 잡는가 ? 하는 게임 번호를 이용하여 두더지의 모양이 땅 위로 올라온 경우만 점수가 증가 된다.

10 날아가는 보드 맞추기 게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보드가 날아가고 아래 고양이가 화살을 쏜다. 고양이는 좌우로 움직일 수 없고 몸의 방향만 회전 할 수 있다. 고양이가 쏜 화살이 보드의 중심 ( 빨간색 ) 에 가까울 수록 점수가 높다. 보드의 속도는 랜덤이다.

11 한 학기 동안 수고하셨습니다. 여러분들의 창의적인 작품을 기대합니다.


Download ppt "국민대학교.  기한 6 월 14 일까지 자정까지 가상대학시스템에 제출  제출물 ◦ 스크래치 프로그램 파일 (.sb2)  scratch.mit.edu 에 반드시 공유 모드로 등록 ◦ 프로그램을 설명하는 보고서 (.hwp,.docx,.pdf 등 )  위 사이트에 공유된."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