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 셀프 리더 예수 ’ (Self-Leader, JESUS) 7 기 SSL Course – 제 5 강 2013. 03. 31 홍 종 화 안수집사.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 셀프 리더 예수 ’ (Self-Leader, JESUS) 7 기 SSL Course – 제 5 강 2013. 03. 31 홍 종 화 안수집사."— Presentation transcript:

1 ‘ 셀프 리더 예수 ’ (Self-Leader, JESUS) 7 기 SSL Course – 제 5 강 2013. 03. 31 홍 종 화 안수집사

2 성경말씀 2 너희 중에는 그렇지 아니하니 너희 중에 누구든지 크고자 하는 자는 너희를 섬기는 자가 되고 너희 중에 누 구든지 으뜸이 되고자 하는 자는 너희 종이 되어야 하리 라. 인자가 온 것은 섬김을 받으려 함이 아니라 도리어 섬기려 하고 자기 목숨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주려 함이니라 ( 마태복음 20:26-28)

3 3 들어가기 전에 사자의 죽음

4 4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목적은 ? 1. 많은 사람을 섬긴다 2. 사람들에게 인생의 목적과 자기 혁신을 위한 가르침 을 주고자 하였다. 예수님은 결코 육체의 욕구나 자기 만족을 위해 서 이 땅에 오지 않았다.

5 5 사탄의 시험과 예수님의 대응 예수님이 광야에서 시험을 당함 ( 마 4:1~11) 사탄의 제안 - 돌이 떡이 되도록 하라. (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산다 ) - 성전 꼭대기에서 뛰어 내리라. ( 주 하나님을 시험치 말라 ) - 내게 엎드려 경배하면 천하를 주겠다 ( 주 너의 하나님께 경배하고 다만 그를 섬기라 ) 사탄은 예수님에게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이기적 으로, 혹은 과시하기 위해서 사용하라고 유혹함

6 6 예수님이 받은 시험의 내용과 그 의미 1. 사탄은 예수님에게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이기적으로, 혹은 과시하기 위해서 사용하라는 유혹을 받았다. 2. 예수님은 결코 육체의 욕구나 자기 만족을 위해서 이 땅에 오지 않았다는 것을 충분히 인식하셨다. 3. 예수님은 많은 사람들을 섬기고, 인생의 목적과 자기 혁신을 위한 가르침을 주고자 이 땅에 오신 것이라는 사명을 끝까지 붙들고 있었다. 1. 사탄은 예수님에게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이기적으로, 혹은 과시하기 위해서 사용하라는 유혹을 받았다. 2. 예수님은 결코 육체의 욕구나 자기 만족을 위해서 이 땅에 오지 않았다는 것을 충분히 인식하셨다. 3. 예수님은 많은 사람들을 섬기고, 인생의 목적과 자기 혁신을 위한 가르침을 주고자 이 땅에 오신 것이라는 사명을 끝까지 붙들고 있었다.

7 7 왜. 하지 않았을까 ? 1. 예수님은 전지전능한 하나님의 아들이었기에 무슨 일이든지 할 수 있는 ‘ 슈퍼맨 ’ 이었다. 2. 성전을 지을 수도 있었고, 자신의 생각을 담은 책을 만들어서 베스트셀러 목록에 올릴 수도 있었다. 공동묘지에 가서 죽은 자들을 살릴 수도 있었고, 가장 아름답고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 수도 있었다. 3. 병든 자를 위해서 무료 치료센터를 건립하여 병으로 고통 당하는 사람들을 구할 수 있었다. 하지만, 예수님은 그렇게 하지 않았다. 예수님은 오로지 세상을 사명에 충실하셨다. 하지만, 예수님은 그렇게 하지 않았다. 예수님은 오로지 세상을 사명에 충실하셨다.

8 8 3 분 THINKING 여러분이 예수님처럼 능력을 가졌다면 어떤 일을 하였을까. 그 이유는 무엇인가 각자 생각하여 발표해보자 여러분이 예수님처럼 능력을 가졌다면 어떤 일을 하였을까. 그 이유는 무엇인가 각자 생각하여 발표해보자

9 9 결론 : 예수님의 정체성은 무엇일까 ? 1. 예수님은 자신이 인류를 구원하기 위한 메시아임을 분 명히 알고 있었다. 2. 예수님은 자신이 축복의 통로임을 아셨고, 땅 끝까지 이르러 하나님의 말씀이 전파되기 위해서 사람들을 가르 쳐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3. 예수님은 자신이 양떼를 지키는 목자이고, 포도를 수확할 수 있게 하는 포도나무라는 것을 알았다.

10 10 제갈공명과 삼고초려 1. 유비가 제갈공명을 세 번이나 찾아가서 가르침을 청했을 때, 제갈공명은 자신의 웅대한 전략을 융중대책에 담아서 유비 에게 제시함 2. 제갈공명은 시골에 묻혀 살면서도 천하가 셋으로 나누어짐을 알고, 밭을 갈고 살면서도 유비를 위해서 탁월한 전략을 제시했다. 3. 제갈공명이 유비에게 제시한 융중대책은 제갈공명이 유비 를 도와서 천하통일의 패업을 달성하는데 가장 핵심이자 기초가 되는 전략이었다.

11 11 천하삼분지계 ( 융중대책 ) 제갈공명이 있던 곳은 양양에서 서쪽으로 20 리 떨어진 지역으로 삼국 ( 위, 촉, 오 ) 의 중심이었으며, 육로와 수로가 동시에 발달되었음

12 12 제갈공명의 근거 없는 자신감 ? 1. 스스로를 제나라의 유명한 재상이었던 관중과 연나라의 명장 인 악의라고 불렀다. 2. 이런 자신감은 아무런 근거가 없는 자신감이었다 ? 융중에 있는 동안 수많은 책을 읽고 시국을 조망하여 천시 ( 天時 ) 를 기다리고 있었다. 또한, 제갈량이 있던 곳은 지리적으로 볼 때 훗날 삼국의 접경지역이자, 정치, 경제, 문화가 교차하는 지역이었으며, 지사 ( 志士 ) 와 지식인들이 모여 있는 곳이었음. 자신이 문무를 겸비한 최고의 인재라는 자부심이 있었음 제갈공명이 삼국의 정치무대를 주름잡는 지략가 이자 군사가 될 수 있었던 것은 타고난 두뇌도 있었지만, 오랜 노력을 통해 쌓은 지식과 경험이 있었기 때문이다. 이런 노력이 자기 정체성을 발견하게 하였다. 제갈공명이 삼국의 정치무대를 주름잡는 지략가 이자 군사가 될 수 있었던 것은 타고난 두뇌도 있었지만, 오랜 노력을 통해 쌓은 지식과 경험이 있었기 때문이다. 이런 노력이 자기 정체성을 발견하게 하였다.

13 13 3 분 토론하기 여러분이 만약 가수를 하고 싶은 지망생인데 K 팝스타 오디션 경쟁에 나간다면 어떻게 하겠는가 ? ( 한 달 후에 SM 의 보아, YG 엔터테인먼트의 양현석, JYP 의 박진영이 여러분을 심사한다고 상상하면서 생각해보자 )

14 14 1 분 발언대 세종대왕하면 떠오르는 것은 무엇인가 ? 그 이유는 ?

15 15 세종과 한글창제 1. 당시 조선은 중국을 도저히 넘어설 수 없는 거대한 강이라고 생각하는 사대주의가 강했다. 2. 한글은 조선의 지배세력인 사대부들을 위한 것이 아니라 생산을 담당하는 백성들을 위한 것이었다. 사대부들은 백성이 글을 깨우치면 다스리기 어려우니 우매한 채로 놔두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글창제는 이런 분위기를 정면으로 거스르는 행위였다. 3. 한글창제는 세종의 목숨까지도 버려야 하는 위험한 게임임. 그럼에도 세종은 한글창제에 모든 것을 걸었다. 그 이유는 ? 임금이 존재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백성을 사랑하는 데 있고, 백 성들을 좀 더 편하게 살게 하기 위해 존재한다는 것을 알았다.

16 16 3 분 토론 여러분이 세종대왕이고 한글창제 및 반포에 반대 하는 상황에 직면해 있다고 가정해보자. 나는 어떻게 했을까. 그 이유는 ?

17 17 결론 1. 셀프리더십의 본질은 무엇인가 ? 2. 예수님, 제갈공명, 세종대왕의 공통점은 무엇인가 ? 그들은 자신이 어떤 존재인지 알았으며,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았다. 자신의 정체성을 발견하는 것이고, 이를 토대로 자신의 사명을 발견하는 것이다. 그리고, 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유혹을 이겨냈으며 ( 예수님 ), 많은 시간 동안 자기연마에 열중했으며 ( 제갈공명 ), 신하들의 수많은 반대와 중국의 위협을 이겨내고 백성을 위 한 글자를 만들었다 ( 세종대왕 ) 그들은 인류를 구원하기 위한 구세주이기 전에, 천하를 주름잡는 전략가이기 전에, 한 나라의 왕이기 전에 자신을 다스릴 줄 아는 셀프 리더였다.

18 18 셀프 리더십이 중요한 이유 ★ 대통령이 지켜야 할 6 가지 수칙 1. 뚜렷한 비전과 튼튼한 목표 ( 자신이 뭘 해야 할 지 정확히 파악 ) 2. 한 가지 일에 집중 3. 섣부른 확신과 고집은 금물 4. 큰 흐름을 잡는다. ( 작은 것에 연연해 하지 않아야 ) 5. 간악한 자들의 고자질을 경계 ( 정부직에 자신의 사람을 앉히지 않음 ) 6. 인기 작전을 쓰지 말아야

19 19 수고하셨습니다.


Download ppt "‘ 셀프 리더 예수 ’ (Self-Leader, JESUS) 7 기 SSL Course – 제 5 강 2013. 03. 31 홍 종 화 안수집사."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