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지지금 우리나라에서는 정보보안전문가가 약 500 명도 되지 않는다. 그그리고 지금 컴퓨터를 쓰지 않는 곳이 없다. 또, 농협 해킹 등 여러 가지 이유 등으로 유망하다.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지지금 우리나라에서는 정보보안전문가가 약 500 명도 되지 않는다. 그그리고 지금 컴퓨터를 쓰지 않는 곳이 없다. 또, 농협 해킹 등 여러 가지 이유 등으로 유망하다."— Presentation transcript:

1

2 지지금 우리나라에서는 정보보안전문가가 약 500 명도 되지 않는다. 그그리고 지금 컴퓨터를 쓰지 않는 곳이 없다. 또, 농협 해킹 등 여러 가지 이유 등으로 유망하다.

3 정정보보안전문가는 크래커의 침입과 각종 바이러 스 발생에 대비해 보안 이론과 실무 보안 정책 능 력을 겸비하고 있으며 전산망 보안 및 유지를 전 문적으로 처리하고 컨설팅 하는 사람으로 네트 워크 보안 전문가나 인터넷 보안 전문가라고 불 림.

4 컴컴퓨터에 수록된 유용한 정보가 해킹, 바이러스 침입 등으로 손실을 입는다면 막대한 손해를 입 을 수도 있으며, 더욱이 국가기반시설에 해당되 는 장비라면 더욱 더 보안에 신경을 써야한다. 정보보안전문가는 정부기관, 대기업, 학교, 연구 기관, 금융기관의 서버 및 네트워크장비 보안 점 검, 데이터베이스, 소스를 비롯해 개인용 PC 의 백신 사용 유무, 바이러스 침투 여부에 이르기까 지 보안취약점을 분석해 고객의 환경에 적합한 최적의 보안시스템을 설계하여 제시한다.

5 최최소한 컴퓨터자격증이 있어야 하고, 정보보안 전문가와 관련된 컴퓨터 기술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관련학과는 정보보호학과, 정보보안학과, 컴퓨터공학과, 정보통신학과, 소프트웨어학과, 컴퓨터관련학과가 있다. 정보보안전문가와 관 련된 대학교로는 건국대 정보통신대학원, 건양 대학교 정보보호학과, 경북대 일반대학원 정보 보호학과 등이 있다.

6 그그 직업은 우리나라의 컴퓨터 보안을 책임질 수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흔히 우리가 아는 안철수 교수가 만든 V3 처럼, 우리나라의 해킹과 크래킹 등 여러 컴퓨터 파괴 시스템을 막을 수 있다. ( 물 론 이익도 크다.)


Download ppt "지지금 우리나라에서는 정보보안전문가가 약 500 명도 되지 않는다. 그그리고 지금 컴퓨터를 쓰지 않는 곳이 없다. 또, 농협 해킹 등 여러 가지 이유 등으로 유망하다."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