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데이터 베이스 (MYSQL) 201440130 장수용. MYSQL 이란 ? -MySQL 은 DBMS(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 이다. - MySQL 은 RDBMS(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 이다. - MySQL 은 오픈소스이다. - MySQL 은 빠르고, 안정적이고.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데이터 베이스 (MYSQL) 201440130 장수용. MYSQL 이란 ? -MySQL 은 DBMS(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 이다. - MySQL 은 RDBMS(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 이다. - MySQL 은 오픈소스이다. - MySQL 은 빠르고, 안정적이고."— Presentation transcript:

1 데이터 베이스 (MYSQL) 201440130 장수용

2 MYSQL 이란 ? -MySQL 은 DBMS(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 이다. - MySQL 은 RDBMS(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 이다. - MySQL 은 오픈소스이다. - MySQL 은 빠르고, 안정적이고 사용하기 쉽게 되어 있다..

3 MYSQL 의 사용 MySQL 은 미디어위키와 드루팔과 같은 인기있는 웹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된다. 그리고 LAMP, MAMP, WAMP ( 리눅스 / 매킨토시 / 윈도 -Apache-MySQL-PHP/Perl/Python) 플랫 폼의 데이터베이스 구성체로서 작동하며 버그질라와 같은 오픈소스 버그 추적 도구에도 사 용된다. 미디어위키 드루팔 웹 애플리케이션으로서의 MySQL 의 인기는 PHP 의 인기도와 맞물려 있다. PHP 는 종종 MySQL 과 결합되며, 다이내믹 듀오 (Dynamic Duo) 라는 별칭이 붙었다. 인터넷 상의 여러 웹사이트, 혹은 서적을 통해서 MySQL 과 PHP 의 연동에 대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다. 최근 의 플랫폼에서는 이들의 연동을 자동으로 해 주는 경우가 있다.PHP 또한 SUN 인수 이후, 중소기업이나 개인용 사이트뿐만 아니라 대기업에서도 점차 관심을 보 이고 있다. 위키백과 [12], 구글 ( 검색 엔진은 제외 ) [13][14], 페이스북 [15][16][17], 트위터 [18], 플리커 [19], 노키아닷컴 [20], 유튜브 [21] 등에서 사용하고 있다. 위키백과 [12] 구글 [13][14] 페이스북 [15][16][17] 트위터 [18] 플리커 [19] 노키아닷컴 [20] 유튜브 [21]

4 MYSQL 의 특징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고, 방대한 양의 데이타베이스도 건들 수 있다. 많은 회사들도 mySQL 을 사용하고 있고, 최적화된 라이브러리를 사용한다. 이 프로그램에 가장 큰 특징은 빠른 속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사용이 쉬워서 쉽게 다가갈 수 있다. 다중 쓰레드를 지원하고, C, C++. JAVA, perl, PHP, Python 등을 위한 API 도 제공한다. 여러 OS 에서도 구동이 가능하고 상호 연동도 잘되서 일반적인 웹 개발에 많이 쓰이고 있다. 하지만 상업적인 용무로 사용하시면 상어용 라이센스를 구입해야 한다. 예전 썬 마이크로시스템즈가 85 억 달러에 인수를 하였으나, 썬 마이크로시스템즈가 반대로 오라클에게 인수되어 mySQL 도 같이 인수 되었다. 일부는 시퀄이라고 발음하지만 우리나라는 대부분이 에스큐엘 (SQL) 이라고 발음이 된다.


Download ppt "데이터 베이스 (MYSQL) 201440130 장수용. MYSQL 이란 ? -MySQL 은 DBMS(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 이다. - MySQL 은 RDBMS(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 이다. - MySQL 은 오픈소스이다. - MySQL 은 빠르고, 안정적이고."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