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2008.04 스포츠 마케팅 사례 스포츠 마케팅 교 과 목 : 스포츠 마케팅 담당교수 : 김도균 교수님 경 영 학 과 2007610098 이 영 호.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2008.04 스포츠 마케팅 사례 스포츠 마케팅 교 과 목 : 스포츠 마케팅 담당교수 : 김도균 교수님 경 영 학 과 2007610098 이 영 호."— Presentation transcript:

1 2008.04 스포츠 마케팅 사례 스포츠 마케팅 교 과 목 : 스포츠 마케팅 담당교수 : 김도균 교수님 경 영 학 과 2007610098 이 영 호

2 홈플러스 " 올해 스포츠 마케팅 강화 원년 " 기사입력 2008-04-10 09:01 구경민 kkm@ 홈플러스는 지난 3 일 영등포점에서 베이징 올림픽에 출전하는 남, 녀 핸드볼 대표팀의 우승을 기원하고 핸 드볼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Again 1988, 코리아 플 러스 캠페인 ' 을 개최했다. 홈플러스가 올해를 스포츠 마케팅 강화 원년으로 삼고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가치 향상에 나섰다. 홈플러스는 올해 비인기 스포츠인 핸드볼, 어린이 스포츠 등 비인기 종목의 붐을 조성해 관련 스포츠를 육성하고 저변확대에 기여하는 스포츠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라고 10 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지난 3 일 영등포점에서 베이징올림픽에 출전하는 핸드볼 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고 국내 핸드볼 열기를 확산하고자 대대적인 스포츠 후원 행사인 'Again 1988, 코리아 플러스 캠페인 ' 을 개최했으며, 올해부터 유통업체 최초로 대한핸드볼협회 및 남 · 녀 대표팀을 공식 후원한다. 홈플러스는 향후에도 매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핸드볼을 알리고 관심을 높이고자 점포 내 핸드볼 관련 연출물 들을 조성하고 향후 ' 대표 선수 팬싸인회 ', ' 일일 점장 위촉식 '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또, 대형마트인만큼 여자 핸드볼 대표팀이 금메달을 획득한 1988 년을 기념하기 위해 1 차적으로 4 월 말까지 주요 생필품의 가격을 20 년 전 가격으로 판매한다.

3 이승한 홈플러스 사장은 " 올림픽에서 뛰어난 성적을 올려온 핸드볼이 그간 비인기 종목으로 국민의 관심에서 벗어나 있었던 것이 사실 " 이라며 " 최근 일어난 핸드볼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과 이벤트로 소비자와 함께 핸드볼을 응원하겠다 " 라고 말했다. 홈플러스의 두 번째 스포츠 마케팅 활동은 어린이 축구 활성화. 이를 위해 오는 9 월말까지 6 개월간 전국에서 예선을 거쳐 우승팀을 가리는 어린이 축구대회를 공동 개최한다. ' 홈플러스와 함께 하는 제 6 회 MBC 꿈나무 축구리그 ' 라는 대회명으로 개최되는 이번 축구대회에 홈플러스는 약 3 억원 정도의 재정지원을 통해 열악한 어린이 축구환경을 개선, 한국 축구의 미래를 위해 국내 유소년 축구발전에 나선다. 특히 대회 지원뿐만 아니라 대회에 참가하는 유소년 선수들 중 우수선수를 선발해 박지성 선수가 활약 중인 영국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유소년 축구교실 등에 연수를 보낼 예정이다. 대회 우승팀은 영국에서 선진축구환경을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축구경기 관람 및 현지 클럽과의 친선경기도 마련할 계획이다. 구경민 기자 kkm@< ⓒ아시아 대표 석간 ' 아시아경제 ' (www.newsva.co.kr) 시사점 ( 느낀점 ) 기업의 스포츠 마케팅은, 대부분 인기종목의 대회 스폰서 또는 유명 팀 스폰서 등을 통해 행해지는 것이 일반적이다. 삼성전자의 EPL 첼시 구단 유니폼 스폰이나, LG 의 풀럼 구단 유니폼 스폰 및 대기업의 올림픽, 월드컵 등의 후원에서 잘 살펴본 바 있다. 그러나 홈플러스 경우에는, 비인기 또는 비활성화 되어 있는 종목에 후원함으로써 그에 대한 언론 퍼블리시티를 통해 스포츠 마케팅 효과를 보려는 시도가 보인다. 후원이나 스폰을 통한 단순 기업홍보 전략이 아닌, 비인기 종목의 후원에 따른 언론 퍼블리시티와 함께 홈플러스와 연계한 행사로 홈플러스 매출 향상까지 도모하려는 아이디어가 신선하게 다 가온다.


Download ppt "2008.04 스포츠 마케팅 사례 스포츠 마케팅 교 과 목 : 스포츠 마케팅 담당교수 : 김도균 교수님 경 영 학 과 2007610098 이 영 호."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