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age 1 햄스터에 대하여 6 학년 3 반 25 번 홍한비. Page 2 햄스터를 아시나요 ? 햄스터는 쥐목 비단털쥐과에 속하며, 밤에 주로 활동하는 야행성입니다. 수명은 길어봤자 3 년이며, 2 년 6 개월 정도가 평균 수명입니다. 볼주머니에 먹이를 저장한 후 안전하다고.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Page 1 햄스터에 대하여 6 학년 3 반 25 번 홍한비. Page 2 햄스터를 아시나요 ? 햄스터는 쥐목 비단털쥐과에 속하며, 밤에 주로 활동하는 야행성입니다. 수명은 길어봤자 3 년이며, 2 년 6 개월 정도가 평균 수명입니다. 볼주머니에 먹이를 저장한 후 안전하다고."— Presentation transcript:

1 Page 1 햄스터에 대하여 6 학년 3 반 25 번 홍한비

2 Page 2 햄스터를 아시나요 ? 햄스터는 쥐목 비단털쥐과에 속하며, 밤에 주로 활동하는 야행성입니다. 수명은 길어봤자 3 년이며, 2 년 6 개월 정도가 평균 수명입니다. 볼주머니에 먹이를 저장한 후 안전하다고 생각되는 곳에서 먹이를 꺼내 먹는 습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때로는 먹이를 모두 빼내놓기도 합니다.

3 Page 3 햄스터의 종류 햄스터는 크게 골든 햄스터와 드워프 햄스터로 나뉘는데, 골든 햄스터가 드워프보다 훨씬 크며 아무래도 키우는데 돈이 더욱 많이 듭니다. 드워프 햄스터는 평소 사람들이 흔히 아는 햄스터로, 다 커도 어른 손바닥에 가득 차지 못합니다. 드워프햄스터 중에서는 윈터 화이트 러시안 햄스터가 가장 흔하고 키우기 쉬운 종류로 알려져 있습니다.

4 Page 4 골든햄스터 종류 시리안햄스터, 즉 골든햄스터는 모색으로 종류가 나뉩니다. 밴디드같은 경우는 모색 중간에 하얀 띠가 있는 종류를 말합니다. 베이지밴디드가 가장 흔한 종류이며 커피모색 같은 경우는 희귀한 종류입니다.

5 Page 5 드워프햄스터 종류 드워프햄스터 같은 경우 종류가 많이 있진 않지만 희귀종은 없고 모두 흔한 종류입니다. 사파이어 모색이 약간 희귀종에 속하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다 커도 드워프는 골든햄스터 아기 때보다도 작을 정도로 차이가 많이 납니다.

6 Page 6 제 햄스터를 소개합니다. 햄스터를 실제로 2 마리를 키우고 있습니다. 한 마리는 드워프 햄스터 중 블루사파이어에 속하며, 이의초등학교 생명 과학부에서 받아 일주일 후면 만난 지 일년이 됩니다. 여자아이이고 사람을 정말 좋아합니다. 또 한마리는 드워프 중 정글리안에 속하며 우리반 친구 이슬이한테 받아온 햄스터입니다. 남자아이고 우리 집에 처음 왔을 때 피부병을 앓았으나 지금은 완벽히 나은 건강한 아이입니다.

7 Page 7 햄스터를 키우기 전, 주의할 점 1) 절대 물목욕을 시켜선 안됩니다. 햄스터는 스스로 그루밍을 하며 털을 관리하기 때문에 목욕을 시킬 필요가 없습니다. 햄스터는 고막이 없어 귀와 뇌가 곧바로 연결돼있기 때문에, 귀에 물이 들어가면 뇌에 물이 차서 죽거나 감기에 걸려죽을 수도 있습니다. 목욕모래를 구입하여 목욕모래에서 뒹굴면서 목욕을 할 수 있도록 해줘야 합니다. 2) 너무 많이 손에서 놀면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햄스터는 스트레스에 약한 동물이어서 스트레스를 받으면 많이 예민해집니다. 햄스터는 화가 나거나 아프면 찍찍대는데, 이것이 귀엽다고 괴롭히면 자칫하면 햄스터가 목숨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8 Page 8 햄스터의 먹이 햄스터는 주로 곡물을 먹지만 초식성이 아닌 잡식성입니다. 가끔씩은 닭가슴살이나 멸치로 단백질을 보충해줘야 하며 건과일, 건채소와 같은 영양식도 많이 줘야 합니다. 사람이 실제로 먹는 두부나 생과일, 생야채 같은 것도 잘 먹습니다. 틈틈이 햄스터 전용 영양제나 비타민도 먹여줘야 합니다. 또한, 햄스터는 이빨을 관리해주지 않으면 계속 자라 입을 뚫고 나올 수가 있어 익스트루젼과 같은 이갈이 음식을 구입하여 이빨을 관리해줘야 합니다.

9 Page 9 햄스터를 구입하기 위해서는.. 햄스터는 많은 분들이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의 동물코너에서 분양합니다. 3000 원에서 5000 원에 분양이 가능합니다. 그리 비싸지 않아 학생들도 쉽게 기를 수 있습니다. 거의 많은 분들이 마트에서 입양 하지만 몇몇은 지인으로부터, 또는 방과후에서 분양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뽑기에서 당첨되기도 하는데, 뽑기는 햄스터를 물건 취급 한다고 생각하여 많은 사람들이 반대하고 있습니다.

10 Page 10 햄스터에게 조성해 줘야 할 환경 햄스터를 기를 때에는 실내온도를 12 도 이상으로 항상 맞춰줘야 합니다. 햄스터는 온도가 기본 7~8 도쯤 되면 ' 동면 ' 이란 걸 하는데 야생의 햄스터는 미리 먹이도 먹고, 털갈이도 해서 준비가 끝나있지만, 애완 햄스터는 준비가 훨씬 늦어 동면 시 거의 죽는 것이라고 봐야 합니다. 여행을 가시더라도 꼭 10 도 이상으로 맞춰줘야 합니다. 그리고 햄스터를 키우는데 기본용품인 케이지와 쳇바퀴, 톱밥, 급수기, 급식기, 목욕모래, 이갈이, 사료, 간식, 등은 꼭 준비해야 합니다.

11 Page 11 햄스터 운동관리 방법 햄스터는 운동량이 많기에 쳇바퀴를 구입하여 스트레스를 풀어줘야 합니다. 쳇바퀴는 무음쳇바퀴를 구입하면 소리가 나지 않아 괜찮습니다. 쳇바퀴를 구입하지 못하면 햄볼을 구입하여 가끔씩 산책을 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매일 해주면 건강해지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12 Page 12 햄스터 질병관리 방법 햄스터에게 목욕모래를 구입해 주어 피부병을 예방해주고 모래를 파는 습성을 유지시켜 줘야 스트레스를 덜 받습니다. 물목욕은 절대 안됩니다. 또한 감기에 걸리면 햄스터는 죽을 수도 있으므로 겨울에는 특히나 따뜻하게 유지시켜줘야 합니다. 만약 질병에 걸리면 소동물병원에 바로 데려가야 합니다.

13 Page 13


Download ppt "Page 1 햄스터에 대하여 6 학년 3 반 25 번 홍한비. Page 2 햄스터를 아시나요 ? 햄스터는 쥐목 비단털쥐과에 속하며, 밤에 주로 활동하는 야행성입니다. 수명은 길어봤자 3 년이며, 2 년 6 개월 정도가 평균 수명입니다. 볼주머니에 먹이를 저장한 후 안전하다고."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