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산들초등학교 마녀샘의 교실 2 ♪딩동댕 ~ 산들초등학교의 중간고사가 끝났습니다. 아이들은 신났습니다. 와 ~!!! 시험끝났다 !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산들초등학교 마녀샘의 교실 2 ♪딩동댕 ~ 산들초등학교의 중간고사가 끝났습니다. 아이들은 신났습니다. 와 ~!!! 시험끝났다 !"— Presentation transcript:

1

2 산들초등학교 마녀샘의 교실 2 ♪딩동댕 ~ 산들초등학교의 중간고사가 끝났습니다.

3 아이들은 신났습니다. 와 ~!!! 시험끝났다 !

4 중요한 전달사항이 있다. 중요한 전달사항이 있다. 우리 반은 오늘부터 체육수 업을 하지 않는다. 우리 반은 오늘부터 체육수 업을 하지 않는다.

5 네 ?!! 왜요 ~!!!! 네 ?!! 왜요 ~!!!! 말도 안 돼요 !!! 그런 게 어딨어 요 !! 그런 게 어딨어 요 !! 마녀샘 너무해 요 …

6 체육 수업을 꼭 하고 싶나 ?

7 체육 수업이 제일 재밌어요 !! 체육이 없으면 우 리 반은 끝이에요 !! 체육이 없으면 우 리 반은 끝이에요 !! 당연하 죠 !!

8 그렇게 체육수업이 하고 싶다면, 제안을 하나 하겠다. 그렇게 체육수업이 하고 싶다면, 제안을 하나 하겠다. 오늘 수업이 끝나기 전까지 ‘ 체육수업을 해야 한 다 ’ 는 주장의 근거자료를 찾아온 다면 여러분의 의견을 들어주겠다. 오늘 수업이 끝나기 전까지 ‘ 체육수업을 해야 한 다 ’ 는 주장의 근거자료를 찾아온 다면 여러분의 의견을 들어주겠다.

9 근거자료 요 ??? 찾는 방법도 모르는데 어 떻게 찾아 요 ???

10 그게 바로 오늘 내가 너희에게 주는 미션이다. 근거 자료를 찾아오지 않 으면 체육수업은 없다. 그게 바로 오늘 내가 너희에게 주는 미션이다. 근거 자료를 찾아오지 않 으면 체육수업은 없다.

11

12 오늘의 토론 주제 ?

13 시 청자들에게 재미있는 이야기 와 천진난만한 웃음을 선사하며 최근 인기 몰이를 하고 있는 ‘ 아빠 ! 어디가 ’ 의 아빠들에게 큰 고민이 생겼습니다. 아직 어리고 사랑스런 아이들이 예상치도 못한 악플 세례를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7 살 아이에게 악플을 ? 도 넘은 악플 !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 일부 네티즌들이 아이들을 겨냥해 악성 댓글을 다 는 것은 물론, 심지어 어떤 네티즌은 출연중인 한 어 린이의 안티 카페를 개설하기도 하였습니다. 이에 따 라 악성 댓글 문제에 대한 해결책으로 인터넷 실명제 를 실시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다시 거세지고 있습니 다. ( 뒷면 계속 )

14 인터넷 실명제는 인터넷 상에서 글을 올리는 사람 의 실제 이름을 확인한 뒤에 글을 올릴 수 있도록 하 는 제도로서 이를 찬성하는 입장과 반대하는 입장의 찬반 논쟁이 여전히 뜨거운 주제입니다. 찬성 측에서는, 인터넷 실명제로 글을 올리는 사람 의 이름을 밝히면 인터넷 상의 무분별한 언어폭력을 막을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한편 반대 측에서는, 자신의 의견을 맘대로 올리지 못하게 할 수 있어 표현의 자유를 침해한다고 주장합 니다. 악성 댓글에 대한 대책이 시급한 시점에서 인터넷 실명제는 다시 뜨거운 논쟁거리가 되고 있습니다. 7 살 아이에게 악플을 ? 도 넘은 악플 !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 - 부설초 뉴스 염 OO 기자 -

15 인터넷 실명제에 대한 찬반 입장 찬성반대 주장주장 인터넷 실명제는 자신 의 의견을 자유롭게 쓰지 못하게 하므로 표현의 자유를 침해한 다. 인터넷 실명제로 글 을 올리는 사람의 이름을 밝히면 언어 폭력을 방지할 수 있다. 교과서 54 쪽 3 번에 여러분의 주장을 적어봅시다.

16

17 근거자료를 찾기 위한 방법 인터넷 검색 주제와 관련된 책 읽기 전문가와 면담 ? ? ?

18 근거자료를 찾기 위한 방법 인터넷 검색 주제와 관련된 책 읽기 전문가와 면담 ? ?

19 근거자료를 찾기 위한 방법 인터넷 검색 주제와 관련된 책 읽기 전문가와 면담 ?

20 근거자료를 찾기 위한 방법 인터넷 검색 주제와 관련된 책 읽기 전문가와 면담

21 인터넷 실명제 찬반 근거 인터넷 실명제 찬반 근거 인터넷 실명제 찬반 근거 출처 : 내 머릿속 인터넷 실명제 찬반 근거 출처 : 내 머릿속 인터넷 실명제의 찬성입장과 반대 입장에 대해 알아 보자. 寅攄 柵 株 際觀蓮 柵 悉名 題 寅攄 … 다음 카페 ‘ 글쓰기를 좋아하 는 사람들 ’ 카페 운영자와의 면담자료 다음 카페 ‘ 글쓰기를 좋아하 는 사람들 ’ 카페 운영자와의 면담자료 ‘ 밝은 인터넷 세상만 들기 운동본부 ’ 인터넷 실명제 전문가 김 OO 님과의 면담자 료 ‘ 밝은 인터넷 세상만 들기 운동본부 ’ 인터넷 실명제 전문가 김 OO 님과의 면담자 료 인터넷 실명제 찬반 근거 출처 : 한국정책지식 센터 인터넷 실명제 찬반 근거 출처 : 한국정책지식 센터

22 인터넷 실명제 조사 방법 1. 인터넷 검색을 통한 자료 찾기 믿을만한 출처가 있어야 한 다. 인터넷 실명제 찬반 근거 인터넷 실명제 찬반 근거 인터넷 실명제 찬반 근거 출처 : 한국정책지식 센터 인터넷 실명제 찬반 근거 출처 : 한국정책지식 센터 인터넷 실명제 찬반 근거 출처 : 내 머릿속 인터넷 실명제 찬반 근거 출처 : 내 머릿속

23 인터넷 실명제 조사 방법 2. 주제와 관련된 책 읽기 인터넷 실명제의 찬성과 반대입장 재미있는 인터넷 게임 세상 주제와 관련된 책을 골라야 한다.

24 인터넷 실명제 조사 방법 3. 전문가와 면담하기 주제와 관련 있는 전문가를 선 택 다음 카페 ‘ 글쓰기를 좋아하는 사람들 ’ 카페 운영자와의 면 담자료 다음 카페 ‘ 글쓰기를 좋아하는 사람들 ’ 카페 운영자와의 면 담자료 ‘ 밝은 인터넷 세상 만들기 운동본부 ’ 인터넷 실명제 전문가 김 OO 님과의 면담 자료 ‘ 밝은 인터넷 세상 만들기 운동본부 ’ 인터넷 실명제 전문가 김 OO 님과의 면담 자료

25 가장 멋있는 교생 선생님 서랍 ! 학급 도서에서 정규를 찾아라 ! 인터넷 실명제의 찬성 입장과 반대 입장에 대 해 알아보자. 인터넷 실명제 전문가 김 OO 님과의 면 담자료 인터넷 실명제 전문가 김 OO 님과의 면 담자료 인터넷 검색 자료 책에서 찾은 자료전문가 면담자료 등잔밑이 어둡다. 책상 서랍 을 확인시 오. 인터넷 실명제 찬반 근거 출처 : 한국정책지식 센터 인터넷 실명제 찬반 근거 출처 : 한국정책지식 센터 힌트 ! 가장 말이 많을 것 같은 교생선생님 !

26 논거카드 만들기 조별로 찬성과 반대 입장 중 상의하여 정한 다. 개인별로 참고 하고 싶은 자료를 나눈다. 자료에 근거하여 논거카드를 작성한다. 조원과 상의하여 논거카드의 중요도를 매 긴다. 가장 중요도가 높은 논거 카드를 발표한다.


Download ppt "산들초등학교 마녀샘의 교실 2 ♪딩동댕 ~ 산들초등학교의 중간고사가 끝났습니다. 아이들은 신났습니다. 와 ~!!! 시험끝났다 !"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