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베트남 (Socialist Republic of Vietnam) 수 도: 하노이(Hanoi) 인 구: 약 93,421,835명 공용어: 베트남어 국가지도자: 쯔엉 떤 상 주석 종 교: 불교 52%, 유교 5% 무교 23%, 기독교 2% 로마카톨릭 9%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베트남 (Socialist Republic of Vietnam) 수 도: 하노이(Hanoi) 인 구: 약 93,421,835명 공용어: 베트남어 국가지도자: 쯔엉 떤 상 주석 종 교: 불교 52%, 유교 5% 무교 23%, 기독교 2% 로마카톨릭 9%"— Presentation transcript:

1

2 베트남 (Socialist Republic of Vietnam) 수 도: 하노이(Hanoi) 인 구: 약 93,421,835명 공용어: 베트남어 국가지도자: 쯔엉 떤 상 주석 종 교: 불교 52%, 유교 5% 무교 23%, 기독교 2% 로마카톨릭 9%

3 베트남은 인도차이나반도 동쪽에 있으며 중국과 라오스, 캄보디 아와 국경을 접하고 있다. 인구 60%이상이 대승불교를 믿고 있 으며 유교도 광범위하게 퍼져있어 조상숭배를 목숨보다 소중하게 여긴다. 오픈도어 선교회의 통계에 따르면 베트남은 기독교 박해 국가 18위로 이는 중동의 나라보다 높은 순위이다. 베트남 사람 들의 70%가 35세 이하의 젊은이들이며 교육열이 높아 수도 하노 이에만 70여개의 대학이 있다. 최근 하노이에는 K-POP의 열기 로 한국문화를 알리는 사역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베트남은 홍등가를 설치해 성매매를 합법적으로 허용할지를 놓고 논란이 일고 있다. 그들은 “베트남에 성매매는 언제나 존 재하기 때문에 성매매를 합법화여 ‘성매매 음성화’를 막고 효 율적 관리 감독을 하자”는 주장이다.

4 베트남 교회를 통해 사회에 진리의 말씀이 선포되어 베트남 사회지도자들의 양심이 살아나도록 기도하자. 핍박 받고 있는 교회가 십자가의 능력으로 공산당의 핍 박을 이겨내도록 기도하자. 한류에 열광하는 베트남의 다음세대들이 예수 그리스 도에게 눈을 돌려 하나님나라의 일꾼으로 자라나도록 기도하자.

5 베트남 의 카오 족 (Khao of Vietnam) 주요종교 : 전통종교 인 구 : 약 15,000명 언 어 : 까오어 복음화율 : 5% 미만 성 경 : 없음 예수 영화 : 없음 복음 방송 : 없음

6 카오족은 베트남 북서부의 마(Ma)강 부근 아열대 고지에 살고 있다. 그들의 조상인 크무(Khmu)인들은 본래 라오스의 북부에 살던 사람들이다. 지난 2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카오족은 태국, 중국, 베트남으로 퍼졌다. 현재 15,000여명의 카오인들이 베트 남에 살고 있다. 카오족 대부분은 아직도 그들의 전통적인 민족의 종교의식을 행한다. 그들의 종교는 조상숭배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 토지 의 신과 조상신이 가장 중요한 영들에 속한다. 카오족은 자신들의 과거에 있었던 전쟁와 유혈에 의해 매우 영 향을 많이 받아왔다. 그들에게는 전쟁의 공포로부터 정서적인 상처치유 경험이 필요하다.

7 카오족이 조상숭배, 정령숭배를 회개하고 예수 그리스 도께 나아오도록 기도하자. 카오족을 섬기고 복음을 전할 사역자들이 보내지도록 기도하자. 카오족이 복음에 반응하도록 기도하자.


Download ppt "베트남 (Socialist Republic of Vietnam) 수 도: 하노이(Hanoi) 인 구: 약 93,421,835명 공용어: 베트남어 국가지도자: 쯔엉 떤 상 주석 종 교: 불교 52%, 유교 5% 무교 23%, 기독교 2% 로마카톨릭 9%"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