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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김창호 작성일 2011. 10. 01 수정일 2011. 10. 01. 목 차목 차 1.League Of Legends 2. 도미니언 소개 -Dominion -How to win 3. 게임 진행 -Before the battle -Capture points -Min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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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작성자 김창호 작성일 2011. 10. 01 수정일 2011. 10. 01

2 목 차목 차 1.League Of Legends 2. 도미니언 소개 -Dominion -How to win 3. 게임 진행 -Before the battle -Capture points -Minions -Buffs -Quests -Personal score 4.Opinion 장르 : Aeon Of Strife (AOS) 제작사 : Riot Games 권장사양 : CPU 3.0 GHz RAM 1GB 이상 홈페이지 : http://www.leagueoflegends.com/ http://www.leagueoflegends.com/ League Of Legends – Domin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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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League Of Legends ( 이하 LOL) 는 워크래프트 3 의 유즈맵 세팅 ‘ 카오스 ’ 의 모태가 되었던 Dota 올스타즈의 개발자들이 모여 설립한 Riot Games 가 제작한 게임이다. 2008 년 북미 서버를 시작으로 동 / 서 유럽, 중국 시장에서도 성공적인 모습을 보여줬다. 2011 년 현재 국내 상륙을 준비하고 있다. * 본 문서에서는 Riot 이 야심차게 내놓은 LOL 의 Dominion mode 의 게임성과 플레이를 통해 얻은 체험을 토대로 전체적인 느낌을 서술하였다. League of Legends

5 1. Dominion 2. How to win

6 Dominion 소개 How to winDominion Crystal Scar 맵에서 각 5 명으로 이뤄진 두 팀은 상대팀의 넥서스를 파괴하기 위해 상대보다 많은 포인트를 점령해야 하며, 넥서스를 직접 타격 할 순 없다. 2. 게임 진행 방식 80 명이 넘는 기존의 다양한 챔피언은 그대로 사용이 가능하며, 일부 아이템은 도미니언에 맞게 추가 / 삭제 / 수정이 되었다. 3. 기존의 좋은 점은 그대로 유지하고 부족한 부분은 보완 Dominion 은 40 분 이상 소요되는 클래식 모드와 다르게 약 20 분간 끊이지 않는 전투를 신규 맵 Crystal Scar 에서 벌이는 League Of Legends 의 속도감 있는 새로운 모드이다. 1. 전투만을 위해 만들어진 새로운 모드

7 레벨업라인점령파밍전투 점령지 점령 클래식 평균 플레이 타임 : 40 분 도미니언 평균 플레이 타임 : 20 분 Dominion 소개 How to winDominion Dominion 은 40 분 이상 소요되는 클래식 모드와 다르게 약 20 분간 끊이지 않는 전투를 신규 맵 Crystal Scar 에서 벌이는 League Of Legends 의 속도감 있는 새로운 모드이다. 1. 전투만을 위해 만들어진 새로운 모드 Crystal Scar 맵에서 각 5 명으로 이뤄진 두 팀은 상대팀의 넥서스를 파괴하기 위해 상대보다 많은 포인트를 점령해야 하며, 넥서스를 직접 타격 할 순 없다. 2. 게임 진행 방식 넥서스 점령지

8 Dominion 소개 How to winDominion 80 명이 넘는 기존의 다양한 챔피언과 다양한 아이템은 그대로 사용이 가능하며, 일부 아이템은 도미니언에 맞게 추가 / 삭제가 되었다. 3. 기존의 좋은 점은 그대로 유지하고 부족한 부분은 보완 80 명이 넘는 챔피언 삭제 기존 추가

9 Dominion 소개 How to win  승리 조건 : 넥서스가 보유한 500hp 를 0 으로 만들 경우 블루팀 점령 :3 레드팀 점령 :2 블루팀 점령 :3 레드팀 점령 :2 레드팀 피해 발생 ! 레드팀 피해 발생 ! DominionHow to win  넥서스 피해 발생 조건 전장에 있는 다섯 점령지 중 상대보다 많은 점령지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 적 넥서스에 지속적인 피해 발생. 1 1 상대영웅을 사망 시킬 경우 적 넥서스에 피해 발생. 2 퀘스트를 완료할 경우 적 넥서스에 피해 발생. 3

10 1. Before the battle 2. Capture points 3. Minions 4. Buffs 5. Quests 6. Personal score

11 Before the battle 클래식 도미니언 Personal score MinionsBuffs Capture points Quests Before the battle 1 1 2 2 3 3 4 4 5 5 6 6 7 7 8 8 9 9 3 3 7 7 10 13 15 17 1 1 2 2 3 3 5 5 6 6 8 8 10 11 13 3 3 7 7 11 13 16 18 레벨 상대방 지루할 수 있는 초반 레벨 구간 삭제 레벨 격차 발생으로 역전의 기회를 잡기 어렵다. 레벨 차이로 인해 경기가 한쪽에 치우치지 않도록 만들어주는 자동 성장 시스템  지루함을 느낄 수 있는 초반 레벨 구간을 삭제. 초반 레벨 구간 삭제 : 클래식의 1 레벨, 475 원이 아닌 3 레벨, 1375 원으로 시작  종료까지 한쪽에 치우치지 않고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자동 성장 시스템. 자동 성장 시스템 : 미니언 파밍, 상대 영웅 처치를 하지 않아도 경험치와 골드 습득  지루함을 느낄 수 있는 초반 레벨 구간을 삭제. 초반 레벨 구간 삭제 : 클래식의 1 레벨, 475 원이 아닌 3 레벨, 1375 원으로 시작  종료까지 한쪽에 치우치지 않고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자동 성장 시스템. 자동 성장 시스템 : 미니언 파밍, 상대 영웅 처치를 하지 않아도 경험치와 골드 습득 1. 지루함을 줄이고 즐거움을 유지해주는 배려

12 Before the battle Personal score MinionsBuffs Capture points Quests 시작 파밍 레벨 업 전투 종료 전략 구성 아이템 구입 골드 습득 넥서스 파괴 시작 전투 점령지 점 령 종료 전략 구성 넥서스 파괴 골드 습득 타워 파괴를 하며 반복 전투 / 점령지 점령반복  클래식  도미니언 파밍 레벨 업 전투 점령지 점령  게임 시작과 함께 파밍이 아닌 전투 시작.  전투는 주로 소규모 전투 진행.  각개격파를 당할 경우 순식간에 타워를 점령당해 역전을 허용할 수 있음.  게임 종료까지 긴장을 늦추지 않고 주변 상황을 잘 판단하며 게임진행 필요.  게임 시작과 함께 파밍이 아닌 전투 시작.  전투는 주로 소규모 전투 진행.  각개격파를 당할 경우 순식간에 타워를 점령당해 역전을 허용할 수 있음.  게임 종료까지 긴장을 늦추지 않고 주변 상황을 잘 판단하며 게임진행 필요. 2. 끊임 없는 전투

13 Capture points Personal score MinionsBuffsQuests Before the battle Capture points  도미니언의 포인트는 전장의 점령지를 점령하고 사수하는 것.  마우스 우 클릭으로 점령 가능하며, 주위를 감싸는 빛을 통해 확인 가능.  점령지의 색에 따라 통제하는 점령팀을 알 수 있다. ( 녹색 : 아군, 적색 : 적군, 회색 : 중립화 지역 )  도미니언의 포인트는 전장의 점령지를 점령하고 사수하는 것.  마우스 우 클릭으로 점령 가능하며, 주위를 감싸는 빛을 통해 확인 가능.  점령지의 색에 따라 통제하는 점령팀을 알 수 있다. ( 녹색 : 아군, 적색 : 적군, 회색 : 중립화 지역 ) 1. 점령지의 기본내용 아군 점령지 적군 점령지 중립화 점령지

14 Personal score MinionsBuffsQuests Before the battle Capture points  자동으로 자신을 방어하며 적 미니언과 영웅을 공격.  영웅이 점령을 시도하는 순간 공격을 멈추게 됨.  여러 명의 영웅이 동시 점령하거나, 미니언과 함께 점령을 시도할 경우 점령 속도 증가.  점령 도중 타격을 입을 경우 점령 시도는 중단되고 점령지는 다시 공격 시작.  자동으로 자신을 방어하며 적 미니언과 영웅을 공격.  영웅이 점령을 시도하는 순간 공격을 멈추게 됨.  여러 명의 영웅이 동시 점령하거나, 미니언과 함께 점령을 시도할 경우 점령 속도 증가.  점령 도중 타격을 입을 경우 점령 시도는 중단되고 점령지는 다시 공격 시작. 2. 점령지의 특이점 점령 시도 피격 / 점령중단 점령지 공격시작

15 Minions 미니언은 점령 지점에서 생성되고, 상대가 점령한 지점을 공격하기 위해 출동한다. 만약 아군의 미니언이 적 점령지나 중립 점령지에 도달 할 경우 공격을 시작하고 아군을 위해 점령을 시작한다. * 미니언과 함께 움직일 필요는 없지만, 함께한다면 더 빠른 시간 내 손쉽게 점령이 가능하다. Before the battle Capture points Personal score BuffsQuestsMinions

16 A B C Buffs Before the battle Capture points Personal score MinionsQuestsBuffs A. 체력의 유물은 고정된 장소에서 생성되며 유물에 다가갈 경우 소량의 체력을 회복 가능하다. B. 속도의 성소는 전장 중심의 3 군데에 생성되며 일시적으로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버프 획득할 수 있다. C. 전장 중앙에 생성되는 두 개의 큰 유물. 일정시간 주위의 적을 공격하는 효과와 방어막 생성되며 아군에게 할당된 단 하나의 유물만 점령 가능하다. 획득 방법은 점령하는 것과 마찬가지 캐스팅으로 획득하고 유물 획득 도중 적에게 공격을 받을 경우 획득이 취소된다. A. 체력의 유물은 고정된 장소에서 생성되며 유물에 다가갈 경우 소량의 체력을 회복 가능하다. B. 속도의 성소는 전장 중심의 3 군데에 생성되며 일시적으로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버프 획득할 수 있다. C. 전장 중앙에 생성되는 두 개의 큰 유물. 일정시간 주위의 적을 공격하는 효과와 방어막 생성되며 아군에게 할당된 단 하나의 유물만 점령 가능하다. 획득 방법은 점령하는 것과 마찬가지 캐스팅으로 획득하고 유물 획득 도중 적에게 공격을 받을 경우 획득이 취소된다. 1. 직접 획득 필요 버프 캐릭터를 밸런스를 맞추기 위한 기본 버프. (* 물리 데미지 관통 증가, MP 회복력 증가 등 ) 점령지를 점령하거나 퀘스트 완료 등을 할 경우 추가적인 버프를 획득 할 수 있음. 캐릭터를 밸런스를 맞추기 위한 기본 버프. (* 물리 데미지 관통 증가, MP 회복력 증가 등 ) 점령지를 점령하거나 퀘스트 완료 등을 할 경우 추가적인 버프를 획득 할 수 있음. 2. 이외의 버프 적절한 버프 획득은 팀을 승리로 이끄는 원동력이 된다.

17 Quests 시작 지점과 가까운 포인트를 클릭해서 점령하라. 시작 지점과 가까운 포인트를 클릭해서 점령하라. 상대 챔피언의 점령을 방해하라. Before the battle Capture points Personal score MinionsBuffsQuests * 이기고 있는 팀도 퀘스트를 습득하지만, 난 이도가 높아 성공하기 어렵다. Capture Points 를 점령하거나, 적을 처치하여 상대팀을 방해하는 임무 부여. Capture Points 를 점령하거나, 적을 처치하여 상대팀을 방해하는 임무 부여. 1. 퀘스트 습득 완료 시 상대방의 퀘스트는 사라 지며 공격력 10% 상승 버프 획득, 상대방 넥서스에 20 의 피해. 2. 퀘스트 완료 중반 이후에는 지고 있는 팀에 유리한 퀘스트를 생성하여 전투의 밸런스를 맞춰주는 역할. 중반 이후에는 지고 있는 팀에 유리한 퀘스트를 생성하여 전투의 밸런스를 맞춰주는 역할. 3. 새로운 퀘스트 적군보다 더 많은 점령지점을 점령하라.

18 Personal score 아군에게 이득이 되는 모든 활동을 ( 킬, 데스, 어시스트, 점령지 점령, 점령지 중립화 ) 종합한 점수로 점령지를 점령하거나 적을 해치우고 상대의 점령을 방해하는 모든 요소를 포함하여 개인 점수라는 새 로운 점수 방식을 나타내고 있음. * 하지만 이들 모두가 개인 점수에 포함되는 하나의 요소일 뿐, 중요한 것은 팀의 승리와 패배다. 아군에게 이득이 되는 활동 점수 최종 개인 점수 Before the battle Capture points MinionsBuffsQuests Personal sc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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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지루해질 수 있는 전투의 단순함을 막아주는 맵 중간중간 전투에 도움이 되는 버프와 일정간격 으로 생성되는 퀘스트. 3 기존의 40 분 이상의 긴 게임모드가 아닌 지루함 을 느낄 수 있는 요소를 제외한 20 분 내외의 짧 은 플레이 타임. 1 좁은 맵의 특성으로 불리해진 원거리 캐릭터의 밸런스를 맞추기 위한 기본 버프 제공하고, 끊임 없는 전투를 이어가면서도 경기가 한쪽에 치우치지 않도록 하는 세심한 모습. 2 Good 총평 : 기존 AOS 의 틀을 깨는 Dominion 신선하다.

21 GOOD BAD 경기종료까지 박진감 넘치는 전투 진행가능 성장, 육성의 재미가 사라짐 남들보다 강한 모습을 자랑하고 싶은 마음을 표출하기 어려움 지루할 수 있는 전투의 단순함을 없애줌. 새로운 게임 방식과 지루함을 줄이고 즐거움을 유지해주는 배려 Bad : 부족한 시스템의 완성 필요 ! 하지만, 기존의 클래식 모드에 익숙한 사용자의 입맛을 잠깐의 신선함으로 사로잡긴 먼가 부족해 보이며, 전투만 진행하며 쉽게 질릴 수 있는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이 필요해 보인다. 하지만, 기존의 클래식 모드에 익숙한 사용자의 입맛을 잠깐의 신선함으로 사로잡긴 먼가 부족해 보이며, 전투만 진행하며 쉽게 질릴 수 있는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이 필요해 보인다. 총평 : Dominion 신선하지만, 2% 부족하다. 새로운 게임 방식인 만큼 업데이트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 시스템을 완성하고, 사용자가 원하는 것을 빠르게 추가 해준다면 위의 문제는 쉽게 풀어 넘어 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며, Dominion 이 지금의 모습에 만족하지 않고 더욱 멋진 모습과 새로운 아이디어로 발전하길 기대해 본다. 맺음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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