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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Investor Relations 남건트레이딩 2010 년 07 월. 2 CONTENTS Ⅰ. 회사 소개 Ⅰ. 회사 소개 Ⅱ. 사업 소개 Ⅱ. 사업 소개 Ⅲ. 마케팅 계획 Ⅲ. 마케팅 계획 IV. 재무 계획 IV. 재무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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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1 Investor Relations 남건트레이딩 2010 년 07 월

2 2 CONTENTS Ⅰ. 회사 소개 Ⅰ. 회사 소개 Ⅱ. 사업 소개 Ⅱ. 사업 소개 Ⅲ. 마케팅 계획 Ⅲ. 마케팅 계획 IV. 재무 계획 IV. 재무 계획

3 3 I. 회사 소개 1. 회사 개요 2. 회사 연혁 3. 조직도 4. 주주구성

4 4 1. 회사 개요 회 사 명 남건트레이딩 대 표 이 사 소 재 지 전 화 번 호전 화 번 호 전 화 번 호전 화 번 호 홈 페 이 지홈 페 이 지 홈 페 이 지홈 페 이 지 박 종 방 박 종 방 서울 양천구 신정 5 동 902-3 번지 목마빌딩 지하 (Tel) 070- 7505-2114 (Fax) 02- 3431-0293 http:// www.duelmall.com 사 업 분 야사 업 분 야 사 업 분 야사 업 분 야 총판, 직영점운영, PB 생산 공급 유통, 직수입 유통 117-12-85052 2010 년 05 월 25 일 TCG 용품 ( 바인더, 슬리브, 케이스류 ) 사업자번호 주생산품목 설 립 일 이메일 manager@duelmall.com

5 5 2. 회사 연혁 2003. 12 일본 TCG 제품 직수입 국내 유통 개시 2004.3 듀얼몰 사이트 오픈 (http://www.duelmall.com) 2004. 4 목동 직매장 오픈 2008. 3 일본 부시로드사 WS-TCG, ChaOS TCG 직수입 유통 2008. 4 WOW TCG, Maplestory iTCG 전국 도소매 2010. 2 Magic The Gathering 직수입 유통 2010. 5 남건트레이딩설립 ( 기존 사업자 인수 )

6 6 Ⅱ Ⅱ. 사업 소개 1. 사업소개 2. 아이템 소개 3. 사업 경쟁력 우위 전략 4. 매장 매출 현황 5. 유통 구조

7 1. 사업 소개 7 주요 사업 TCG(Trading Card Games) WOW TC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카드매니아 전국 총판권 취득 필요 MTG(Magic The Gathering) 미국 직수입 국내유통 Hasbro 국내 독점 판권 취득 준비 중 일본 WS-TCG, ChaOS TCG 직수입 국내유통 부시로드 한국 총판 취득 필요 - 공인 대회 개최, 판매점 지원 및 제품공급 보유 기술 TCG 용품 ( 슬리브, 앨범, 케이스 류 ) 국내 유일 자체 생산 유통 전자상거래를 통한 온라인 판매 기반 확보 : www.duelmall.comwww.duelmall.com 웹사이트를 통한 해외 거래처 확보

8 8 2. 아이템 소개 – menu ㈜카드매니아 전국총판취득 해외 제품 직수입 유통 +TCG 용품 자체 생산, 판매 주요 상품 및 서비스 TCG TCG 용품 한국생산 수입제품 카드앨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매직 더 개더링 카드슬리브 ( 일반, 캐릭터 ) 유희왕 바이스 슈발츠 카드케이스 듀얼레전드 카오스 TCG 썬더일레븐 건담 워 포켓몬 리세

9 3. 사업 경쟁력 우위 전략 TCG 용품 국내 유일 자체 생산 유통으로 가격 및 품질 경쟁력 확보 ( 저가 시장 중국과 대등한 원가 및 품질 우수 ) TCG 상품 및 용품 전자상거래 시스템 운영 ( 해외 전자상거래 사이트 개발 필요 ) 카드매니아 전국 총판권 필요 – 충분한 물량 확보로 안정적 공급 ( 전국 도소매 유통을 통한 도매 유통 라인 구축 완료 ) 일본 부시로드사 국내 총판권 준비 중 ( 일본 시장 1 위 제품으로 국내 시장 확장 용이 ) 미국 Hasbro 사 독점 총판권 준비 중 ( 국내 유저 확보 및 시장 구성 완료 – 고정 매출 발생중인 제품 ) 목동 직영점 운영 - 타 판매점 대비 가격 및 물량 경쟁력 우위 (TCG 전문 판매점 운영을 통한 소매 유통 기반 확보 및 확장성 용이 ) TCG 제품 유통 정보를 통한 경쟁력 강화 ( 자사 사이트 및 타 판매 사이트에서의 제품 홍보 및 판매 ) 9

10 4. 매출 현황 ( 계획 ) 10 전자상거래 기준 년 / 월매출액 ( 계획 ) 고정비용비고 2010 년 65,000990 하반기 (8~12 월 ) 2011 년 144,0002,376 2012 년 180,0002,376 합계 기준 년 / 월매출액 ( 계획 ) 고정비용비고 2010 년 464,23654,890 하반기 (8~12 월 ) 2011 년 875,05298,802 2012 년 1,050,062109,780 합계 도, 소매 단위 : 仟원

11 11 5. 유통 구조  유통구조는 전자상거래 ( 소매 ), 직영 판매점 및 기존 도매 유통 라인 보유.  기존 도매 유통 라인 외 별도 유통 라인 구축. 1. 유통 구조 TCG 생산자 제품 / 상품 공급 / 결제 남건트레이딩 상품공급 / 결제 배 송운영 판매 개인 상품공급 / 결제 도, 소매점

12 12 III III. 시장 환경 분석 1. 산업분석 2. 목표시장 분석 3. 시장 규모 4. 시장 진입 및 성장전략

13 1. 산업분석 13  주요 제품 WOW TC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전략 카드게임 )- 미국 블리자드의 온라인 게임 기반 매직 더 개더링 – 미국 하즈브로사 제품으로 세계 최초의 TCG 게임 유희왕 ( 국산 )- 일본 코나미의 에니매이션 기반으로 전세계 42 개국 유통 중. 기타 수입 제품 ( 바이스슈발츠, 카오스 TCG, 리세, 건담워, 등 )  TCG 란 ? 우리말로 교역형 카드 게임이라고 표현되며, 일정한 규칙하에 상대와 함께 대전하여 승패를 결정하는 게임으로, 서로가 전략을 위해 카드를 교환하고 구매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인터넷 온라인 게임 등을 소재로 하여 카드 게임으로 변형을 한 것이 많으며, 현재 발매중인 TCG 중 대표적인 제 품인 WOW TCG, 메이플스토리 iTCG 등은 온라인 게임을 기반으로 하는 대표 TCG 이며, 유희왕은 일본 만화를 원작으로 하는 대표 게임.  국내 산업 역사 1997 년 인터하비를 통해 매직 더 개더링을 첫 출시한 이래, 2000 년대 초반 대원의 유희왕을 통해 시장 전체가 2006 년 500 억대 시장으로 발돋움 했으며, 현재 다양한 제품을 통해 그 시장 규모를 확대해나가고 있다.  제품특성 TCG 만의 시장 구축 및 기존의 온라인 게임아이템 시장 병행으로 온라인 시장 성장과 동일하게 성장 가능 한 아 이템.( 온라인 게임 시장은 매년 30% 이상 성장 ) 각종 컨텐츠 시장과 더불어 엄청난 시너지 효과 및 연계 효과가 증대될 수 있는 중간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될 수 있다.

14 14 2. 목표 시장 분석  온라인 게임과 연동한 제품은 온라인 게임 유저 및 오프라인 TCG 유저 등 거의 모든 연령층 을 대상으로 하는 시장성과 꾸준한 매출 성장으로 게임산업의 일부분으로 시장을 차지하고 있 습니다.  주요제품 원천제조사 미국 블리자드 ( 크립토조익 ), 미국 하즈브로, 일본 코나미, 일본 타카라토미 등  국내 제조 및 유통 ( 판권보유 ) 사 ㈜대원미디어, ㈜카드매니아, 포켓몬 코리아, 영실업, 손오공  하즈브로의 “ 매직 더 개더링 ” 전 세계 최초의 TCG 제품으로 구매력이 높은 유저로 구성, 매월 고정 매출 발생 제품입니다.  WOW TCG 온라인 게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WOW) 기반의 제품으로 온라인 게임에서 사용 가능한 아 이템 지급으로 온라인 게임 유저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제품이며, 성인 유저층을 대상으로 고 매출 제품입니다. 매직 더 개더링 및 WOW TCG 는 주력 판매 제품으로 매월 고정 매출 발생이 가능하며, 판매점 ( 체인점 ) 화하여 사업 확장이 가능 합니다.

15 15 3. 시장 규모 □ 국내 온라인 게임 아이템 시장규모 : 1 조 5 천억원 ○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 : 연간 3 조원 이상 국내 TCG 시장 규모 : 연간 350 억원대 시장 형성 - ㈜대원미디어 유희왕 단일 제품 2007 년도 기준 ※ 해외 TCG 제품을 포함 할 경우 시장 규모는 엄청난 규모임. 2009 년 자료 기준

16 16 4. 소비 시장 타겟 연령층 □ 타겟 연령층 2008 년 미국 블리자드사 WOW TC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10 대 후반 ~ 20 대, 30 대 성년층 미국 하즈브로사의 매직 더 개더링 20 대 이상 성년층 ( 구매력이 강한 소비층이며 수입 중 취미의 지출 비중이 매우 큼 ) 일본 부시로드사의 바이스슈발츠 및 카오스 TCG 일본 내 시장 진출 1 년만에 판매량 1 위 제품으로 국내에서는 2009 년 첫 도입 이후 꾸준한 유저 증가 및 매출이 증가하는 제품입니다. 특히 국내의 만화 및 애니메이션 문화 확대와 더 불어 빠른 속도의 성장이 예측되는 제품입니다. 일본 코나미 유희왕 : 5 세 이상 ~ 10 대 후반 온라인 게임과 연동한 제품은 온라인 게임 유저 및 오프라인 TCG 유정 등 거의 모든 연령층 을 대상으로 하는 시장성과 꾸준한 매출 성장으로 게임산업의 일부분으로 시장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17 17 5. 시장 진입 및 성장전략 카드매니아 전국총판권 확보 국내 및 해외 TCG 가격 경쟁력 카드 매니아 총판권 확보를 통한 도, 소매 유통 안정적 제품 공급을 통한 안정적 매출 확보 해외 TCG 상품 국내 유통을 위한 채널 확보 국내 최대 TCG 몰 운영, 오랜 사업 기반을 통한 => 안정적인 매출 확대 가능 TCG 전문 유통점 => 안정적인 매출 확대 가능 TCG 구매 가격 경쟁력을 통한 유통 경쟁력 확보 TCG 확보 시 국내 및 해외 유통 가능 => 유통 확대 및 매출 극대화 국내 TCG 공급 가격 경쟁력 확보 ( 총판취득 ) 해외 TCG 직수입 가격 경쟁력 확보 독점 총판 취득 및 직수입 유통 유명 TCG 안정적 공급 유통전략 가격 차별화 가격 경쟁력을 통한 판매 기반 확보 용이 총판 취득 및 직수입으로 타사 대비 10% 이상 이득 증가

18 18 IV IV. 마케팅 계획 1. 주요 유통 전략 2. 제품 전략 3. 가격 전략 4. 광고 홍보 전략 5. 경영 차별화 전략

19 1. 주요 유통 전략 총판취득필요 전자상거래 (5%) 도매 (60%) 소매 (30%) 수출 (5%)

20 2. 제품 전략 20  WOW TCG 전국 도소매 유통 ( 카드 매니아 전국 총판권 필요 )  TCG 용품 국내 유일 자체 생산 유통  해외 TCG 제품 확보 기반 구축 ( 직수입 ) 일본 부시로드 및 미국 하즈브로 총판권 필요  오프라인 TCG 직영점 운영 및 체인점 확보 방배 직영점 ( 목동점이전 ), 신천 직영점 ( 신설계획 )  소비 연령층에 맞는 제품 확보 / 유통 일본 및 미주 지역 인기 제품 중 선별 국내 유통

21 3. 가격전략 21  가격 경쟁력 확보 해외 직수입 및 총판권 취득에따른 국내 유통 및 해외 수출 가격 경쟁력 확보  타 매장 대비 가격 경쟁력 우수  판매 수익 타 매장 대비 10% 이상 추가 확보

22 4. 광고 홍보 전략 22  전반적인 대 소비자의 트렌드 분석을 통해 전략의 기본 토대 마련 전략적 제휴 포털사이트 커뮤니티 언론 홍보 구전 마케팅 피씨방 협회 및 프랜차이즈 업체와의 제휴 포털 사이트 오버츄어 광고 등 홍보 블로그, 커뮤니티를 통한 마케팅 활용 게임 전문지 등을 통한 홍보 구매자 대상 구전 마케팅 확대

23 5. 영업 계획 2008 년 12 월 현재 전국 TCG 도매업체 77 개 전국 총판 2 개, 마트밴더 1 개 현 도매업체외 추가 거래선 구축 미 개척 시장 유통 라인 구축 소매점 영업을 통한 직거래 소매점 확보 소매점 – 문구 ( 완구 ) 소매점, 팬시점, 전문 게임장 PC 방, 보드게임방, 편의점, 할인마트 등 서울, 경기, 인천 지역 대형 PC 방 약 501 개 해외 TCG 판매를 위한 수출 기반 구축 해외 운영 사이트 구축, 직거래 ( 수출 ) 유통 23

24 24 V V. 재무 계획 1. 매출 및 손익 실적 2. 예상 매출 및 순이익 3. 중장기 전략

25 25 1. 매출 및 손익 전망 ( 단위 : 仟원 ) 2010 년 상반기 2010 년 하반기 2011 년 매 출 액 54,064343,134875,052 당기 이익금 15,501101,796263,664 국내 및 해외 판매처 확대 매출 상승 예상. 전국 총판 확보를 통한 유통망 확보.

26 26 2. 월 예상 매출 및 순이익 ( 단위 : 仟원 ) 게임 분류월 예상 매출매출 원가월 수익 WOW TCG33,17723,9619,216 매직 더 개더링 21,38414,2567,128 기타수입 11,2327,4743,757 기타국내 14,00010,5003,500 합계 79,79356,19123,601 고정비용 10,781 임대료, 서버유지비, 통신비, 공과금 등 매출 이익 23,601 순이익 12,820 ( 단위 : 仟원 )

27 27 3. 중 · 장기 전략 카드매니아, 일본 부시로드, 미국 하즈브로 총판 취득 온라인 게임 기반 TCG 자체 제조 ( 판권사업 ), 유통 TOP 유통회사 제품 가격 경쟁력 철저한 고객관리 투명경영 협력업체 제휴 물량확보 사업분야 확장 주인정신 희생정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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