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칫솔 바꾸기 캠페인 대한 치과위생사 협회가 국문 치아건강을 도모하기 위해 지정한 날 최소한 3 개월에 한번 씩 칫솔을 교체하자는 의미 3월3월 6월6월 9월9월 이를 떠오르게 하는 2 일 !! 12 월 교체 !!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칫솔 바꾸기 캠페인 대한 치과위생사 협회가 국문 치아건강을 도모하기 위해 지정한 날 최소한 3 개월에 한번 씩 칫솔을 교체하자는 의미 3월3월 6월6월 9월9월 이를 떠오르게 하는 2 일 !! 12 월 교체 !!"— Presentation transcript:

1

2 칫솔 바꾸기 캠페인 대한 치과위생사 협회가 국문 치아건강을 도모하기 위해 지정한 날 최소한 3 개월에 한번 씩 칫솔을 교체하자는 의미 3월3월 6월6월 9월9월 이를 떠오르게 하는 2 일 !! 12 월 교체 !!

3 치위생사의 업무 클릭

4 Tip!! 칫솔 교체하는 적당 한 시기 1. 칫솔모가 한쪽으로 휘었을 때 2. 칫솔모가 옆으로 벌 어져 많이 퍼졌을 때 3. 칫솔모 표면이 검은 색으로 변해 있을 때 칫솔을 건강하게 사용하 는 관리법 1. 양치후에는 반드시 흐르 는 물에 칫솔모를 손으 로 문질러 깨끗하게 씻 어주어야 합니다. 2. 통풍이 잘 되게 햇볕에 건조 시키거나 살균기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칫솔을 보관할 때는 간 격을 두고 따로 띄워 세 워 보관

5 해외치위생사와 국내치위생사의 차이점 국내 치위생사들이 해외 유학을 꿈꾸는 실질적 이유 국내 치과위생사에 대한 직업적 한계와, 협소한 인식, 전문성 의 결여, 바로 치과위생사라는 직업적 정체성의 혼란 때문 국내 치위생사 연봉 (2000~2300) 해외 치위생사 연봉 (8000~1 억 ) 사람들이 치과위생사가 엄연한 전문직임에도 불구하고 국내에 서는 치과의사의 어시스트 역할 을 하는 조무사 급으로 인식하기 때문 3배3배

6 한국 치과위생사로써의 인식을 드높이 기 위해 우리 호남대학교 치위생과 는 외국에서 필요한 심폐소생술 이수증 and DCS 프로그램 광주 최초로 도입

7 DCS 란 ? Dental Care System 의 약자로 선진국형 계속구강 건강관리 시스템으로 자신의 구강건강 점수에 따라 적용되는 일정비용을 지불하고 1 년의 계약기간 동 안 자신에게 필요한 모든 예방 시술 및 관리를 받게 되는 고품격 맞춤 예방관리 시스템입니다. DCS 는 그동안 임상에서 시행했던 예방을 컴퓨터 프 로그램에 의한 자동화 시스템을 이용하여 고객의 구 강상태를 정확히 진단하여 적절한 예방 계획을 세워 보다 효율인 예방을 시행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 스템입니다.

8 DCS 의 대상 - 아직 충치나 치주질환에 이환 되지 않은 사람 - 영구치가 아직 나지 않았는데 충치가 많은 어린이 - 영구치가 막 맹출한 어린이 - 충치나 잇몸 치료를 막 끝낸 사람 - 교정중인 사람 - 치주질환이 있는 사람 - 임플란트를 한 사람 - 구취가 있는 사람 등

9 DCS 검사 및 관리 내용

10 치위생학과 졸업 후 진로 - 의료기관 분야 : 치과대학병원, 종합병원치과, 치과 ( 병 ) 의원, 보건 ( 지 ) 소의 구강보건실 등 - 교육 및 연구분야 : 교수, 보건교육사, 학교구강보 건실, 공공 및 민간 보건기관 연구원등 - 국가공무원 : 보건공무원, 보건소, 육군하사관, 보건 교육사 등 - 건강보험관련기관 : 건강보험심사 평가원 및 건강 보험공단 등 - 의료기 사업체 : 구강관련의료기 회사, 구강위생용 품 관련업체, 치과장비 재료회사 등 - 해외 취업 : 미국 치과위생사 면허증 취득 ( 국내 유 일 미국 치과위생사 면허시험 응시자격 획득 )

11 감사합니다


Download ppt "칫솔 바꾸기 캠페인 대한 치과위생사 협회가 국문 치아건강을 도모하기 위해 지정한 날 최소한 3 개월에 한번 씩 칫솔을 교체하자는 의미 3월3월 6월6월 9월9월 이를 떠오르게 하는 2 일 !! 12 월 교체 !!"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