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멀티미디어복식론 출석수업 자료 - 학습자료실 멀티미디어복식론 출석대체자료 중 일부분 -  데모버전 다운로드 – 2 쪽  데모버전 설치 – 3 ~ 5 쪽  PAD 시스템 사용 – 6~7 쪽  PAD 시스템 데모버전에서 저장 : 한글 / 파워포인트 – 8~12.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멀티미디어복식론 출석수업 자료 - 학습자료실 멀티미디어복식론 출석대체자료 중 일부분 -  데모버전 다운로드 – 2 쪽  데모버전 설치 – 3 ~ 5 쪽  PAD 시스템 사용 – 6~7 쪽  PAD 시스템 데모버전에서 저장 : 한글 / 파워포인트 – 8~12."— Presentation transcript:

1 멀티미디어복식론 출석수업 자료 - 학습자료실 멀티미디어복식론 출석대체자료 중 일부분 -  데모버전 다운로드 – 2 쪽  데모버전 설치 – 3 ~ 5 쪽  PAD 시스템 사용 – 6~7 쪽  PAD 시스템 데모버전에서 저장 : 한글 / 파워포인트 – 8~12 쪽  플레어스커트제도 – 13 ~23 쪽  A 라인 스커트 제도 – 24 ~31 쪽 멀티미디어복식론 강사 홍 신 자

2 데모버전 다운로드 데모버전 다운로드 2 ‘ 저장 ’ 버튼을 클릭한다. ‘ 다른 이름으로 저장 ’ 창이 열리면 원하는 위치를 지정하고 ‘ 저장 ’ 을 클릭한다.

3 데모버전 설치 데모버전 설치 3 다운로드된 ‘pattern.exe’ 를 더블클릭하여 실 행시킨다. Next 를 클릭한다.

4 데모버전 설치 데모버전 설치 4 Yes 를 클릭한다. 설치할 위치를 확인하고 Next 를 클릭 한다.

5 데모버전 설치 데모버전 설치 5 Korean 을 선택하고 Next 를 클릭한다. Close 를 클릭하면 설치가 완료된다.

6 PAD 시스템 사용 PAD 시스템 사용 6 데모버전의 경우 프로그램을 실행시 키면 그림과 같이 대화창이 열립니다. 대화창에서 ‘ 승인 ’ 을 클릭합니다. ‘ 파일 ’ 메뉴를 클릭하여 ‘ 신규 ’ 를 선택 합니다.

7 PAD 시스템 사용 PAD 시스템 사용 7 PAD 시스템의 구성 : 단축키 Shift 키 : 하나 이상을 선택할 때 Alt 키 : 패턴 또는 그룹 된 전체를 선택할 때, 옵션 툴 기능 Ctrl 키 : 툴박스의 선택 툴 단축키로 사용 Space bar : Space bar 를 누르면 커서가 손바닥 모양 ( 이동 기능 ) Backspace: 선택한 것을 삭제할 때 사용. (PAD 시스템에서는 키보드의 Delete 키는 기능이 없음 ) Ctrl + Space bar : 확대 (+) Ctrl + Alt + Space bar: 축소 (-)

8 PAD 시스템 데모버전에서 저장 PAD 시스템 데모버전에서 저장 8 한글로 저장 : Step 1 PAD 시스템에서 저장하려는 패턴을 화면에 가능한 크게 보이도록 확 대한 상태에서, 키보드의 Print Screen 버튼을 누릅니다. 한글로 저장 : Step 2 한글에서 빈문서를 열고 ‘ 편집 ’ 메뉴에서 ‘ 붙이기 ’ 를 클릭합니다.

9 PAD 시스템 데모버전에서 저장 PAD 시스템 데모버전에서 저장 9 한글로 저장 : Step 3 그림이 생기면 그림을 선택하고 더블클릭하여 ‘ 개체속성 ’ 대화창을 엽니다. ‘ 그림 ’ 에서 [ 가로 세로 같은 비율 유지 ] ‘ 설정 ’ 을 누릅니다.

10 PAD 시스템 데모버전에서 저장 PAD 시스템 데모버전에서 저장 10 한글로 저장 : Step 4 그림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 그림 파일로 저장 ’ 을 클 릭합니다. ‘ 그림으로 저장하기 ’ 대화상자에서 ‘ 파일 이름 ’ 과 ‘ 파일 형식 (jpg)’ 을 설 정하고 ‘ 저장 ’ 을 누릅니다.

11 PAD 시스템 데모버전에서 저장 PAD 시스템 데모버전에서 저장 11 파워포인트로 저장 : Step 1 PAD 시스템에서 패턴을 제도하고 저장하려는 패턴을 화면에 가능한 크게 보이도록 확대한 상태에서, 키보드의 Print Screen 버튼을 누릅 니다. 파워포인트로 저장 : Step 2 파워포인트에서 새 프레젠테이션을 열고 ‘ 편집 ’ 메뉴에서 ‘ 붙여넣기 ’ 를 클릭합니다.

12 PAD 시스템 데모버전에서 저장 PAD 시스템 데모버전에서 저장 12 파워포인트로 저장 : Step 3 그림이 생기면 그림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 그림 으로 저장 ’ 을 선택한다. ‘ 그림으로 저장 ’ 대화상자가 열리면 ‘ 파일 이름 ’ 과 ‘ 파일 형식 (jpeg)’ 을 설정하고 ‘ 저장 ’ 을 누릅니다. 파워포인트로 저장 : Step 4

13 플레어 스커트 플레어 스커트 13 플레어 스커트 제도 : Step 1 치수 허리둘레 66cm/ 엉덩이둘레 90cm/ 엉덩이길이 18cm/ 스커트 길이 52cm 선분그리기 툴을 선택하여 Alt 키를 누른 상태에서 화면을 클릭합니다. 세로방향에 -21 을 입력하고 승인합니다.

14 플레어 스커트 플레어 스커트 14 플레어 스커트 제도 : Step 2 선분그리기 툴을 선택하여 키보드에서 Alt 키를 누른 상태에서 앞에 서 그린 수직선의 아래에 있는 점을 클릭합니다. 세로방향에 -52 를 입력하고 승인합니다.

15 플레어 스커트 플레어 스커트 15 플레어 스커트 제도 : Step 3 선분그리기 툴을 선택하여 키보드에서 Alt 키를 누른 상태에서 앞에 서 그린 두 수직선의 가장 위에 있는 점을 클릭합니다. 길이 21, x 축 각도 -45 를 입력하고 승인합니다.

16 플레어 스커트 플레어 스커트 16 플레어 스커트 제도 : Step 4 선분그리기 툴을 선택하여 키보드에서 Alt 키를 누른 상태에서 앞에 서 사선의 아래에 있는 점을 클릭합니다. 길이 52, x 축 각도 -45 를 입력하고 승인합니다.

17 플레어 스커트 플레어 스커트 17 플레어 스커트 제도 : Step 5 화면 오른쪽 아래의 ‘ 전체보기 ’ 아이콘을 클릭하여 화면 배율을 조절 합니다. 선분그리기툴을 선택하여 그림과 같이 점들을 연결하는 선분을 그립 니다.

18 플레어 스커트 플레어 스커트 18 플레어 스커트 제도 : Step 6 허리선을 선택한 상태에서 곡선그리기툴을 선택하여 허리선을 마우 스로 클릭하여 원하는 곡선으로 드래그합니다. 선분의 길이툴을 선택하여 허리선의 끝점을 클릭하고 대화상자가 열 리면 ‘ 새로운 길이 ’ 에 ‘16.5’ 를 입력하고 ‘ 선택 ’ 을 체크하여 ‘ 양 끝점을 고정 ’ 을 체크하고 승인합니다.

19 플레어 스커트 플레어 스커트 19 플레어 스커트 제도 : Step 7 스커트단선을 선택한 상태에서 곡선그리기툴을 선택하여 선분을 마 우스로 드래그하여 곡선으로 만듭니다.

20 플레어 스커트 플레어 스커트 20 플레어 스커트 제도 : Step 8 두 선분을 선택하고 backspace 키를 눌러서 삭제합니다.

21 플레어 스커트 플레어 스커트 21 플레어 스커트 제도 : Step 9 패턴 전체를 선택한 상태에서 트리트먼트메뉴에서 패스파인더 → 외 곽선을 클릭합니다.

22 플레어 스커트 플레어 스커트 22 플레어 스커트 제도 : Step 10 패턴을 선택하고 트리트먼트 → 피스정보를 클릭합니다. ‘ 밑그림 ’ 을 체크하고 ‘ 색상 ’ 버튼을 눌러서 피스 색상을 선택하고 승 인합니다.

23 플레어 스커트 플레어 스커트 23 플레어 스커트 제도 : Step 11 앞중심선을 선택하고 펼치기툴을 클릭합니다. 펼치기툴을 선택한 상태에서 앞중심선을 클릭하면 패턴이 좌우로 펼 쳐집니다. 그림파일로 저장하여 제출합니다.

24 A 라인 스커트 A 라인 스커트 24 A 라인 스커트 제도 : Step 1 치수 : 허리둘레 66cm/ 엉덩이둘레 90cm/ 엉덩이길이 18cm/ 스커트 길이 52cm 패턴을 선택하고 트리트먼트 → 피스정보를 클릭하여 밑그림을 해제합니다.

25 A 라인 스커트 A 라인 스커트 25 A 라인 스커트 제도 : Step 2 다시 패턴을 선택하고 트리트먼트 → 피스정보를 클릭하여 밑그림을 체크합니다.

26 A 라인 스커트 A 라인 스커트 26 A 라인 스커트 제도 : Step 3 툴박스에서 선분그리기툴을 선택하여 키보드의 Shift 키를 누른 상태 에서 다트끝점을 클릭하고 밑단까지 드래그하여 수직선을 그립니다.

27 A 라인 스커트 A 라인 스커트 27 A 라인 스커트 제도 : Step 4 다트와 다트를 옮길 선분을 선택하고 다트회전툴을 선택하여 다트점 ( ① ) 과 다트가 회전할 점 ( ② ) 을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피봇에 100 을 입력하고 승인합니다. ① ②

28 A 라인 스커트 A 라인 스커트 28 A 라인 스커트 제도 : Step 5 회전한 다트의 중심선을 선택하여 삭제합니다. 다트끝점을 클릭하여 선택툴로 이동시켜 밑단선을 정리합니다.

29 A 라인 스커트 A 라인 스커트 29 A 라인 스커트 제도 : Step 6 허리선의 점을 삭제합니다. 다이아몬드점을 선택하여 옮겨서 곡선을 자연스럽게 수정합니다.

30 A 라인 스커트 A 라인 스커트 30 A 라인 스커트 제도 : Step 7 다트를 선택하여 Ctrl 키와 Alt 키를 동시에 누른 상태에서 툴박스의 선 택툴을 클릭합니다. 가로방향에 -3 을 입력하여 다트를 이동시킵니다.

31 A 라인 스커트 A 라인 스커트 31 A 라인 스커트 제도 : Step 8 엉덩이선을 선택하여 삭제합니다. A 라인 스커트가 완성되었습니다. 스커트 원형과 A 라인 스커트를 과제로 제출합니다. 화면에 패턴이 전부 보이도록 배율을 조절하여 그림파일로 저장합니다.


Download ppt "멀티미디어복식론 출석수업 자료 - 학습자료실 멀티미디어복식론 출석대체자료 중 일부분 -  데모버전 다운로드 – 2 쪽  데모버전 설치 – 3 ~ 5 쪽  PAD 시스템 사용 – 6~7 쪽  PAD 시스템 데모버전에서 저장 : 한글 / 파워포인트 – 8~12."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