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 온라인상에서 사용자들이 인맥을 새롭게 쌓거나 기존 인맥과의 관계를 강화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 온라인상에서 사용자들이 인맥을 새롭게 쌓거나 기존 인맥과의 관계를 강화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 Presentation transcript:

1

2 : 온라인상에서 사용자들이 인맥을 새롭게 쌓거나 기존 인맥과의 관계를 강화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

3 2012.3.20 출시 2004.2.4 출시 1999.9.1 출시 2006.7 출시 2010.10.6 출시

4 - 일촌 : 친한 사용자끼리 일촌 관계를 맺을 수 있다. 일촌 관계는 한 사용자가 다른 사용자에게 일촌 요청하는 쪽지를 보내고 상대방이 요청을 받아들이면 맺어진다. 일촌끼리는 숨겨진 미니 홈피와 연락처 등 개인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다. 즉, 소셜 네트워크의 기반이라 볼 수 있다. - 미니홈피 : 개인별 할당 받는 작은 가상 공간으로 사진이나 일기 등 자신의 일상을 공개하기 위해 사용된다. 아기자기한 디자인과 인터페이스가 특징이다. - 도토리 : 싸이월드에서 사용하는 사이버 머니이다. 핸드폰이나 문상 등 여러가지 결제수단이 있다. 도토리를 이용하여 미니홈피의 바탕화면, 아바타, 배경 음악 등을 꾸밀 수 있다.

5 - 팔로우 (follow) : 미니홈피의 ‘ 친구맺기 ’ 같은 기능으로 트위터의 소셜 네트워크의 기반이 된다. 다른점은 상대방이 수락하지 않아도 일방적으로 뒤따르는 사람 ‘ 팔로어 (follower)’ 가 될수 있다 는 점이다. - 웹에 직접 접속하지 않아도 휴대폰의 문자 (SMS) 나 스마트폰같은 휴대기기 등 다양한 방법으 로 사용할 수 있다. - 오바마 대통령이 선거에서 승리하는 데 트위터를 이용한 홍보효과를 톡톡히 본 것으로 알려 져 있다.

6 - 뉴스피드 : ‘ 좋아요 ’ 한 페이지의 소식을 시간 순으로 보여주는 공간이다. 뉴스피드에 나타나는 소식들은 ‘ 좋아요 ’ 한 페이지가 보이지만 페이스북 자체 개발된 복잡한 알고리즘에 의해 게시될 지의 여부와 배치 순서가 결정된다. - 타임라인 : 개인 사용자가 게시하는 사진, 글등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공간이다. 자신의 중요 한 경험을 남길 수 있으며 이를 연도별 인덱스에 따라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 페이지 : 트위터는 회사 이름, 사물 등을 이름으로 가입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페이스북은 성별, 생년월일을 반드시 입력해야 하기 때문에 사람만이 가입할 수 있다 ( 트위터와의 가장 큰 차이점 ). 따라서 페이스북을 기업체의 홍보목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페이지를 만들어야 된다.

7 - 사적인 SNS : 페이스북이 지인 중심의 친목성향이 강하다면 인스타그램은 자유롭고 좀 더 사 적인 SNS 이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의 인맥이 돈독해질 수 있다. - 해쉬태그 (#) : SNS 사용자가 사진이나 글에 해시태그를 덧붙이면 그 콘텐츠와 동일한 해시태 그를 사용한 다른 콘텐츠도 함께 검색된다. 이를 통해 새로운 관계가 형성될 수 있다 ( 패션, 음식, 취미, 쇼핑 등 라이프스타일 공유 ). - 사진 필터 기능 : 사진을 찍어 다양한 필터 (filter) 효과를 적용할 수 있는데, 약 25 개 이상의 필 터를 제공하고 있다. - 다른 SNS 와의 계정 공유 :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등 다른 SNS 에 연동하여 공유할 수 있다.

8 - 카카오톡과의 연동 : 카카오톡에 등록된 상대방들이 그대로 연동되면서, 서로 사진이나 메시 지, 영상 등을 공유할 수 있다. - 쪽지 기능 : 최근에 생긴 기능이다. 해당 사용자에게 글이나 사진, 이모티콘 등으로 작성하여 쪽지를 보내는 기능이다.

9 ( 출처 : http://m.blog.naver.com/mobidays01/220331132165 )http://m.blog.naver.com/mobidays01/220331132165 ( 안드로이드 )

10


Download ppt ": 온라인상에서 사용자들이 인맥을 새롭게 쌓거나 기존 인맥과의 관계를 강화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