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코카콜라. 역할 분담 10127 진희영 – ppt 제작, 발표 10128 최다현 – 회사 자료 조사 10128 최병인 – 기부 자료 조사.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코카콜라. 역할 분담 10127 진희영 – ppt 제작, 발표 10128 최다현 – 회사 자료 조사 10128 최병인 – 기부 자료 조사."— Presentation transcript:

1 코카콜라

2 역할 분담 10127 진희영 – ppt 제작, 발표 10128 최다현 – 회사 자료 조사 10128 최병인 – 기부 자료 조사

3 코카 - 콜라를 소개합니다 코카 - 콜라 컴퍼니는 미국 애틀랜타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종합음료회사이다. 1886 년 존 펨버튼이 만든 코카 - 콜라는 세계에 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상표의 하나가 됐다. 약제사였던 그는 캐러맬 색의 향긋한 액체에 탄산수를 섞은 음료를 만들었고, 약국 손님들 의 반응이 좋자 한 컵에 5 센트로 판매를 시작 했다. 펨버튼의 회계 담당자 프랭크 로빈슨이 이 음료에 코카 - 콜라라는 이름을 붙여주었다.

4 코카 - 콜라의 대중화 코카 - 콜라를 대중화시킨 사람은 애틀랜타의 사압가였던 아사 캔들러였다. 그는 1892 년 2300 달러를 주고 펨버튼에게서 브랜드와 사 업권을 샀다. 1923 년 어니스트 우드러프가 캔들러로부터 코카 - 콜라 사업원을 샀고, 5 년 후 그의 아들 로 버트가 경영을 맡았다. 우드러프는 이후 60 여 년간 코카 - 콜라 사장으로 일하면서 코카 - 콜라 를 세계인의 기호품, 세계적인 브랜드로 키워 낸다.

5 코카 - 콜라의 기부활동 코카콜라는 매년 RED( 아프리카 에이즈 퇴치 기구 ) 와 함께 에이즈 퇴치 운동을 하고 있 다.2013 년에는 춤을 통해서 Coke RED Moves 캠페인을 진행했고, 올해는 음악을 통 해 Share The Sound 캠페인을 진행중이다. OMAZE 사이트에 들어가서 캠페인을 위해 만 들어진 뮤직비디오를 보고, 태그를 걸어서 SNS 에 공유하면 아이들을 도울 수 있다. RED 버 튼

6 코카 - 콜라의 기부활동 2011 년 3 월 11 일 일본 대지진 후 13,14 일에 의연금과 코카 - 콜라 음료 등 총액 6 억엔 상당 의 지원금을 냈다. 이후 24 일에 동일본 대지진 복구, 이재민을 위하여 코카 - 콜라 부흥 지원 기 금을 설립하였다. 이 형태로 또 19 억엔을 지원 했다. 이 지원 기금은 주로 지진 피해를 입은 아이나 학교 등의 공공 시설에 부흥하고 싶다 고 밝혔다.

7 코카 - 콜라의 기부활동 2012 년 코카 - 콜라 코리아 공식 트위터에서 플 랜트보틀과 함께하는 코 - 크 투게더를 했다. 코카 - 콜라 회사에서 출시하는 모든 음료의 인 증샷을 공식 트위터로 보내면 인증샷 제품 1 개당 홈리스의 자립을 지원하는 매거진 빅이 슈 코리아로 코카콜라 플랜트보틀이 기부되었 다.

8 플랜트 보틀 국내 최초로 출시한 환경 친화적 용기 코카 - 콜 라 ‘ 플랜트 보틀 ’ 은 100% 화석 연료를 사용하 는 기존 PET 수지의 약 30% 가량을 식물성 소 재로 대체함으로써, 화석 연료의 사용을 줄이 고 탄소 배출을 감소한 친환경 페트 용기다.

9 코카 - 콜라의 기부활동 전세계적으로 학교 - 도서관 건립, 교구 지원, 장 학사업 등을 실시하며 별도의 재단을 설립하 여 장학생 지역사회 자원봉사활동, 장학생 연 계 프로그램 등 특화된 장학사업을 하고 있다. 교육, 보건, 문화, 스포츠, 지역사회 개발, 마이너 리티, 비즈니스의 진흥 등 폭넓은 분야에서 사 회봉사활동을 하고 있는데 코카콜라의 Maching Gift 의 대부분은 교육에 관한 기부이 다.

10 느낀점 진희영 - 코카 - 콜라 회사의 홍보팀장이 된 듯 한 기분이었다. 이 회사가 좋은 일을 이렇게 많 이 한 줄 몰랐었다. 새로운 걸 많이 알게 되서 좋다. 최병인 - 코카 - 콜라가 자국을 벗어나 세계적으 로 기부를 해서 사람들에게 사회적, 경제적으 로 도움을 주는 걸 보니 봉사를 하고자 하는 마음이 생기게 되었다. 최다현 – 코카 - 콜라가 기부 많이 한 건 알고 있 었지만 세세하게 알아보니까 더 좋은 회사 같 다.


Download ppt "코카콜라. 역할 분담 10127 진희영 – ppt 제작, 발표 10128 최다현 – 회사 자료 조사 10128 최병인 – 기부 자료 조사."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