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캐나다의 지도 만든사람 = 김현정. 캐나다의 국기 단풍잎 모양 때문에 흔히 ' 메이플 리프플래그 ’ 라고 한다. 양쪽의 빨 강은 태평양과 대서양을 나타내 고, 12 개의 각이 있는 빨간 단풍잎 은 이 나라의 상징이다. 빨강과 하 양은 영국의 유니언 잭의 색에서 따온 것이며.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캐나다의 지도 만든사람 = 김현정. 캐나다의 국기 단풍잎 모양 때문에 흔히 ' 메이플 리프플래그 ’ 라고 한다. 양쪽의 빨 강은 태평양과 대서양을 나타내 고, 12 개의 각이 있는 빨간 단풍잎 은 이 나라의 상징이다. 빨강과 하 양은 영국의 유니언 잭의 색에서 따온 것이며."— Presentation transcript:

1 캐나다의 지도 만든사람 = 김현정

2 캐나다의 국기 단풍잎 모양 때문에 흔히 ' 메이플 리프플래그 ’ 라고 한다. 양쪽의 빨 강은 태평양과 대서양을 나타내 고, 12 개의 각이 있는 빨간 단풍잎 은 이 나라의 상징이다. 빨강과 하 양은 영국의 유니언 잭의 색에서 따온 것이며 1921 년부터 국가색 으로 사용하였다.

3 캐나다의 수도 인구는 32 만 3340 명이 다. 동부의 온타리오주 남동쪽에 있으며, 오타 와강과 리도 운하의 합 류지점에 위치한다.

4 캐나다의 모든것 위 치 : 북아메리카 대륙 북부 면 적 : 997 만 610 ㎢ 인 구 : 3124 만 4000 명 (2002) 인구밀도 : 3.4 명 / ㎢ (2002) 수 도 : 오타와 정 체 : 입헌군주제 공 용 어 : 프랑스어, 영어 통 화 : Can$ 환 율 : 1.57 캐나다 달러 = 1 달러 나 라 꽃 : 단풍

5 캐나다의 문화 연극부문에서는 샤와스트랏포드 연극축제가 세 계적으로 유명하며, 마이클 트렘블레이의 연극은 20 개 언어 이상으로 번역되어 무대에 올려지고 있다. 스포츠부문에서는 아이스하키와 미식축구 가 매우 인기 있으며 국기는 인디언이 즐겼던 놀 이인 라크로스이다. 국립자연과학박물관 · 국립인 류학박물관 · 국립과학기술박물관 · 국립캐나다미 술관 등 연방정부가 관리하는 4 개의 주요박물관 이 있고 각주에는 로열온타리오박물관 · 자연사박 물관 등 주가 운영하는 박물관이 있다.

6 캐나다의 경재 1) 농업 캐나다의 농경지는 69 만 7000 ㎢로 국토 면적의 7.6% 에 불과하며, 기후관계로 거의 대부분이 남부 국경지역에 집중되어 있다. 농업 부문에 종사하는 인구도 많지 않지만 농산물 수출량은 많다. 대표적인 곡물은 밀인데, 연간 7 ∼ 10 억 캐나다 달러어치를 수출하 며, 위니펙이 그 중심지이다. 캐나다의 농업 수입에서 가장 큰 몫 을 차지하는 것은 축산물이며, 그 다음이 낙농제품 · 밀 · 과실 및 채 소의 순서이다. 육우는 앨버타주의 서부 로키산맥 동쪽 기슭의 초 원지대, 낙농은 대부분 세인트로렌스강 유역의 온타리오주 · 퀘벡 주에서 이루어지며, 주로 미국시장에 수출된다. 노바스코샤주와 온타리오주는 사과가 특산물이다.

7 캐나다의 경제 2 2) 교통 캐나다의 교통망은 오대호 주변에 집중되어 있고, 다른 지역은 교통이 매우 불편하다. 1930 년대에는 철도가 85% 의 비중을 차 지하였으나 1970 년 후반부터는 도로운송이 철도를 능가하고 있다. 철도는 2 개의 대륙횡단철도가 달리고 있어 총길이는 3 만 6114km 에 달하며 156km 는 전철화되었다. 하나는 1995 년 민영 화된 캐나디언 내셔널이고 다른 하나는 민영인 캐나디언 퍼시 픽이다. 이 두 철도는 캐나다의 남부지방과 프레리 지대를 달려 태평양 연안과 대서양 연안을 연결시킨다. 승객 수송은 국영회 사인 VIA 가 담당한다.

8 캐나다의 과학기술 캐나다는 1969 년에 통신부가 설립되었으며, 1972 년 세계 최 초의 정지궤도위성인 아니크를 발사하였다. 인더스트리 캐 나다는 통신정책을 수립하고, 통신사업자를 위한 주파수 할 당, 면허발급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통신사업자인 스텐트는 1931 년 7 개 주요 지역전화 사업자들의 연합인 트랜스 캐나다 텔레폰 시스템이 1983 년 텔레콤 캐나다로 개칭되었고, 1992 년 텔레콤 캐나다의 조직 정비로 탄생하였다. 국내 통신제품 및 서비스를 개발 · 공급하며 국제기구와의 관계를 담당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9 캐나다와 우리나라와의 관계 캐나다는 남 · 북한 동시수교국으로, 1963 년 1 월 14 일 한 국과 외교관계를 맺었으며, 1965 년 캐나다 대한민국대 사관이, 1974 년 주한 캐나다대사관이 각각 설치되었다. 북한과는 캐나다는 2001 년 2 월 6 일 수교하였다. 캐나다 는 6·25 전쟁 참전국으로, 당시 육군 3 개 보병대대, 해군 구축함 3 척, 공군 1 개 비행중대가 참전하였다. 1981 년 9 월 피에르 트뤼도 총리가 방한하였고 전두환 대통령은 아프리카 4 개국 순방 후 1982 년 8 월 캐나다를 방문하였 다. 1999 년 7 월에는 김대중 대통령이 방문하였다.


Download ppt "캐나다의 지도 만든사람 = 김현정. 캐나다의 국기 단풍잎 모양 때문에 흔히 ' 메이플 리프플래그 ’ 라고 한다. 양쪽의 빨 강은 태평양과 대서양을 나타내 고, 12 개의 각이 있는 빨간 단풍잎 은 이 나라의 상징이다. 빨강과 하 양은 영국의 유니언 잭의 색에서 따온 것이며."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