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우리도서관에 2 권이 있어요 ~. 도서위치 : 유 375.1 꼬 32 새 v.2 우리도서관에 1 권이 있어요 ~. 도서위치 : 유 408 생 12 v.36 이 책은 숲 속을 바쁘게 뛰어다니는 토끼 이야기를 통해 아이가 어떤 동물이 겨울잠에 빠져드는지 자연스럽게 익혀나갈.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우리도서관에 2 권이 있어요 ~. 도서위치 : 유 375.1 꼬 32 새 v.2 우리도서관에 1 권이 있어요 ~. 도서위치 : 유 408 생 12 v.36 이 책은 숲 속을 바쁘게 뛰어다니는 토끼 이야기를 통해 아이가 어떤 동물이 겨울잠에 빠져드는지 자연스럽게 익혀나갈."— Presentation transcript:

1 우리도서관에 2 권이 있어요 ~. 도서위치 : 유 375.1 꼬 32 새 v.2 우리도서관에 1 권이 있어요 ~. 도서위치 : 유 408 생 12 v.36 이 책은 숲 속을 바쁘게 뛰어다니는 토끼 이야기를 통해 아이가 어떤 동물이 겨울잠에 빠져드는지 자연스럽게 익혀나갈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토끼가 깡총깡총 바쁘게 뛰어가면서 외치는 한 마디 “ 일어나 !” 토끼는 어떤 동물들에 게 말을 하는 것일까요 ? 그림책을 덮은 다음, 어떤 동물이 어느 장소에서 겨울 잠을 잤는지 아이들과 함께 수수께끼 놀이를 해보세요 ! 도서명 : 쿨쿨쿨 저 자 : 보린 ( 외 ) 글 출판사 : 사파리 겨울이 오면 우리는 두꺼운 외투를 꺼내 입고 목도리와 장갑으로 추위에 대비합니다. 우리 주변에 있는 동물과 식물도 추운 겨울을 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겨울을 준비합니다. 동물과 식물은 어 떻게 추운 겨울을 보내는 걸까요 ? 부지런히 겨울을 준비하는 동 · 식물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해요. 도서명 : 겨울 요정과 동백꽃 저 자 : 김난이 글, 방영선 그림 출판사 : 한국삐아제 도서명 : 식물은 어떻게 겨울을 날까 저 자 : 박은혜 글, 김진령 그림 출판사 : 한솔교육 우리도서관에 1 권이 있어요 ~. 도서위치 : 유 408 생 95 ㅎ v.4 봄, 여름, 가을나라 요정들은 꽃도 피고 열매를 맺느라 분주하게 보낸 이야기를 하느라 정신이 없습니다. 그런데 겨울나라 요정은 조용히 앉은 채 아무 말이 없 네요. 겨울에 피는 꽃은 정말 없는 걸까요 ? 어디서 날아온 새 한 마리가 들려주 는 동백꽃 이야기가 친구들을 초대합니다. 눈보라 속에서도 장하게 피는 붉은 꽃 이야기에 푹 빠져 보세요. 식물의 겨울나기에 대해 들어 보았나요 ? 추운 겨울에는 식물의 존재를 느끼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추운 겨울에도 조금만 관심을 가지만 다양한 모습의 식물 을 만날 수 있어요. 온 세상을 뒤덮은 흰 눈 밑에서 나무와 풀들이 겨울 추위를 이겨 나가고 있습니다. 내년에 더 푸르고 멋진 잎과 꽃을 매달기 위해 나무와 꽃은 어떻게 겨울을 준비하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해요.

2 우리도서관에 1 권 있어요 ~. 도서위치 : 유 808.9 구 297 v.16 우리도서관에 1 권 있어요 ~. 도서위치 : 유 843 브 293 ㅇ v.3 ▶ 겨울잠 어디서 잘까 ?(Dorling Kindersley 사 편집 / 삼성 ) → 유 082 디 874 v.1-8 ▶ 겨울나기 ( 노벨과 개미 글, 윤선이 그림 / 노벨과 개미 ) → 유 082 세 14 v.58 ▶ ( 오들오들 ~) 겨울나라 동물 친구들 ( 잭 티클 글 · 그림 / 홍진 P&M )→ 유 375.1 펼 86 v.[3] ▶ 겨울 나라 펭귄 ( 심상우 글, 유재숙 그림 / 한국삐아제 ) → 유 408 과 92 하 v.[16] ▶ 겨울 손님 고니 ( 나나오 준 글 · 사진 / 한국몬테소리 ) → 유 408 어 298 ㅎ v.55 ▶ 추원도 괜찮아 ( 모니카 랑에 글, 슈테펜 발렌토비츠 그림 / 시공주니어 ) → 유 409.8 랑 64 v.6 ▶ 꼬마 곰 밍의 겨울준비 ( 아이하라 히로유키 글, 아다치 나미 그림 / 상 ) → 유 833.8 아 68 꺼 도서명 : 우리끼리 가자 저 자 : 윤병구 글, 이태수 그림 출판사 : 보리 도서명 : 겨울이 오면 동물 친구들은 무얼 할까 ? 저 자 : 조제트 공티에 글, 나탈리 슈 그림 출판사 : 삐아제어린이 이 책은 추운 겨울을 나는 동물들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그림책이에요. 호기심 많 은 꼬마 다람쥐는 숲 속의 동물들에게 겨울이 오면 어떻게 지낼 건지 물어보고 다녀요. 거북이, 토끼, 까마귀, 여우, 흰담비 등 저마다의 방식으로 추운 겨울을 견디네요. 꼬마 다람쥐를 따라, 동물들의 겨울나기를 알아보세요. 겨울이 다가오는 산 속, 아기토끼와 산 속의 동물들이 산양할아버지한테 옛날 이야기를 들으러 갑니다. 가는 길에 동물들은 저마다 겨울나기 준비를 하느라 하나 둘씩 빠지고 아기토끼만 산양할아버지를 만나 옛날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눈 덮인 숲 속의 풍경과 어린 들짐승을 흑백으로 정교하게 묘사한 것이 인상적 인 그림책입니다. 도서명 : 꼬마 딱새의 겨울나기 저 자 : 안네 뮐러 글 · 그림 출판사 : 소년한길 겨울이 오면 철새들은 남쪽으로 날아갑니다. 하지만 꼬마 딱새는 튼튼하지 못 한 날꺠 때문에 함께 떠나지 못했어요. 꼬마 딱새는 눈이 쌓인 숲 속에서 혼자 겨울을 보내야 해요. 먹을 것도 없이 꼬막 딱새는 겨울을 이겨 내고, 다시 형제 딱세를 만날 수 있을까요 ? 꼬막 딱새가 눈으로 덮인 겨울 숲에서 사라져버린 먹이를 찾는 과정을 함께 따라가 보세요. 우리도서관에 1 권이 있어요 ~. 도서위치 : 유 813.8 도 885 v.4 우리도서관에 1 권 있어요 ~. 도서위치 : 유 498 묄 294 ㄲ 이 책은 엄마 곰에게서 세상을 살아가는 지혜를 배우고 엄마 곰과 헤어져서 처 음으로 겨울을 보내는 아기 곰 스너글리의 이야기입니다. 엄마 곰과 헤어져 숲 속의 동굴로 겨울잠을 자러 가는 스너글리는 과연 겨울을 무사히 잘 지낼 수 있 을까요 ? 이 책은 겨울잠을 자는 곰의 특성을 재미나게 표현했습니다. 도서명 : ( 겨울잠을 잘 수 없었던 ) 곰 저 자 : 테일러 브랜든 글, 패리스 샌도우 그림 출판사 : 여우오줌 이 책도 함께 읽어보세요 ~

3 우리도서관에 1 권이 있어요 ~. 도서위치 : 아 408 교 15 ㅎ v.15 도서명 : 동물의 겨울나기 저 자 : 이진영 글 이주록 그림 출판사 : 한국헤밍웨이 도서명 : 다래미 겨울집엔 똥방도 있대요 저 자 : 이상배 글, 정승희 그림 출판사 : 애플비 우리도서관에 1 권이 있어요 ~ 도서위치 : 아 408 애 897 v.1 겨울이 오면 우리는 두꺼운 외투를 꺼내 입고 목도리와 장갑으로 추위에 대비합니다. 우리 주변에 있는 동물과 식물도 추운 겨울을 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겨울을 준비합니다. 동물과 식물은 어 떻게 추운 겨울을 보내는 걸까요 ? 부지런히 겨울을 준비하는 동 · 식물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해요. 도서명 : 식물의 겨울나기 저 자 : 현진오 글, 이형진 그림 출판사 : 한솔교육 우리도서관에 1 권이 있어요 ~. 도서위치 : 아 408 가 12 v.37 숲은 계절이 변화하는 것을 가장 확실하게 느끼게 해줍니다. 앙상한 가지와 마 른 풀로 뒤덮여 있는 겨울 숲에서 식물들은 어떻게 겨울을 준비하는 걸까요 ? 풀과 나무들이 살아남기 위해서 얼마나 지혜롭게 씨를 퍼뜨리고 뿌리를 튼튼 하게 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이 책은 추운 겨울을 대비하는 식물 의 지혜와 부지런함을 가르쳐 줍니다. 추운 겨울이 오면 동물들은 어떻게 지낼까요 ? 겨울에는 날씨가 춥고 먹을 것이 없어서 동물들이 견디기 힘든 계절이에요. 하지만 동물들은 저마다 겨울을 나는 방법을 가지고 있어서 꿋꿋하게 추위를 견디고 따뜻한 봄을 맞이하지요. 이 책 에서는 여러 동물들의 생태를 알아보고, 저마다 가지고 있는 겨울나기 방법을 소개합니다. 여름이 지나고 가을이 되면 추위가 오는 것은 금방이에요. 사람들이 월동준비 를 하는 것처럼 동식물도 저마다 겨울나기를 준비하지 않으면 안 되요. 다람쥐 는 도토리를 하나 둘씩 물어서 곳간에 쌓고, 사마귀는 알을 낳기 위해 부지런히 먹이 사냥을 하고, 나무들은 여름 내내 작지만 단단한 겨울눈을 만들지요. 다 가올 겨울을 기다리며 열심히 준비하는 동식물 친구들과 함께 겨울나기에 동 참해 보세요.

4 이 책도 함께 읽어보세요 ~ ▶ 천수만의 겨울철새 ( 조삼래 외 글, 박지훈 그림 / 한솔교육 ) → 아 408 가 12 v.34 ▶ 쿨쿨 겨울잠을 자는 동물들 ( 한국자연관찰탐구회 글 · 구성, 김재숙 그림 / 한국슈바이처 ) → 아 408 파 47 v.12 ▶ 겨울잠이 싫어요 ( 헨리 반 달레 글, 알료샤 블라우 그림 / 한림 ) → 아 808.9 낮 67 ㅎ v.2 ▶ 나무야 나무야 겨울나무야 ( 이원수 동시, 이수지 외 그림 / 계수나무 ) → 아 810.81 이 66 v.2 ▶ 얼음 거인 ( 에르빈 모저 글 · 그림 / 온누리 ) → 아 853 모 74 ㅁ v.[4] ▶ 샬로트의 겨울잠 자기 ( 준비에브 노엘 글, 아누크 리샤르 그림 / 교원 ) → 아 863 또 293 가 v.15 ▶ ( 사계절 도감 백과 ) 겨울의 자연 ( 금성출판사 편집부 편 / 금성 ) → 유 408 푸 297 v.64 ▶ 생태 호기심 겨울 ( 김정규 외 글, 정수연 외 그림 / 한국몬테소리 ) → 유 408 어 298 ㅎ v.68 우리도서관에 1 권이 있어요 ~ 도서위치 : 아 808.9 높 67 ㅎ v.8 도서명 : 곰마을의 겨울이야기 저 자 : 헨리 반 달레 글 · 그림 출판사 : 천둥거인 우리도서관에 1 권이 있어요 ~ 도서위치 : 아 813.8 신 74 ㅁ 도서명 : 대갈장군 막총이 저 자 : 신정민 글 김복용 그림 출판사 : 세림 M&B 이 책은 도서명 : 대갈장군 막총이 저 자 :, 에르하르트 디틀 그림 출판사 : 비룡소 우리도서관에 1 권이 있어요 ~ 도서위치 : 아 808.9 예 78 v. 도서명 : 사계절 샌태놀이 : 겨울 저 자 : 붉나무 글 · 그림 출판사 : 천둥거인 겨울에 만나는 자연은 어떤 모습일까요 ? 이 책은 산새와 들새의 겨울나기, 나 무의 겨울나기, 그리고 겨울 철새 이야기와 더불어 자연을 만나고 즐길 수 있 는 방법을 다양하게 알려 줍니다. 이 책에 실은 생태놀이들은 모두 풀잎이나 나뭇잎, 돌멩이 등 자연물을 가지고 손쉽게 할 수 있는 것들이어서 자연을 체 험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겨울에 만나는 동식물의 모습을 재미있는 글과 그림, 사진으로 생생하게 표현하여 자연을 더욱 가깝게 느껴보세요. 쿤트 마을에는 아주 특별한 곰들이 살고 있습니다. 바로 크리스마스 곰들입니 다. 키키와 뮈쩨, 그리고 조케 이렇게 세 꼬마 곰들은 크리스마스 날 받는 깜짝 선물과 마지막 우편 배를 타고 누가 오는지 몹시 궁금해하는데요. 12 월 한달 동한 쿤트 마을에서는 다양한 일들이 벌어집니다. 세 꼬마 곰들에게 무슨 일이 벌어지는지 우리 함께 들여다 볼까요 ? 물고기 잡기라면 어디에도 뒤지지 않는 물총새. 따스한 봄날 아름다운 물총새 부부에게는 다섯 마리의 아기 물총새가 알에서 깨어납니다. 그러나 아기 물총 새 중 막내인 막총이는 너무나 작고 연약하여 부모의 걱정과 형제들의 놀림 속 에서 자라게 되는데요. 막총이는 다가온 여러 시련을 겪으면서 무서운 겨울을 홀로 견뎌 보기로 다짐하게 됩니다. 과연 막총이는 혹독한 이 겨울을 잘 이겨 낼 수 있을까요 ? 자연 속에서 살아 있는 생명 하나하나가 저마다의 아픔을 견 뎌내며 살아가는 하루하루가 얼마나 위대한지 느껴 보세요.!


Download ppt "우리도서관에 2 권이 있어요 ~. 도서위치 : 유 375.1 꼬 32 새 v.2 우리도서관에 1 권이 있어요 ~. 도서위치 : 유 408 생 12 v.36 이 책은 숲 속을 바쁘게 뛰어다니는 토끼 이야기를 통해 아이가 어떤 동물이 겨울잠에 빠져드는지 자연스럽게 익혀나갈."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