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1 학년 7 반 21 번 이 동 진. 안녕하세요 ? 저는 1-7 이 동 진 입니다. 저는 꿈이 있어 행 복 합니다.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1 학년 7 반 21 번 이 동 진. 안녕하세요 ? 저는 1-7 이 동 진 입니다. 저는 꿈이 있어 행 복 합니다."— Presentation transcript:

1 1 학년 7 반 21 번 이 동 진

2 안녕하세요 ? 저는 1-7 이 동 진 입니다. 저는 꿈이 있어 행 복 합니다.

3 자동차 엔지니어 의 꿈을 갖게 된 동기는 ? 6 살 때부터 자동차를 좋아했고 관심이 많았습니다. 원래는 자동차 디자인을 하고 싶었지만 그림에는 소질이 없음을 알고 기술 개발하는 것이 재미있어 보였 습니다. 비록 우리나라에서 달릴 수 있는 도로는 없지만 외국 자동차들처럼 빠른 속도의 자동차를 만들어 보 고 싶어서 자동차 엔지니어가 되고 싶습니다.

4 자동차 엔지니어가 하는 일 - 자동차 엔지니어는 4 가지 종류로 나눕니다. 1. 자동차 정비사 입니다. 정비사는 말 그대로 자동차를 진단하고 수리를 합니다 하지만 다른 직업들 보다 대우는 낮다고 합니다.

5 자동차 엔지니어가 하는 일 2. 자동차 회사에서 일하는 엔지니어가 있습니다. 자동차의 개발과 성능 개선을 위해서 연구, 개발 등 을 하는 직업입니다. 3. 미케닉이 있습니다. 미케닉이란 간단하게 말하면 모터스포츠에서 기 계적인 정비, 수리, 조율 등 경우에 따라서는 머신 전체를 총괄하고 관리하는 직업입니다.

6 자동차 엔지니어가 하는 일 4. 자동차를 개조하는 튜너가 있습니다. 튜너란 튜닝샵에서 에어뎀을 달거나 휠, 타이어, 흡배기튠 등 여러 가지 튜닝을 해주는 것입니다. * 저는 두 번째인 자동차 회사에서 일하는 엔지니어가 되고 싶 습니다.

7 엔지니어가 되기 위해서 해야 할 일 자동차 설계나 디자인 등등에서 발생될 여러 계획과 과정 등을 이야기 할 때 영어, 수학, 과학, 화학, 물리, 철학, 논리, 공학, 재료역학, 기계재료, 기계설계, 공업수 학, 미분, 적분, 삼각함수 등의 언어를 주로 사용하므로 공부를 열심히 해야 합니다. 또 자동차에 대한 정보를 잘 알아야 됩니다. 새로운 자동차의 기술에 대한 정보 를 잘 알지 못한다면 좋은 자동차 개발 을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8 기계공학과 설치 대학교 동명대 동아대 동의대 부경대 부산과학기술대 부산대 인천대 카이스트 한남대 한밭대 경북대 계명대 영남이공대 건국대 고려대 명지대 서강대 서울과학기술대 서울대 성균관대 세종대 숭실대 연세대 중앙대 한양대 울산대 조선대학교 경희대 단국대 수원대 아주대 한경대 한국산업기술대 한양대 (ERICA 캠퍼스 ) 포항공과대

9 동진이의 롤 모델은 ? 페르디난트 포르쉐 (1875~1951) 폭스바겐과 포르쉐는 페르디난트 포르쉐의 걸작품들이다. 그는 자동차 뿐만아니라 오스트리아의 비행기 엔진까지 설계하였다. 1930 년 55 세에 자기 자신의 독립업체인 포르쉐 설계회사를 차렸고, 1948 년 그의 아들은 아버와 칼라베의 조언을 받아 폭스바겐의 부픔을 기초로 설계한 포르쉐 356 을 만들어 세계적인 인기를 얻기 시작하였다. 페르디난트 포르쉐는 1999 년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세기의 차선정위원회에 서 20 세기 최고의 엔지니어로 선정되었다.

10 동진이가 취직하고 싶은 자동차 회사 BMW, Mercedes-Benz( 벤츠 ), 아우디 등 유명한 자동차 회사에 들어가면 좋지만 저는 한국에 있는 현대 자동차 대기업에 취직하고 싶습니다. 우리나라도 뛰어난 기술을 갖고 있지만 아직 외국 회사에 비해 뒤쳐져 있으므로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 는 우수한 기술을 습득하고 개발하여 우리나라 자동 차도 외국 자동차들에게 뒤쳐지지 않도록 좋은 연비 와 좋은 성능의 자동차를 개발하고 싶습니다.

11 동진이가 좋아하는 자동차 롤스로이스 팬텀 약 75,000 만원 튼튼해 보이고 고급스러운 자동차 라서 좋아합니다. 진로선생님을 모시고 꼭 한번 타보고 싶은 자동차입니다.

12 동진이가 좋아하는 자동차 !!~ 롤스로이스 팬텀

13 동진이가 갖고 싶은 자동차 BMW 520d(5 시리즈 ) 약 6020~ 11,200 만원 가장 흔한 BMW 로 저는 국산 자동차보다 외제차를 타고 싶어서 이 차를 선택했습니다. 아직은 외국 자동차가 더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14 꿈을 이룬 후 동진이가 꿈꾸는 삶 취직해서 열심히 돈을 모아서 차도 사고 집도 사고 옷도 사고 부모님께 효도하고 결혼도 해야 하니까 결혼 자금도 모아놓고 서울 컨벤션에서 결혼식을 올린 후 서울 컨벤션에 있는 제가 좋아하는 자동차이며 꼭 타고 싶은 자동 차인 롤스로이스 팬텀 웨딩카를 타고 신혼여행도 가고 돈을 열심히 저축하여 퇴직하면 자동차 관 련 사업을 할 것입니다.

15 꿈을 이룬 후 동진이가 꿈꾸는 삶 저는 세계의 자동차가 더욱 업그레이드 되는데 노력을 할 것이고 우리가 꿈꾸 는 미래의 자동차를 계속 개발하여 우리나라는 물론 전 세계인류에게 도움 을 주는 사람으로 진정한 스타탄생의 주 인공이 되고 싶습니다.

16 동진이의 꿈을 이루는 그 날을 위하여 박수를 보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ownload ppt "1 학년 7 반 21 번 이 동 진. 안녕하세요 ? 저는 1-7 이 동 진 입니다. 저는 꿈이 있어 행 복 합니다."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