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5 학년 6 반 김진석.  애니메이션은 라틴어의 아니마 에서 온 것이다. 아니마 는 생명 영혼 정신을 가르키는 것리다.  애니메이션의 원리는 그림을 움직이는 환등기로 만드는데, 환등기는 인간이 가지고 있는 눈의 잔상 을 이용해 만들어 졌다.  최초의 애니메이션 작품은.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5 학년 6 반 김진석.  애니메이션은 라틴어의 아니마 에서 온 것이다. 아니마 는 생명 영혼 정신을 가르키는 것리다.  애니메이션의 원리는 그림을 움직이는 환등기로 만드는데, 환등기는 인간이 가지고 있는 눈의 잔상 을 이용해 만들어 졌다.  최초의 애니메이션 작품은."— Presentation transcript:

1 5 학년 6 반 김진석

2  애니메이션은 라틴어의 아니마 에서 온 것이다. 아니마 는 생명 영혼 정신을 가르키는 것리다.  애니메이션의 원리는 그림을 움직이는 환등기로 만드는데, 환등기는 인간이 가지고 있는 눈의 잔상 을 이용해 만들어 졌다.  최초의 애니메이션 작품은 1908 년 프랑스의 에밀 톨이 제작한 와 아주짧은 연속 그림인 이다. 그리거 1 년 뒤인 1909 년 미국의 메케이는 4000 장의 그림으로 를 제작하여 미국의 첫 번째 애니메이션으로 발표하기에 이르렀다.

3  심동헌 감독의 1967 년에 만들어진 우리나라의 최초의 애니메이 션이다.  이현세 감독의 우리나라의 최초의 텔레비전용 애니메이션이다.

4 미국 뛰어난 능력을 가진 영웅들을 캐릭 터로 한 SF 영화,, 등이 모두 출판만화로부터 시작된 영화이 다. 출판 만화들은상업적인 애니메이션으로 넘어가 면서 대중화를 이루었다. 일본 일본은 인구의 반 이상이 만화를 즐겨 볼 정도로 만화의 인기가 많고 높고 다양한 소재가 있는 만화 천국이다. 그러나 청소년들에게 해를 끼칠 수 있는 저질 만화도 많아 문제점으로 지적받고 있다.

5 사진출처 : 네이버 자료출처 : 주니어 라이브러리 미술


Download ppt "5 학년 6 반 김진석.  애니메이션은 라틴어의 아니마 에서 온 것이다. 아니마 는 생명 영혼 정신을 가르키는 것리다.  애니메이션의 원리는 그림을 움직이는 환등기로 만드는데, 환등기는 인간이 가지고 있는 눈의 잔상 을 이용해 만들어 졌다.  최초의 애니메이션 작품은."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