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플랫폼게임의 기술개발과 상품화 아케이드게임의 흥망성쇠 1. 플랫폼게임의 기술개발과 상품화 멀티플랫폼 게임의 개념 – 소비자의 요구 증가 – 멀티플랫폼 게임이란 ? – 멀티플랫폼 개념이 성립되기 이전의 환경 게임산업 플랫폼에 따른 변화 – 아케이드 -> 가정용 콘솔 ->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플랫폼게임의 기술개발과 상품화 아케이드게임의 흥망성쇠 1. 플랫폼게임의 기술개발과 상품화 멀티플랫폼 게임의 개념 – 소비자의 요구 증가 – 멀티플랫폼 게임이란 ? – 멀티플랫폼 개념이 성립되기 이전의 환경 게임산업 플랫폼에 따른 변화 – 아케이드 -> 가정용 콘솔 ->"— Presentation transcript:

1 플랫폼게임의 기술개발과 상품화 아케이드게임의 흥망성쇠 1

2 플랫폼게임의 기술개발과 상품화 멀티플랫폼 게임의 개념 – 소비자의 요구 증가 – 멀티플랫폼 게임이란 ? – 멀티플랫폼 개념이 성립되기 이전의 환경 게임산업 플랫폼에 따른 변화 – 아케이드 -> 가정용 콘솔 -> 휴대용 -> PC 온라인 -> 모바일 -> 스마트 폰 게임 – 하드웨어와 연관된 게임 파이널판타지 – 닌텐도 슈퍼 게임보이 – 온라인 PC 게임의 등장 2 https://ko.wikipedia.org/wiki/%EC%8A%88%ED%8D%BC_%EA%B2% 8C%EC%9E%84%EB%B3%B4%EC%9D%B4

3 멀티플랫폼의 기술 개발 클라우드 컴퓨팅 N 스크린 –N 의 의미 ? –3 스크린 플레이 SK 플래닛의 호핀 멀티플랫폼의 상품화 – 아이클라우드 http://blog.sktworld.co.kr/2686

4 아케이드 게임의 흥망성쇠 아케이드 게임의 시작 – 아케이드 – 컴퓨터 스페이스 일본 아케이드 게임의 등장 –1978 년 타이토의 스페이스 인베이더 아케이드 게임의 황금기 –1970 년대 후반 아타리의 풋볼 – 파이어 트럭 –1980 년 남코의 팩맨 –1981 년 닌텐도의 동키콩 –1981 년 게임산업의 황금기

5 아케이드 게임의 흥망성쇠 일본의 독주와 아케이드 게임의 변화 –1980 년 미국 PC 게임과 콘솔용 게임 아케이드 게임 -> 일본 –1984 년 소련의 테트리스 –1991 년 캡콤의 스트리트 파이터 2 –1998 년 코나미의 DDR –1990 년대 말 : 게임시장의 불황 –2000 년대 PC 기반의 시스템 보드로 통일 아케이드 게임의 쇠퇴 – 아케이드 게임 산업의 쇠퇴와 축소 –1980 년대 영화의 성공

6 6 다음 시간에 … 참조 노기영, 이영수, 디지털게임과 현대사회, 커뮤니케이션북스, 2015 한창완, 게임플랫폼과 콘텐츠 진화, 커뮤니케이션북스, 2015 위키백과, https://ko.wikipedia.org/wiki


Download ppt "플랫폼게임의 기술개발과 상품화 아케이드게임의 흥망성쇠 1. 플랫폼게임의 기술개발과 상품화 멀티플랫폼 게임의 개념 – 소비자의 요구 증가 – 멀티플랫폼 게임이란 ? – 멀티플랫폼 개념이 성립되기 이전의 환경 게임산업 플랫폼에 따른 변화 – 아케이드 -> 가정용 콘솔 ->"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