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민원 24 이용방법 어르신을 위한 디지털 라이프 튜터 김재만. 민원 24 서비스개요 민원 24 란 국민 누구나 행정기관 방문없이 집 · 사무실 등 어디서든, 24 시간 365 일 인터 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하고, 발급 · 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민원 24 이용방법 어르신을 위한 디지털 라이프 튜터 김재만. 민원 24 서비스개요 민원 24 란 국민 누구나 행정기관 방문없이 집 · 사무실 등 어디서든, 24 시간 365 일 인터 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하고, 발급 · 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Presentation transcript:

1 민원 24 이용방법 어르신을 위한 디지털 라이프 튜터 김재만

2 민원 24 서비스개요 민원 24 란 국민 누구나 행정기관 방문없이 집 · 사무실 등 어디서든, 24 시간 365 일 인터 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하고, 발급 · 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3 민원 24 제공 서비스 민원안내 인터넷 열람민원 인터넷 발급민원 생활민원 일괄서비스 어디서나 민원

4 민원안내 법률에서 규정하고 있는 모든 민원에 대해 처 리기관 처리기한 수수료 구비서류 연락처 등을 안내하는 서비스입니다. ( 전입신고 등 5,000 여 종 ) 참고 : 정확히는 4956 건 서비스 됩니다.

5 인터넷 열람민원 필요 민원을 신청하여 화면 상으로 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개별주택가격확인원 등 22 종 )

6 인터넷 발급민원 필요 민원을 화면으로 열람할 수 있으며, 프린 터로 출력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주민등록등 · 초본 등 1,000 여종 )

7 생활민원 일괄서비스 일상생활 중에 발생하는 다수의 생활민원을 인 터넷 상에서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묶음으 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2010 년 5 월 현재 이사, 사망, 장애인, 보훈, 개명 서비스 제공 중 )

8

9 민원 24 서비스 민원 24 서비스 (2010.8.2 ~ 현재 ) 민원안내 민원신청 나의민원 확인서비스 민원열람 e 하나로민원 이용안내

10 민원신청 절차 민원인이 본인확인이 필요한 민원사무 중 필요민원을 선택합니다. 신청인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등 인적사항을 입력합니다. 민원신청 서식내용을 입력합니다. 수령방법을 우편수령 또는 온라인열람ㆍ발급으로 선택합니다. 컴퓨터에 보안프로그램이 설치된 후, 공인인증서를 확인하는 화면 이 나타나면 민원인이 본인의 인증매체와 공인인증서를 선택하여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공인인증기관과 연계하여 민원인이 선택한 민원신청내역에 대한 전자서명과 본인여부를 확인합니다. 공인인증서 확인이 완료되면 수수료 결제 화면에서 민원인이 결제 정보를 입력합니다. 수수료 결제가 완료되면 정부민원포털에 민원 신청건이 접수됩니다.

11 민원 24 스마트폰 서비스 2010 년 10 월 29 일부터 민원 24 모바일 서비 스를 스마트폰에서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 다. 민원 24 스마트폰 서비스는 안드로이드폰, 아이폰, 윈도우모바일폰 등 다양한 환경에 서 제공됩니다.

12 모바일 서비스 이용 방법 안내 1. 웹 서비스 휴대전화 인터넷에 접속하여 직접 URL( 인터넷 주소 ) 을 입력합니다. URL : m.minwon.go.kr 2.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주요 제공업체별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에 서 무료로 다운로드 후 이용

13 공인인증서등록안내 민원 24 를 이용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시면, 민원신청, 열 람, 발급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실 때 별도의 인증절차 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4 전자인증 서비스란 ? 일상 생활에서 신원을 확인하거나 거래를 하려고 할 때 주 민등록증이나 인감 날인 또는 서명 등이 필요하듯이, 인터 넷 상에서 신원확인이 필요할 때 이를 증명해 주는 수단이 전자서명입니다. 전자서명은 인증서 형태로 발급되며, 국 가에서 지정한 공인인증기관이 발급하는 인증서를 공인 인증서라 합니다. 정부민원포털에서 본인 확인이 필요한 민원을 신청할 경 우,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 확인의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없는 사용자가 본인확인이 필요한 민원사 무에 대한 제증명을 발급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본인 확인 을 위해 민원 서류는 해당 기관을 직접 방문해서 수령해야 합니다.

15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및 절차 ※ 정부민원포털에서는 공인인증서 발급 / 재 발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공인인증서의 발급 / 재발급은 금융기관 ( 은 행, 우체국 등 ), 아래의 등록대행기관에서 가능합니다. 이사 등으로 거주지가 변경될 때 마다 각 기관에 개별적으로 주소변경 신 청 시 중복신청 및 누락의 불편함을 해소하 고, 주소변경 알리미 신청 목록을 관리하여 개인의 주소관리에 편리함을 증대시키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16

17

18 통합검색 각 항목 ( 민원디렉토리, 인터넷민원신청, 민원안내, 민원서식, 자주묻는질문, 관련사 이트, 민원 24 메뉴, 행정전문용어사전 ) 을 클 릭하시면 해당 검색결과를 조회할 수 있습 니다. 통합검색에서 더 많은 결과를 보시려면 [ 더 많은 결과보기 ] 를 클릭하세요.

19

20

21

22

23

24

25

26

27


Download ppt "민원 24 이용방법 어르신을 위한 디지털 라이프 튜터 김재만. 민원 24 서비스개요 민원 24 란 국민 누구나 행정기관 방문없이 집 · 사무실 등 어디서든, 24 시간 365 일 인터 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하고, 발급 · 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