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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blished by새론 곡 Modified 8년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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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패턴 UML II Group 유래성, 김윤환, 박성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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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입 경험치가 높은 개발자 vs 경험치가 낮은 개발자 목적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는 / 하고 있는 ‘ 폼 ’ 에서 설계 경험을 얻어 낸다. 디자인 패턴엔 무엇인가 새로운 것이 있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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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대 요소 이름 문제 해결방법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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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패턴 개별적인 상황에서 일반적인 설계 문제 를 해결하기 위해 맞춤된 오브젝트 혹은 클래스 간의 통신에대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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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패턴의 분류 목적 – 무엇을 위해 패턴화되었는가 생성 (Creational) 구조 (Structural) 행동 (Behavioral) 범위 – 패턴이 적용된 대상 클래스, 오브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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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패턴의 분류 목적 생성구조행동 범위범위 클래 스 Factory MethodAdapter Interpreter Template Method 오브 젝트 Abstract Factory Builder Prototype Singletone Adapter Bridge Composite Decorator Facade Flyweight Proxy Chain of Responsibility Command Iterator Mediator Memento Observer State Strategy Visi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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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패턴의 문제해결 방법 적당한 오브젝트를 찾는다. 오브젝트 핵심을 결정한다. 오브젝트 인터페이스를 명확히한다. 오브젝트 구현을 명확히 한다. 재사용 매커니즘을 도입한다. 실행 - 컴파일시간별 구조를 연관시킨다. 수정에 대비하는 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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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패턴의 문제해결 방법 적당한 오브젝트를 찾는다. 오브젝트 Composite Strategy Sta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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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패턴의 문제해결 방법 오브젝트 핵심을 결정한다. 무엇이 오브젝트가 될것인가 ? Fa ç ade,Flywieght Abstract Factory,Builder Visitor,Comma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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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패턴의 문제해결 방법 오 브젝트 인터페이스를 명확히 한다. 인터페이스 다형성 Memento Decorator,Proxy,Visi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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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패턴의 문제해결 방법 오 브젝트 구현을 명확히한다. 클래스 vs 인터페이스 상속 Chain of Responsibility Composite Command,Observer,state,strategy 인터페이스를 프로그램한다. Absract Factory,Builder,Factory Method, Prototype,Singlet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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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패턴의 문제해결 방법 재 사용 매커니즘을 도입한다. 상속 vs 컴포지션 White-box 재사용 Black-box 재사용 위임 (Delegation) State,Strategy,Visitor Mediator,Chain of Responsibility, Brid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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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패턴의 문제해결 방법 실 행 - 컴파일시간별 구조를 연관시킨다. 집합연관, 연관 실행시간 구조 Composite, Decorator 컴파일시간 구조 Obser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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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패턴의 문제해결 방법 수 정에 대비하는 설계 재설계의 요인 명시적으로 클래스에의한 오브젝트 생성 명기한 오퍼레이션에대한 종속 S/W,H/W 플래폼의 종속성 오브젝트 구현에대한 종속 알고리즘 종속 강한 결속력 (Tight Coupling) 서브클래싱에의한 기능확장 클래스를 쉽게 바꾸지 못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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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패턴의 선택 패턴이 디자인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는 지 생각한다. 각 패턴의 의도를 확인하라. 패턴이 서로 연관되어 있는지 찾아봐라. 유사한 의도를 갖는 패턴을 찾아봐라. 재설계의 요인이 있는지 검사하라. 설계에서 가변적인것을 고려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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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패턴의 변화 목적디자인 패턴변화하는 양상 생성 Abstract Fatory Builder Factory Method Prototype Singleton Families of product objects How a composite object gets created Subclass of object that is instantiated Class of object that is instantiated The sole instance of a class 구조 Adapter Bridge Composite Decorator Fa ç ade Flyweight Proxy Interface to an object Implementation of an object Structure and composition of an object Responsibilities of an object without subclassing Interface to a subsystem Storage costs of objects How an object is accessed; its location 행동 Chain of responsibility Command Interpreter Iterator Mediator Memento Observer State Strategy Template method Visitior Object that can fulfill a request When and how a request is fulfilled Grammar and interpretation of a language How an aggregate ’ s elements are accessed. Traversed How and which objects interact with each other What private information is stored outside an object, and when Number of objects that depend on another object; how the dependent objects stay up to date State of an object An algorithm Steps of an algorithm Operations that can be applied to object without changing their cla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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