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현대사회와 전통만들기 발표 ………………………… 시 ~~~ 작 ! 현대사회와 전통만들기 마지막 발표를 맡은 경영학과 06 학번 ‘ 박종서 ’ 입니다. 지금부터 마지막 주제인 ‘Green Tourism’ 에 관한 발표를 시작하겠습니다.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현대사회와 전통만들기 발표 ………………………… 시 ~~~ 작 ! 현대사회와 전통만들기 마지막 발표를 맡은 경영학과 06 학번 ‘ 박종서 ’ 입니다. 지금부터 마지막 주제인 ‘Green Tourism’ 에 관한 발표를 시작하겠습니다."— Presentation transcript:

1 현대사회와 전통만들기 발표 ………………………… 시 ~~~ 작 ! 현대사회와 전통만들기 마지막 발표를 맡은 경영학과 06 학번 ‘ 박종서 ’ 입니다. 지금부터 마지막 주제인 ‘Green Tourism’ 에 관한 발표를 시작하겠습니다.

2 이번 발표에서 언급할 국가들은 어디 ?

3 이번 발표의 개요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 Clic k

4 관광자원을 전통이라고 정의할 수 있나요 ? 각 국가의 고대의 유물과 유적, 특유 의 생활 풍습 및 의식 그리고 생태 계 자원은 훌륭한 전통이다.

5 관광자원을 전통이라고 정의할 수 있나요 ?

6

7

8 그렇다면 ! 과연 전통 ( 관광자원 ) 은 올바르게 유용되고 있나요 ? 경제적, 정신적, 자원보존적 측면에서 전통 ( 관광자원 ) 은 명백히 잘못 유용되고 있다 !

9 경제적 측면에서는 어떤 식으로 잘 못 유용되고 있나요 ?

10 경제적 측면에서는 어떤 식으로 잘 못 유용되고 있나요 ?

11 정신적 측면에서는 어떤 식으로 잘 못 유용되고 있나요 ?

12 자원보존적 측면에서는 어떤 식으로 잘 못 유용되고 있나요 ?

13 정말 심각한 상황이군요. 과연 어떤 대안이 있을까요 ? 전전세대에서 전 세대로, 전세대에서 현 세대로 물려받은 훌륭한 전통인 관광자원들을 일시적 수익 창출이라는 근시안에 사로잡혀 잘 못 유용하고 있는 현실을 비판 ! 이에 대한 대안으로 ‘Green Tourism’ 을 제안한다.

14 코스타리카의 ‘ 생태관광 ’ 이 무엇인가요 ? 국토의 크기는 전 세계의 0.03% 생물다양성 보존율 5% -> 단위면적당 종 다양성 1 위 1900 년대 중반 국가 개발정책 ( 플랜테이션, 목축지, 커피농장 ) -> 1940 년 72% 에 이르던 원시림이 1997 년 26% 까지 감소

15 코스타리카의 ‘ 생태관광 ’ 이 무엇인가요 ? 정부차원에서 ‘ 생태관광 ’ 장려 자연해설가, 생태안내자의 체계적 양성

16 윈난소수민족의 ‘ 체험공정여행 ’ 이 무엇인가요 ?

17 윈난소수민족의 ‘ 체험공정여행 ’ 이 무엇인가요 ?

18

19 탄자니아의 ‘ 체험관광 ’ 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20 이번 발표의 결론이 무엇인가요 ? 전세대로부터 물려받은 소중한 자원들을 우리는 경제발전이라는 명목으로 경제적으로, 정신적으로 그리고 환경적으로 잘못된 방식으로 유용해왔다. 이로 인해 세계 곳곳의 생태계자원들이 파괴되었고, 다음 세대에게 물려주어야 할 훌륭한 정신문화가 사라졌다. 또한 이에 대한 대가로 얻은 수익은 일부 계층만 독식하는 등 많은 문제점을 야기시켰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이러한 전통 ( 관광자원 ) 의 잘못된 유용을 비판하고 이에 대안으로 ‘Green Tourism’ 을 제시하고 있다. 지금부터라도 올바른 유용의 자세를 가져야 할 것이다.

21 이번 발표를 준비하면서 어떤 자료들을 참고하셨나요 ?

22 질문해주세요 !!! 1. 지구를 돌보는 여행 - 비행기 이용 줄이기, 1 회 용품 쓰지 않기, 물 낭비하지 않기 2. 다른 이의 인권을 존중하는 여행 - 직원에게 적정한 근로조건을 지키는 숙소, 여행사 선택하기 4. 윤리적으로 소비하는 여행 - 과도한 쇼핑하지 않기, 공정무역 제품 이용하기, 지나치게 깎지 않기 3. 지역에 도움이 되는 여행 - 현지인이 운영하는 숙소, 음식점, 가이드, 교통시설 이용하기 5. 친구가 되는 여행 - 현지 인사말 배우고 노래와 춤 배우기, 작은 선물 준비하기 7. 기부하는 여행 - 적선이 아니라 나눔을 준비하기, 여행 경비의 1% 는 현지 단체에 ! 6. 다른 문화를 존중하는 여행 - 생활 방식, 종교를 존중하고 예의를 갖추기


Download ppt "현대사회와 전통만들기 발표 ………………………… 시 ~~~ 작 ! 현대사회와 전통만들기 마지막 발표를 맡은 경영학과 06 학번 ‘ 박종서 ’ 입니다. 지금부터 마지막 주제인 ‘Green Tourism’ 에 관한 발표를 시작하겠습니다."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