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 삼상 1:1-28)  이름의 뜻 : “ 은혜로운 ”  중요한 성경구절 삼상 1, 2 장  가족 배경  한나에 대한 이야기는 삼상 1,2 장에서만 발견  한나의 남편 엘가나는 레위인 ( 가장 명예로운 가문 )  한나는 잉태치 못하였다. 브닌나는 한나를 멸시함.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 삼상 1:1-28)  이름의 뜻 : “ 은혜로운 ”  중요한 성경구절 삼상 1, 2 장  가족 배경  한나에 대한 이야기는 삼상 1,2 장에서만 발견  한나의 남편 엘가나는 레위인 ( 가장 명예로운 가문 )  한나는 잉태치 못하였다. 브닌나는 한나를 멸시함."— Presentation transcript:

1

2 ( 삼상 1:1-28)

3  이름의 뜻 : “ 은혜로운 ”  중요한 성경구절 삼상 1, 2 장  가족 배경  한나에 대한 이야기는 삼상 1,2 장에서만 발견  한나의 남편 엘가나는 레위인 ( 가장 명예로운 가문 )  한나는 잉태치 못하였다. 브닌나는 한나를 멸시함  엘가나는 한나를 사랑하였다. ( 삼상 1:5)  한나는 구약 성경에서 훌류한 여인이 되었고, 온 세계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인물이 되었다.  이름의 뜻 : “ 은혜로운 ”  중요한 성경구절 삼상 1, 2 장  가족 배경  한나에 대한 이야기는 삼상 1,2 장에서만 발견  한나의 남편 엘가나는 레위인 ( 가장 명예로운 가문 )  한나는 잉태치 못하였다. 브닌나는 한나를 멸시함  엘가나는 한나를 사랑하였다. ( 삼상 1:5)  한나는 구약 성경에서 훌류한 여인이 되었고, 온 세계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인물이 되었다.

4 1. 한나의 괴로움 ( 삼상 1:3-10)  한나는 아이를 낳지 못한다는 이 사실이 그녀에게 더욱 슬픔과 괴로움을 주었다. 1. 한나의 괴로움 ( 삼상 1:3-10)  한나는 아이를 낳지 못한다는 이 사실이 그녀에게 더욱 슬픔과 괴로움을 주었다. 구약에 나타난 구약에 나타난 그 남편 엘가나가 그에게 이르되 한나여 어찌하여 울며 어찌하여 먹지 아니하며 어찌하여 그대의 마음이 슬프뇨 내가 그대에게 열 아들보다 낫지 아니하뇨 ( 삼상 1:8)  한나는 성전에서 간절히 기도했다. ( 엘리 제사장 )  한나는 잉태하지 못하였기 때문에 괴로움을 당했던 여자로서 성경 안에서는 네 번째로 나타난 훌륭한 여인이었다. ( 사라, 리브가, 라헬 )  그녀가 다른 곳에 가지 아니하고 성전에 간 것 … ( “ 우리의 짐을 주님께 가져가서 거기에 내려놓아야 함 ” )  한나는 성전에서 간절히 기도했다. ( 엘리 제사장 )  한나는 잉태하지 못하였기 때문에 괴로움을 당했던 여자로서 성경 안에서는 네 번째로 나타난 훌륭한 여인이었다. ( 사라, 리브가, 라헬 )  그녀가 다른 곳에 가지 아니하고 성전에 간 것 … ( “ 우리의 짐을 주님께 가져가서 거기에 내려놓아야 함 ” )

5 서원하여 가로되 만군의 여호와여 만일 주의 여종의 고통을 돌아보시고 나를 생각하시고 주의 여종을 잊지 아니하사 아들을 주시면 내가 그의 평생에 그를 여호와께 드리고 삭도를 그 머리에 대지 아니하겠나이다 ( 삼상 1:11) 2. 한나의 기도와 서원 ( 삼상 1:11-19)  한나는 성전에서 기도하였다. ( 하나님께 서원 ) 2. 한나의 기도와 서원 ( 삼상 1:11-19)  한나는 성전에서 기도하였다. ( 하나님께 서원 )  그녀는 기도로 그녀의 슬픔을 하나님께 아뢰었다.  나실인으로서 여호와께 서약 ( 민 6:2-5)  그녀의 기도는 영혼과 심령속에서 나오는 내적인 것  그녀는 기도로 그녀의 슬픔을 하나님께 아뢰었다.  나실인으로서 여호와께 서약 ( 민 6:2-5)  그녀의 기도는 영혼과 심령속에서 나오는 내적인 것 엘리가 대답하여 가로되 평안히 가라 이스라엘의 하나님이 너의 기도하여 구한 것을 허락하시기를 원하노라 ( 삼상 1:17)  한나는 기쁨으로 하나님의 집을 떠났다.  하나님의 기적은 일어났다. (19) 아이를 잉태함  한나는 기쁨으로 하나님의 집을 떠났다.  하나님의 기적은 일어났다. (19) 아이를 잉태함


Download ppt "( 삼상 1:1-28)  이름의 뜻 : “ 은혜로운 ”  중요한 성경구절 삼상 1, 2 장  가족 배경  한나에 대한 이야기는 삼상 1,2 장에서만 발견  한나의 남편 엘가나는 레위인 ( 가장 명예로운 가문 )  한나는 잉태치 못하였다. 브닌나는 한나를 멸시함."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