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제 2 편 서비스 매너연출 기초과정 제 5 장 서비스 프로듀서의 용모와 복장 제 1 절 서비스 프로듀서의 용모와 복장 1. 용모와 복장의 중요성 2. 용모와 복장의 기본원칙 제 2 절 서비스 프로듀서의 고객접점시 용모와 복장 1. 고객접점 남성의 용모와 복장 2. 고객접점.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제 2 편 서비스 매너연출 기초과정 제 5 장 서비스 프로듀서의 용모와 복장 제 1 절 서비스 프로듀서의 용모와 복장 1. 용모와 복장의 중요성 2. 용모와 복장의 기본원칙 제 2 절 서비스 프로듀서의 고객접점시 용모와 복장 1. 고객접점 남성의 용모와 복장 2. 고객접점."— Presentation transcript:

1 제 2 편 서비스 매너연출 기초과정 제 5 장 서비스 프로듀서의 용모와 복장 제 1 절 서비스 프로듀서의 용모와 복장 1. 용모와 복장의 중요성 2. 용모와 복장의 기본원칙 제 2 절 서비스 프로듀서의 고객접점시 용모와 복장 1. 고객접점 남성의 용모와 복장 2. 고객접점 여성의 용모와 복장

2 5. 용모와 복장

3 http://blog.naver.com/2007daelim/40056266407 센스있는 용모 복장 센스있는 용모 복장 |

4

5

6

7

8

9

10 [ 출처 ] 센스있는 용모 복장 | 작성자 대림비서 센스있는 용모 복장 대림비서

11 5. 용모와 복장 용모와 복장의 중요성 고객으로 하여금 자기 자신의 첫인상을 심어준다 고객으로 하여금 회사와 해당 업무부서의 첫인상을 심어준다 고객으로 하여금 자기 자신을 신뢰하도록 해준다. 고객의 기분을 상쾌하게 하는 데 영향을 준다. 조직집단내의 전체적인 분위기에 영향을 미친다. 자기 자신의 기분을 전환시킬 수 있다. 서비스 프로 프로듀서

12 용모와 복장의 기본원칙 청결해야 한다. 말쑥해야 한다. 경쾌해야 한다. 조화가 이루어져야 한다. 품위가 있어야 한다 때와 장소에 어울리는 것이어야 한다 기업 이미지와 적합한 것이어야 한다

13 용모복장 check list ( 여성 )

14 용모복장 check list ( 남성 )

15 옷차림 전략 옷차림은 사람의 첫인상을 좌우합니다. ★유행을 따르기 보다는 자기스타일을 갖습니다. ★ 비싼 옷보다는 자신에게 잘 맞는 옷을 선택합니다. ★ 돈을 들이기 보다는 노력을 기울입니다. ★ 자기만의 개성을 연출합니다. ★ 여유와 개성을 연출합니다. ★ 옷을 입는 원칙을 지킵니다 자기연출 ( 여 )

16

17 복 장 ★ 단정한 용모 - 화장은 자연스럽고 평범하게 하는 것이 좋으며 너무 진하거나 야하지 않는 것이 좋습 니다. - 눈 화장은 아주 자연스럽고 옅게 바르고 흰 빛을 띄거나 너무 짙은 색은 피하되 얼굴 피부보다는 화색이 더 도는 빛깔이 좋습니다. - 머리는 너무 유행을 앞서가거나 지나친 파마머리는 피합니다. - 긴 머리는 묶어서 단정하고 활동하기 편하게 합니다. - 복잡한 장신구를 달거나 머리 염색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손톱은 짧고 깨끗하게 합니다. - 매니큐어는 연한 색으로 하고 벗겨지지 않도록 합니다. ★ 깨끗한 복장 - 디자인이 지나치게 요란하거나 화려한 옷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근무복을 입을 때는 반드시 신분증을 정 위치에 부착하고 청결하게 입습니다. - 근부복은 회사 내에서만 입고, 근무복 차림으로 출퇴근하지 않습니다. - 블라우스는 원색을 피하고 속이 비치지 않는 옷으로 합니다. - 스타킹은 원색은 피합니다. - 스커트 밑으로 슬립 ( 속옷 ) 이 흘러내리거나 구멍난 것을 조심합니다. - 슬리퍼, 샌들을 신을 때는 끈이 달린 것을 신으며 질질 끌어 발소리가 요란하게 나지 않 도록 합니다. - 구두는 검은색, 갈색 계통이 좋으며 깨끗이 손질되어 있어야 합니다. - 핸드백은 지나치게 화사하지 않은 것이 좋으며 깨끗이 손질되어 있어야 합니다. - 핸드백 속에 소지품은 잘 정리해서 가지고 다닙니다. 자기연출 ( 여 )

18 여성 정장 ★ 싱글 여밈 - 가장 전형적이고 보수적인 클래식 재킷으로 가장 다양하게 입을 수 있음 - 앞여밈 단추는 1,2 개가 보통이고 3 개 이상은 단추를 채워 입어야 함 - 타이트한 스커트와 입으면 가장 품위있음 ★ 깃이 없는 재킷 - 깔끔한 느낌을 주며, 앞트임이 하나인 깃 없는 재킷은 보다 여성적임 - 선이 단순하기 때문에 블라우스 목의 장식, 스카프 액세서리를 이용하면 더 세련되고 다양 하게 입을 수 있음 ★ 더블 여밈 재킷 - 키가 크고 마른 듯한 여성에게 잘맞는 스타일 - 단추를 채워 입는 것을 원칙 - 다른 스커트와 매치되기 쉽지 않아 한벌로 입게 됨 자기연출 ( 여 )

19 ★ 블라우스와 핸드백 ★ 서류가방과 구두 1. 블라우스 - 블라우스의 색상은 자켓과 어울리는 것으로 속옷이 비치지 않는 것으로 함 - 청결한 느낌이 나도록, 칼라나 소매를 청결하게, - 단추나 단이 터지지 않았는지 확인 2. 핸드백 - 깨끗하고 단정하며 장식이 많지 않은 백은 지적인 분위기 - 적당한 크기의 어깨에 메는 백 1. 서류가방 - 여성용 서류가방은 모가 나지 않은 것이 적당하며 크기도 신장을 고려하여 - 적당한 크기로 선택 - 색상은 검정이나 갈색이 다양한 용도로 두루 사용 2. 구두 - 디자인은 평범하고 단순한 펌프 스타일 - 신고 벗기에 적당한 것 - 색깔은 의상의 색과 조화 - 구두는 행동하기 편한 것을 선택 자기연출 ( 여 )

20 슈 트슈 트 ★ 색상별 수트 ( 수트의 색상에 따라 사람의 첫인상이 바뀔 수도 있습니다 ) 자기연출 ( 남 )

21 ★ 체형별 수트 자기연출 ( 남 )

22 ★ 작업별 패션 코디 자기연출 ( 남 )


Download ppt "제 2 편 서비스 매너연출 기초과정 제 5 장 서비스 프로듀서의 용모와 복장 제 1 절 서비스 프로듀서의 용모와 복장 1. 용모와 복장의 중요성 2. 용모와 복장의 기본원칙 제 2 절 서비스 프로듀서의 고객접점시 용모와 복장 1. 고객접점 남성의 용모와 복장 2. 고객접점."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