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드뷔시 (1862 - 1918) 프랑스 작곡가 인상주의 음악의 창시자 대표 작품 : 교향시, 1873 년 파리음악원에 입학하여 피아노와 화성, 작곡 등을 공부하 였고, 상징파의 시인이나 인상파 화가들과 교제하면서 음악 세계의 폭을 넓혔다.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드뷔시 (1862 - 1918) 프랑스 작곡가 인상주의 음악의 창시자 대표 작품 : 교향시, 1873 년 파리음악원에 입학하여 피아노와 화성, 작곡 등을 공부하 였고, 상징파의 시인이나 인상파 화가들과 교제하면서 음악 세계의 폭을 넓혔다."— Presentation transcript:

1 드뷔시 (1862 - 1918) 프랑스 작곡가 인상주의 음악의 창시자 대표 작품 : 교향시, 1873 년 파리음악원에 입학하여 피아노와 화성, 작곡 등을 공부하 였고, 상징파의 시인이나 인상파 화가들과 교제하면서 음악 세계의 폭을 넓혔다.

2 근대 · 현대 음악 19 세기말 이후의 음악을 근대 음악이라 하고, 제 1·2 차 세계 대전을 전후로 생긴 음악을 현대 음악이라 한 다. 사회가 급격히 변화함에 따라 음악도 매우 다양하 고 복잡한 변화를 겪게 되었으며, 특정한 유파 대신 개 인적이고 일시적인 양식이 많아지게 되었다. 그 중에 서도 인상주의 음악, 표현주의 음악, 신고전주의 음악, 실험주의 음악 등이 주류를 이루었으며, 작곡가로는 드뷔시, 라벨, 쇤베르크, 스트라빈스키, 바르토크, 슈 톡하우젠, 메시앙, 오르프 등이 있다.

3 교향시 작품의 성격 : 프랑스 시인 ‘ 말라르메 ’ 의 시내용을 가 지고 작곡한 명작으로 인상주의 음악의 첫 작품이다.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 목축의 신 ’ 이야기를 가지고 음 악이 진행된다.

4 듣기 Click 제 1 주제 : 목신의 몽환적인 풍경 어느 무더운 여름날 시칠리아 섬의 바닷가 근처에 있는 숲 속의 그늘에서 목신이 꿈을 꾸고 있다.

5 듣기 Click 제 2 주제 : 꿈과 현실을 헤메는 열정 꿈인지 생시인지 알 수 없는 환상에서 사랑의 여신 비너스를 만나 즐거운 한때를 보낸다.

6 듣기 Click 제 3 주제 : 중간부의 클라이맥스 그러나 잠시 후에 꿈은 사라져 버리고 다시 권태로운 생활로 돌아온다.

7 형성평가 1. 다음 중 근대 · 현대 음악가가 아닌 사람은 ? ① 라벨 ② 차이코프스키 ③ 쇤베르크 ④ 스트라빈스키

8 형성평가 1. 다음 중 근대 · 현대 음악가가 아닌 사람은 ? ① 라벨 ② 차이코프스키 ③ 쇤베르크 ④ 스트라빈스키 정답 : 2 번

9 2. 다음 악곡의 주제는 무엇인가 ? ① 목신의 몽환적인 풍경 ② 꿈과 현실을 헤메는 열정 ③ 중간부의 클라이맥스

10 2. 다음 악곡의 주제는 무엇인가 ? ① 목신의 몽환적인 풍경 ② 꿈과 현실을 헤메는 열정 ③ 중간부의 클라이맥스 정답 : 2 번 학습을 마쳤습니다. ESC 를 누르세요


Download ppt "드뷔시 (1862 - 1918) 프랑스 작곡가 인상주의 음악의 창시자 대표 작품 : 교향시, 1873 년 파리음악원에 입학하여 피아노와 화성, 작곡 등을 공부하 였고, 상징파의 시인이나 인상파 화가들과 교제하면서 음악 세계의 폭을 넓혔다."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