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지상파, CATV 슬립광고 모니터링 결과 ㅏ K A A. 1 지상파 3사(1)- 정규 프로그램 오락, 드라마 등 대부분의 정규 프로그램은 여전히 다양한 칼라의 다단 및 1단 변형이 주를 이뤘다. 오락, 드라마 등 대부분의 정규 프로그램은 여전히 다양한 칼라의 다단 및.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지상파, CATV 슬립광고 모니터링 결과 ㅏ K A A. 1 지상파 3사(1)- 정규 프로그램 오락, 드라마 등 대부분의 정규 프로그램은 여전히 다양한 칼라의 다단 및 1단 변형이 주를 이뤘다. 오락, 드라마 등 대부분의 정규 프로그램은 여전히 다양한 칼라의 다단 및."— Presentation transcript:

1 지상파, CATV 슬립광고 모니터링 결과 ㅏ K A A

2 1 지상파 3사(1)- 정규 프로그램 오락, 드라마 등 대부분의 정규 프로그램은 여전히 다양한 칼라의 다단 및 1단 변형이 주를 이뤘다. 오락, 드라마 등 대부분의 정규 프로그램은 여전히 다양한 칼라의 다단 및 1단 변형이 주를 이뤘다.

3 2 지상파 3사(2)- 특별 편성 프로그램 특별 편성프로그램 역시 다단편성 및 글자체, 크기 또한 변형이 많았다 특별 편성프로그램 역시 다단편성 및 글자체, 크기 또한 변형이 많았다

4 3 지상파 계열 케이블PP – KBS sky 1.KBS스카이는 항상 우측 하단에 자사의 로고를 투명하게 밑바탕으로 깔았다. 2. 대부분의 프로그램 안내 자막은 2단으로 편성하였다. 1.KBS스카이는 항상 우측 하단에 자사의 로고를 투명하게 밑바탕으로 깔았다. 2. 대부분의 프로그램 안내 자막은 2단으로 편성하였다. 광고 자막과 겹치는 경우가 왕왕 발생

5 4 지상파 계열 케이블PP – SBS 1.SBS골프는 독특하게 자사로고는 항상 2단으로 편성하였다. 2. SBS드라마는 대부분의 프로그램명을 2단으로 편성하였다. 1.SBS골프는 독특하게 자사로고는 항상 2단으로 편성하였다. 2. SBS드라마는 대부분의 프로그램명을 2단으로 편성하였다.

6 5 지상파 계열 케이블PP – MBC 드라마넷 1. MBC 드라마넷은 자사로고를 우측하단에 항시 노출하였다. 2. 3단 편성, 다양한 칼라 등 다소 요란한 편성이 눈에 두드러졌다. 1. MBC 드라마넷은 자사로고를 우측하단에 항시 노출하였다. 2. 3단 편성, 다양한 칼라 등 다소 요란한 편성이 눈에 두드러졌다.

7 6 지상파 계열 케이블PP – MBC espn 1. MBC espn은 이종격투기, 프리미어리그 등 세간의 관심을 끄는 프로그램의 경우 3단, 4단으로 슬립광고를 편성하였다. 2. MBC게임은 세로의 ¼ 의 비율의 박스를 크게 친후 그곳에 자사의 로고와 프로그램명을 명시하였다. 1. MBC espn은 이종격투기, 프리미어리그 등 세간의 관심을 끄는 프로그램의 경우 3단, 4단으로 슬립광고를 편성하였다. 2. MBC게임은 세로의 ¼ 의 비율의 박스를 크게 친후 그곳에 자사의 로고와 프로그램명을 명시하였다.

8 7 케이블 PP – CJ 미디어

9 8 1. CGV는 오른쪽 하단에 불투명한 붉은색 자사 로고를 항사 노출하여, 광고의 자막과 겹치는 경우가 왕왕 발생하였다. 2. XTM의 경우 독특한 배경의 슬립광고가 노출되었으며, 글자 폰트의 변형도 많았다. 1. CGV는 오른쪽 하단에 불투명한 붉은색 자사 로고를 항사 노출하여, 광고의 자막과 겹치는 경우가 왕왕 발생하였다. 2. XTM의 경우 독특한 배경의 슬립광고가 노출되었으며, 글자 폰트의 변형도 많았다.

10 9 케이블 PP – 온미디어 - 자막과 광고 겹침 <온게임넷 헬로 풀스마켓>

11 10 케이블 PP – 온미디어 1. 온스타일과 OCN의 경우 우측 하단의 자사 로고와 광고 자막이 겹치는 경우가 많았다. 2. 온게임넷은 우측 상단의 프로그램 안내 자막의 바탕 사각형이 눈에 크게 띄였다. 3. 투니버스는 어린이 만화 채널의 특성상 다양한 색깔, 그림 형태의 로고타입을 사용해서 전체적으로 화려하게 제작하였다. 1. 온스타일과 OCN의 경우 우측 하단의 자사 로고와 광고 자막이 겹치는 경우가 많았다. 2. 온게임넷은 우측 상단의 프로그램 안내 자막의 바탕 사각형이 눈에 크게 띄였다. 3. 투니버스는 어린이 만화 채널의 특성상 다양한 색깔, 그림 형태의 로고타입을 사용해서 전체적으로 화려하게 제작하였다.

12 11 기타 PP – 한국경제 TV 한국경제TV는 우측 상단에 자사로고와 프로그램명을 3단 편성하였다.

13 12 기타 PP – 어린이 TV 어린이 관련 방송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그림형태의 로고를 다양한 칼라로 노출하였다

14 13 기타 PP – MTV 음악 전문 채널인 MTV는 독특한 형태로 독특한 위치에 프로그램 안내자막을 삽입하였다.

15 14 기타 PP – Q채널 Q채널은 세로의 1/5의 영역을 파란색 직사각형으로 완전히 메워 그 안에 2단으로 자막을 노출하였다.(독특한 형태임) Q채널은 세로의 1/5의 영역을 파란색 직사각형으로 완전히 메워 그 안에 2단으로 자막을 노출하였다.(독특한 형태임)

16 15 기타 PP – YTN 가장 평범한 형태의 프로그램 안내 자막 광고가 주를 이뤘다.


Download ppt "지상파, CATV 슬립광고 모니터링 결과 ㅏ K A A. 1 지상파 3사(1)- 정규 프로그램 오락, 드라마 등 대부분의 정규 프로그램은 여전히 다양한 칼라의 다단 및 1단 변형이 주를 이뤘다. 오락, 드라마 등 대부분의 정규 프로그램은 여전히 다양한 칼라의 다단 및."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