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세계국학원청년 단 지 켜주지 못 해 미 안해, 이 제부터 지 켜줄께. 대한민국.... 세계국학원청년단 사이버 의병 배경 및 취지 세계국학원청년단활동 향후 비전 후원 지 켜주지 못 해 미 안해, 이 제부터 지 켜줄께.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세계국학원청년 단 지 켜주지 못 해 미 안해, 이 제부터 지 켜줄께. 대한민국.... 세계국학원청년단 사이버 의병 배경 및 취지 세계국학원청년단활동 향후 비전 후원 지 켜주지 못 해 미 안해, 이 제부터 지 켜줄께."— Presentation transcript:

1 세계국학원청년 단 지 켜주지 못 해 미 안해, 이 제부터 지 켜줄께. 대한민국...

2 세계국학원청년단 사이버 의병 http://cafe.daum.net/cybershinsi 배경 및 취지 세계국학원청년단활동 향후 비전 후원 지 켜주지 못 해 미 안해, 이 제부터 지 켜줄께. Ⅰ.Ⅰ. Ⅱ.Ⅱ. Ⅲ.Ⅲ. Ⅳ.Ⅳ.

3 세계국학원청년단 사이버 의병 http://cafe.daum.net/cybershinsi 배경 및 취지 배경 및 취지 대한민국은 세계경제 10 위권의 경제강국이며 현재 G20 개최국이 되어 국제적으로 위상을 높이고 있습니다. 이렇게 기적적인 성장을 이루어 오면서 우리는 잊고, 잃어버린 대한민국이 정말 많습니다. 겉으로만 성장을 하다 보니 정작 우리에게 가장 소중한 것을 잊고 지내 왔습니다. 우리 스스로에 대한 그리고 대한민국에 대한 소중함과 자부심을 잃어버 린 지금, 진정으로 대한민국이 설 수 있는 자리가 없습니다. 더구나 밖으로는 일본이 독도를 자기 땅 이라 우기고 있으며 중국은 동북공정 으 로 역사를 빼앗아 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 농악 ’ 을 중국의 문화로 유네 스코에 등재하고, ’ 아리랑 ’, ’ 태권도 ’ 등 문화와 우리의 정신까지도 빼앗으려 합 니다. 그리고 역사책 공정을 통해 우리를 황제의 후손으로 왜곡하고 있습니다.

4 배경 및 취지 배경 및 취지 불과 100 여 년전, 우리의 이름을 빼앗기고, 우리의 영토를 빼앗겼으며 우 리의 역사와 문화까지 왜곡 당하고 핍박 받았습니다. 그때의 아픈 역사를 우리는 완전히 회복하지 못했습니다. 21 세기 총칼 없는 문화 전쟁에서 우 리는 벌써 일본과 중국의 공세에 밀려 우리의 문화가 없어질 위기까지 처 한 상황입니다. 이런 안팎의 위기 속에서 대한민국이 진정한 글로벌리더로 도약을 하려면 대한민국이 하나가 뭉칠 수 있는 역사와 문화 정신 을 제대로 알고 지켜 내야 합니다. 이에 저희 세계국학원 청년단은 2003 년 중국의 동북공정 음모 를 막았 듯이, 문화강국, 역사강국 코리아 나아가 세계 속의 대한민국이 되기 위한 전 국민의 문화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서 “ 지켜주지 못해 미안해 이제 부터 지켜줄게 ( 지. 못. 미. 코리아, 이. 지. 코리아 )” 캠페인을 진행해 나가려 고 합니다.

5 세계국학원청년단 사이버 의병 http://cafe.daum.net/cybershinsi 세계국학원청년단의 활동 2003 년 12 월, 중국의 고구려史 왜곡 음모인 동북공정 저지하기 위한 운동을 전개하면서 세계국학원청년단 은 시작되었습니다. 중국의 동북공정을 알리고 반대하는 프로젝트, 서명운동, 퍼포먼스 등을 진행하며 100 만인 서명과 유네스코에 E-mail 보내는 을지문덕 프로젝트를 통해 중국과 북한 공동으로 고구려 유물을 등재하는 등의 쾌거를 올리기도 했습니다. 2010 년 올해에는 역사교과서 수정공정 그리고 농악, 부채춤 등 우리 전 통문화의 유네스코 등재 등 중국의 역사문화 공정을 알리는 활동과 한일 병탄 100 주년을 맞아 일제에 의해 왜곡된 역사와 정신을 알리는 활동을 온 / 오프라인으로 행사 및 블로깅, UCC 제작 등을 이용하여 진행하고 있 습니다.

6 2010.6.10 2010.10.9 2010.9.12 세계국학원청년단의 활동

7 향후 비전 2010 년 대한민국은 G20 정상회의의 개최국으로서 글로벌세계에서 영향력을 행사 하는 선진국으로 발전했고, 세계 강대국으로의 진입의 기로에 서 있습니다. 이에 가장 필요한 것이 대한민국을 하나로 화합하도록 만들어줄 구심입니다. 우리 세계국학원청년단들은 그 구심이 잃어버렸던 역사와 문화, 정신이 라고 마음 을 모았습니다. 따라서 저희 세계국학원청년단은 대한민국의 한 단계 도약을 위해서 그리고 무엇보다, 아직도 문화적으로 독립하지 못한 우리의 모습과, 이러한 악순환의 고리 를 끊고 우리 세대에서 “ 문화독립 ” 을 위해서 좀 더 광범위하고 범국민적 인 활동 을 벌이려 합니다.

8 향후 비전 역사문화정신 - 애국심 - 홍익인간 정신 - 정체성 회복 - 천부경 - 상고사 부활 - 한일병탄 100 주년 - 역사왜곡 저지 및 바로 알리기 바로 알리기 ( 한글공정, 역사수정공정 ) - 농악 유네스코 등재 및 문화유산 지키기 - 천손문화 보존 ( 아리랑, 태권도, 천제단 )

9 향후 비전 대한민국 역사와 문화 정신을 알리는 플래시 몹 진행 ( 국경일 행사, 아리랑 몹, 한글 몹 등 ) 대한민국 역사와 문화 정신을 알리는 온라인 UCC 제작 독도 광고 같은 대한민국을 알리는 광고 진행 독립군 후손 돕기 모금 운동 및 봉사활동 해외에 왜곡된 우리역사 바로 알리기 활동 1.2. 4.5.6. 프로젝트 Six[6] 3. 대한민국 아카데미활동으로 애국심 교육 실시

10 후원 일제시대, 우리 선조들이 조국의 독립을 위하여 목숨을 바쳐 싸웠습니다. 이에 뜻있는 사람들이 자비를 모아 군자금을 마련하였지요 마을의 지주나 돈이 많은 사람들보다 가난하지만 소중한 조국을 빼 앗기지 않기 위해 자신이 가진 것을 내주었고, 이에 독립군들은 목 숨을 바쳐 싸울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독립군의 유지를 받들고, 대한민국의 진정한 독립을 위하여 저희 세계국학원청년단 들은 젊음과 열정으로 패기를 가지고 단군의 후예로서 희망찬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활동하고 싶습니다.

11 후원 이런 저희의 활동을 응원해 주시거나 후원해 주신다면, 대한민국 속에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고, 나아가 세계 속에 대한민 국을 바로 세울 수 있는 큰 힘이 될 것입니다. 후원하시고자 하는 의사가 있으시다면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연락처 : 대외협력팀장 이지윤 041) 620 – 6777 041) 620 – 6777 010 – 4543 – 3196 010 – 4543 – 3196 후원 계좌 : 우리은행 1005-981-007760 ( 사 ) 국학원 세계국학원청년단 ( 사 ) 국학원 세계국학원청년단 제안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Download ppt "세계국학원청년 단 지 켜주지 못 해 미 안해, 이 제부터 지 켜줄께. 대한민국.... 세계국학원청년단 사이버 의병 배경 및 취지 세계국학원청년단활동 향후 비전 후원 지 켜주지 못 해 미 안해, 이 제부터 지 켜줄께."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