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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엔진 Term Project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검술의 달인 학번 : 2007181051 이름 : 문정훈 학번 : 2007181051 이름 : 문정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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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게임 엔진 Term Project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검술의 달인 학번 : 2007181051 이름 : 문정훈 학번 : 2007181051 이름 : 문정훈

2 게임엔진 Term Project 게임컨셉 제한시간 화면에서 등장하는 각종 오브젝트를 검을 이용해 자르는 게임. 00:30

3 게임엔진 Term Project 게임 인터페이스 위모트를 움직임을 이용. -’ 좌 -> 우 ’, ‘ 우 -> 좌 ’, ‘ 상 -> 하 ’, ‘ 하 -> 상 ’ 의 십자 형태의 휘두르기 ‘ 대각선 ’ 의 휘두르기를 통해 ‘ 검 ’ 을 조작. 버튼의 경우 A 버튼을 눌러 사용하는 ‘ 무기 ’ 를 바꾸는 형태. - 기본 무기는 ‘ 검 ’ 이었지만, 버튼을 누르면 ‘ 망치 ’ 또는 ‘ 해머 ’ 등으로 바뀌는 구성 - 자르는 느낌을 휘둘러 파괴하는 느낌으로 교체 가능. 무기교체 ETC

4 게임엔진 Term Project 개발 범위 낙하하는 물체의 다양화 - 과일 ( 사과, 수박 ) - 짚단, 나무 - 사람 !? * 물체에 따라 등장하는 위치를 다르게 설정 수직 / 수평의 4 방향의 이동은 수월할 것 같으나 기울기와 대각선 인식이 구현에 가 장 어려움이 클 것으로 예상. 판정에 있어서 자르는 위치에 따라 다르게 잘라지는 부분의 구현이 관건. 짚단 같은 오브젝트시 현실감을 위해 ‘ 위모트 속도 ’ 에 따라 자를지 쳐서 넘어질지 등의 ‘ 속도 ’ 에 따른 판정 부분이 구현의 관건. 게임의 진행에 따라 이동하는 오브젝트의 속도가 빨라진다. 게임의 진행에 따라 클리어 조건 점수가 높아진다. - 스테이지는 1~10 단계로 구성. 클리어 점수를 달성하지 못하면 게임 오버.

5 게임엔진 Term Project 개발 실행 흐름 검술의 달인 02:00 Score 0 Slash to start 메인메뉴준비 / 시작화면 READY! Stage 1 사과 10 개 이상을 잘라라 ! 미션 내용. * 스테이지마다 조건은 다 르게 구성

6 게임엔진 Term Project 개발 실행 흐름 02:00 Score 0 잘라야 하는 물체 게임화면 검의 포인터 01:50 Score 100 Stage1

7 게임엔진 Term Project 개발 실행 흐름 결과화면 RESULT CLEAR ! 100 x 20 = 2000 400 x 2 = 800 01:50 Score 0 Stage2 READY! Stage 2 모든 짚단을 성공적으로 베어라 !

8 게임엔진 Term Project 개발일정 2010 년 3 월 29~ 4 월 2 일 4 월 5~9 일 4 월 12~16 일 4 월 19~23 일 4 월 26~30 일 5 월 3~7 일 5 월 10~14 일 5 월 17~21 일 5 월 24~28 일 5 월 31~6 월 4 일 6월7일6월7일 1 차 발표 기획서 작 성 더미 ( 사과 ) 오브젝트 제작 조작 구현 2 차 프로젝 트 발표 조작 구현 - 위모트 적 용 - 위모트 적 용 완료 3 차 프로젝 트 발표 오브젝트 추가 제작 사운드 적 용 화면 UI 제 작및 적용 저장 적용최종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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