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LG Wearable Ideas Team G5. 1. CLIMAVEST 이름 CLIMAVEST( 스마트 의류 부문 ) 상황 1. 56 세의 김상덕씨는 은퇴 후 보다 많은 시간적 여유가 생 겨 여가 생활로 등산을 즐긴다. 그는 현재 기능성 등산복 을 입고 등산을 하지만.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LG Wearable Ideas Team G5. 1. CLIMAVEST 이름 CLIMAVEST( 스마트 의류 부문 ) 상황 1. 56 세의 김상덕씨는 은퇴 후 보다 많은 시간적 여유가 생 겨 여가 생활로 등산을 즐긴다. 그는 현재 기능성 등산복 을 입고 등산을 하지만."— Presentation transcript:

1 LG Wearable Ideas Team G5

2 1. CLIMAVEST 이름 CLIMAVEST( 스마트 의류 부문 ) 상황 1. 56 세의 김상덕씨는 은퇴 후 보다 많은 시간적 여유가 생 겨 여가 생활로 등산을 즐긴다. 그는 현재 기능성 등산복 을 입고 등산을 하지만 등산시와 하산시의 온도차로 인 해 매번 옷을 벗었다 입었다를 반복한다. 또한 날씨가 점 차 추워지면서 방한 등산복 또한 추위와 칼바람을 막기 에는 역부족이다. 특히 등산 중 휴식을 취 할때 마다 식은 흘린 땀으로 인해 감기에 걸리기도 메우 쉽다. 2. 22 세의 박용찬씨는 강원도 한 부대에서 군 복무 중이다. 그가 가장 싫어하는 계절은 단연 겨울이다. 야간 보초 근 무나 실전 야외 훈련이 있을 때마다 추운 날씨는 그의 몸 을 움츠리게 만든다. 또한 지역적 특성으로 인해험한 산 지에서 대부분을 훈련을 소화하는 그는 항상 예기치 못 한 위험 상황에 노출되어있다. 문제점문제점 1. 기능성 등산복은 등산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벌 정도는 보유하고 있는 필수 의류 아이템이 됬다. 하 지만 이는 신체에 맞는 온도 조절이 불가하며 특히 야 외 활동 특성상 만약에 응급 상황이 벌어졌을때 큰 역 할을 하지 못한다. 특히 추운 지역에서 거주하거나 장 기간 야외에서 근무하는 이들에게는 위와 같은 문제점 을 해결해 줄 수 있는 대안이 필요하다. 아이디어 1. 착용자의 체온과 심박수를 측정해 발열 기술로 적정 체 온을 유지 할수 있도록 돕는다. 2. 베스트 내장된 GPS 는 이동경로 측정은 물론 비상시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여 조난자 구조에 도움을 준다. 3. 특수한 방수 태양열 소재로 만들어진 베스트는 어느정 도의 자가 충전이 가능하며 별도로 탈부착이 가능한 베 터리가 있어 전기충전 또한 가능하다.

3 2. TempTat (TAT) 이름 TempTat (TAT) 상황 1. 22 세 김혜리씨는 패션에 관심이 많고 자신의 스타일에 신경을 많이 쓴다. 여름을 맞이하여 몸에 타투를 하고 싶지만 영구적인 타투는 지우기가 힘들고 모양도 바꾸기 힘들어서 쉽게 결정하지 못하고 있다. 또한 타투에 대한 좋지 않은 사회적 인식 때문에 여 름에만 붙였다 제거할 수 있는, 문양과 레터링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자신만의 패션 타투를 원하고 있다. 2. 26 세 김민재씨는 2 년째 교제중인 여자친구가 있다. 2 년이나 교 제하며 지냈지만 아직도 가끔씩 여자친구의 기분을 완전히 파악 할 수 없다. 사소한 일로 다툼이 있을 때도 여자친구가 말을 하지 않아 기분을 파악하기가 어렵다. 그럴 때 마다 여자친구는 꼭 말 로 해야 아냐고 화를 내고 김민재씨는 여자친구의 기분을 파악 할 수 있는 무언가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문제점 1. 시간이 지날 수록 패션과 자기 스타일링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그 중 자신의 몸에 직접 표현할 수 있는 패션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영구적인 타투는 제거가 힘들고 문양 도 마음대로 바꿀 수 없다. 뿐만 아니라 몸에 해롭기 때문에 사 람들은 타투를 하고 싶지만 쉽게 결정하지 못한다. 2. 사람들은 항상 상대방의 심리에 대해 궁금해하고 기분을 파악 하고 싶어하고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원하고 있다. 정보 통신 기술의 발달로 언제 어디서나 사람들은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지만 아직도 면대면 커뮤니케이션에서 상대방의 기분을 파 악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다. 때로는 오해가 생겨 원활한 관계 를 맺는 데에 실패하기도 한다. 아이디어 1. 패션 아이템으로 피부 표면에 쉽게 붙이고 제거할 수 있는 방 수 타투를 개발한다. 사용자가 프로그램이나 어플리케이션으 로 자신이 원하는 타투 문양과 레터링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 게 한다. 2. 타투를 사람들끼리 연결하여 서로의 기분을 파악할 수 있게 한 다. 심박수와 체온값을 바탕으로 사용자의 기분을 가늠해 색깔 로 나타낸다.

4 3. EasyMixer 이름 이지믹서 ( 칵테일 제조 도우미 ) 상황 1. 23 살 대학생 김모씨는 자주 바를 드나든다. 칵테일을 좋 아하기 때문인데, 적지 않은 비용과 가게마다 너무 맛의 편차가 커서 고민이다. 그렇다고 집에서 만들어보자니 너무 레시피가 방대하고 단위가 낯설어 접근하기가 어렵 다. 2. 45 살 파티플래너 박모씨는 조금 더 저렴한 비용으로 각 종 파티를 제공하고자 한다. 하지만 바텐더를 고용하기 에 비용이 만만치 않고 대체하기도 어려워서 고민이 크 다. 문제점 1. 칵테일이 사회적으로 점점 유행함에 따라 관심 있는 사 람들은 늘어나는데 워낙 제조법이 다양하며 만드는 과 정도 복잡하여 일반인들이 가정에서 쉽게 접하기 어렵 다. 따라서 높은 단가를 무릅쓰고 전문 바텐더에게 가 던지 오랜 공부를 해야하는데 둘 다 시간, 혹은 돈이 많 이 들어간다. 아이디어 1. 칵테일 믹서에 디스플레이를 착용하여 수많은 제조법 에 대한 접근성을 높인다. 2. 측면에 눈금표기와 디스플레이상 제조 순서와 주의사 항 표시로 제조의 정확도를 높인다. 3. 칵테일 순서를 간단하고 직관적으로 표현해 유저들이 제조하는 법을 쉽게 배우게 해준다.

5 4. CA RING 이름 caRING 상황 1. 24 살 신혼인 이상미씨는 남편을 따라 이사와 타지에서 살고 있다. 낯선 한 타지생활에 밤거리가 무섭고 남편이 자주 야근을 하는 탓에 밤에 집에만 있어야 한다. 밤에 산 책을 나가거나 운동을 하러 가고 싶지만 나가지를 못하 는 그녀는 너무나도 답답하다. 2. 19 살 수험생 배수지는 전교 1 등의 우등생이다. 이제 수 능을 얼마 앞두지 않고 항상 밤 늦게까지 공부를 한다. 더 늦은 시각까지 공부를 하고 싶지만 항상 밤거리를 걱정 해 데리러 오시는 부모님께 죄송해 공부를 일찍 끝마친 다. 만약 부모님이 안심할 수 있다면 공부를 더 많이 할 수 있을 것이다. 문제점 1. 밤 늦게 귀가를 해야 하거나, 밤에 외출을 하고 싶지만 못하는 여성들이 많다. 특히 여성대상의 강력범죄가 증 가하고 있어 사회적 문제점으로 제기되고 있다. 아이디어 1. 손목형 웨어러블인 CARING 을 통해 밤거리의 위험을 사전적으로 감지해 여성들의 안전을 제고한다. 2. 사용자가 보다 안전한 장소로 이동할 수 있도록 돕고, 위급시 보호자 혹은 경찰서와 즉시 연결될 수 있도록 합니다. 3. 성범죄자 발찌와 연동하여 밤 골목길에서 접근을 착용 자에게 알려줍니다.

6 5. FLyght 이름 FLyght 상황 1. 40 세 허경환씨는 15 년째 건설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베테랑 기 술자다.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던 어둡고 위험한 건설 현장이 이제는 어느 정도 적응이 되었지만 여전히 불편한 건 사실이다. 특히 어두운 작업 공간에서는 작업을 위해 동료가 반드시 함께 하여 빛을 비춰주거나 헬멧형 전등을 사용해야 하는데, 15 년 째 일을 하고 있음에도 대낮처럼 주변 모든 곳이 밝았으면 하 는 아쉬움이 있다. 2. 24 세 신민아씨는 4 년제 대학 졸업반 취업 준비생이다. 각종 채 용 설명회와 스터디 등으로 눈 코 뜰새 없이 바쁜 요즘 귀가시 간은 자정을 훌쩍 넘어가기 일쑤이다. 특히나 민아씨의 집은 가로등이 거의 없는 어두운 골목을 지나서 있기 때문에 매일 밤 귀가 길은 불안하기만 하다. 3. 51 세 이정재씨는 다양한 야외활동을 즐긴다. 낚시와 등산, 자 전거 트랙킹에서 캠핑까지. 그러나 이 모든 활동을 하는데 있 어서 늘 불편한 점은 어두울 때 활동성이 떨어지고 위험하다는 점이다. 각 용도에 맞는 다양한 전등이 있지만 하나하나 구입 하려니 비용도 많이 들고 여전히 위험함과 불편함을 느끼고 있 다. 문제점 1. 밤이나 어두운 곳에서 인간이 진정 원하는 것은 낮처럼 밝은 것과 그로 인한 활동의 제약이 없는 것이다. 다양한 용도로 만들어진 전등들은 빛을 투사하는데 한계가 있고 사용에도 불편함이 따르기에 위와 같은 인간의 욕구를 완전히 충족시 켜주기 힘들다. 아이디어 1.Flyght 는 360 도 전 방향을 비추는 항성과 같은 비행 전등으 로 컨트롤러와 센서를 이용해 사용자의 움직임과 시선에 따 라 정교하게 움직이고 장애물도 피할 수 있다. 2. 내장형 프로펠러를 이용하여 미 사용시 접혀서 휴대성을 높 일 수 있으며 내장형 베터리를 사용한다.


Download ppt "LG Wearable Ideas Team G5. 1. CLIMAVEST 이름 CLIMAVEST( 스마트 의류 부문 ) 상황 1. 56 세의 김상덕씨는 은퇴 후 보다 많은 시간적 여유가 생 겨 여가 생활로 등산을 즐긴다. 그는 현재 기능성 등산복 을 입고 등산을 하지만."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