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기업단체 Book Facilitation 제안서 독서경영 교육회사 ( 주 ) 행복한상상.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기업단체 Book Facilitation 제안서 독서경영 교육회사 ( 주 ) 행복한상상."— Presentation transcript:

1 기업단체 Book Facilitation 제안서 독서경영 교육회사 ( 주 ) 행복한상상

2 독서 ( 讀書 ) 를 독서 ( 獨書 ) 하면 독서 ( 毒書 ) 된다. * 독서토론 하는 이유 ? - 책을 매개로 토론하면서, 리더십과 팔로우십을 훈련하는 조직 활성화 프로그램 - 워크숍, 브레인스토밍, 회의문화를 혁신하는 조직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 - 인문적 가치를 체험하고, 학습조직을 구축, 즐거운 직장을 만드는 기업문화 프로 그램

3 진행자로서 토론자를 이끄는 리더십 체험훈련 경청, 화두 제시, 발언 유도, 의문 해소, 의견 조율, 유 머 토론자와 진행자의 역할 교대, 객관화 훈련 리더십 역량강화 정리된 스피치, 듣는 사람을 고려한 스피치 역량 설득적이고 매력적인 커뮤니케이션 능력 습득 회의, 미팅, 워크숍, 상담, 프레젠테이션, 협상 능력 향상 커뮤니케이션능력 향 상 상시적인 학습조직을 통한 긍정에너지, 회의문화 혁 신 화두 제시, 문제 발견, 의견 교환의 유기적인 순환구 조 모든 사안을 토론으로 해결하는 공조의 조직력 구축 학습조직 기반조성 사람에 대한 깊은 이해, 이성과 감성의 조화 토론문화 정착 뒷담화 양성화, 불평불만 해소 공감과 소통으로 협력, 신나는 일터, 행복한 조직문 화 신나는 조직문화 구축 왜, 북 퍼실리테이션인가 ?

4 구 분주요 내용비 고 독서 / 독서토론 특강 - 왜 읽는가 ? 독서의 이유 - 골방독서에서 광장독서로 - 독서토론으로 터닝포인트를 맞은 사례 - 독서 방법론 / 독서토론 방법론 소개 - 질의 응답 2 시간 독서토론 실습 - 북 브리핑 - 자유토론 - 선택 / 찬반 토론 - 토론 소감발표, 정리 2 시간 프로그램 1 * 고객사의 필요에 따라 협의, 조정될 수 있습니다.

5 커리큘럼 (1) 구분내 용내 용도서비고 1강1강 오리엔테이션 토론일반론 ․ 수업 목표 및 수업 안내 ․ 독서토론의 가치 ․ 독서의 재미, 토론의 즐거움 2강2강독서토론 체험 ․ 리더의 조건, 스피치 방법론 ․ 삶을 바꾸는 독서토론 ․ 독서토론 실습 및 코칭 3강3강독서토론 실습 ․ 매력적인 토론 진행법 ․ 대화와 토론 매너 진단 ․ 독서토론 실습 및 코칭 도서 및 커리큘럼은 협의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6 커리큘럼 (2) 구분내 용내 용도서비 고비 고 4강4강독서토론 체험 ․ 매력적인 토론 진행법 ․ 대화와 토론 매너 진단 ․ 독서토론 실습 및 코칭 5강5강영화토론 체험 ․ 원작영화 토론 ․ 책과 영화 브리핑 ․ 영화토론 실습 및 코칭 ( 이청 준 ) 6강6강독서토론 실습 ․ 문제해결에서 의제설정으 로 ․ 독서토론 실습 및 코칭 ․ 강의 평가 및 수료 도서 및 커리큘럼은 협의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7 느낌 공유 전반적인 비평 자유토론 여러 선택지 제시 각자의 의견 청취 선택토론 갈등 상황 입장 전환, 조율 찬반토론 북 퍼실리테이션 과정

8 구 분도 서주요 내용비 고 (신기수 외, 북 바이북) 독서토론은 다양한 생각의 교류를 통해 사유하는 힘을 길러주고, 질문력, 소통 력, 공감력을 높여준다. 각 장의 말미에는 독서토론 참여자들의 사례, 토론의 현장을 보여주고 있다. 평생 학습의 시대에 어떻게 공부를 해야 하는지, 왜 함 께 책을 읽어야 하는지, 독서토론의 가치와 방법론, 현장의 사례를 담았다. (성석 제, 창비) 특유의 입담과 해학, 시대와 개인의 핵심을 묘파하는 날렵한 필치. 작가가 펼 쳐놓는 한 인간의 이야기. 누구도 주목하지 않았지만 묵묵히 우리 곁을 지켜온 그의 일생이 우리가 잊고 있던 주변의 누군가를 돌아보게 한다. 영화 의 얼개와 비슷해 겹쳐 보면 흥미롭다. (최진석, 소 나무) 인문적 통찰은 우리 앞에 등장하는 사태나 사건을 인간이 그리는 무늬 위에다 올려놓고 볼 수 있는 능력이다. 보고 싶은 대로 보거나 봐야 하는 대로 보는 것 이 아니라, 보이는 대로 볼 수 있는 능력이다. 인문학 사고가 어떤 것인지, 상 상력과 창의성은 어떻게 발현되는지 질문한다. (헤 밍웨이, 문학동네) 거대한 물고기와 상어를 상대로 벌이는 노인의 싸움은 인간 삶과 자연의 본질 적 존재와 행위를 대변하는 상징 내지는 우화적 이미지로 그 의미가 확장되고, 주인공 산티아고 노인의 이야기를 따라가면서 인간과 삶과 자연에 대한 근원 적인 질문과 성찰을 목격하고 경험하고 또 자극받는다. 후보 도서 * 인문 입문서로 시작, 자기계발, 경제경영 등의 도서로 분야를 넘나든다.

9 구 분도 서주요 내용비 고 (니콜라스 카, 청림출판)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과 아이패드가 우리의 사고능력을 빼앗고 있다? IT 기술, 최근 폭발적으로 확산되는 스마트 기기와 SNS 서비스로 사람들이 정보와 지식을 습득하는 방법에 거대한 변화가 일었다. 그런 만큼 우리는 더 스마트해졌을까? (필립 코틀러, 타임비즈) 세계화의 패러독스, 마켓 3.0이라는 신세계의 등장. 참여의 시대, 어떻게 협력을 끌어낼 것인가? 창의적 사회에서 문화 마케팅과 영적 마케팅이 필요한 이유. 영혼 에 호소하는 기업, 가치 중심의 사회적 비즈니스 기업, 혁신자와 투자자, 전파자들 간의 협력을 위한 환경은 어떻게 구축할 것인가? (토드 부 크홀츠, 청림출판) 휴식과 이완의 개념이 지배하는 시대에 경쟁과 도전의 이점을 새롭게 조명하고 있는 책이다. 그는 현대인의 삶을 지배하는 ‘경쟁 혐오증’에 맞서 경쟁의 참모습을 이야기한다. ‘빨리빨리’를 소리치게 만드는 경쟁 충동과 스트레스가 우리를 더 행 복하게 만들어준다고 하는데, 과연 그런 것인지 토론해 보자. (마이클 루이스, 비즈니스 맵) 메이저리그의 가난한 꼴찌 구단 오클랜드 어슬레틱스가 빌리 빈이라는 단장의 취 임 이후에 부자 구단을 물리치고 4년 연속 포스트시즌 진출이라는 기적을 일으킨 다. 그들의 성공신화의 비밀은 무엇일까? 후보 도서

10 구 분도 서주요 내용비 고 (박웅 현, 북하우스) 베스트셀러 의 저자이자 광고인 박웅현이 인생을 위해 생각해 봐야 할 여덟 가지 단어를 말한다. 살아가면서 꼭 생각해봐야 하는 여덟 가지 키워드에 대한 화두를 던진다. 자존, 본질, 고전, 견( 見 ), 현재, 권위, 소통, 인생 이다. 이를 통해 삶을 보다 깊이있게 성찰하고, 삶의 시야를 넓혀준다. (위화, 푸른숲) 살아가기 위해 그야말로 목숨 건 매혈로 여로를 걷는 한 남자의 고단한 삶은 희비극이 교차한다. 가족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 보게 하는 소설로, 최근에 하 정우 주연의 영화로도 나왔다. (모드 르안, 갤리온) 프랑스 언론이 ‘파리 사람들이 가장 만나고 싶어 하는 심리학자’로 소개한 모 드 르안이 18년간 916회 열린 심리학 카페를 다녀간 5만 명의 상담 내용 중 현 대인이라면 누구나 겪게 되는 보편적이고 핵심적인 문제를 추려 내 그에 대한 28가지 심리학적 통찰을 담고 있다. (최인철, 21세기북스) 심리학에서 ‘프레임’은 어떤 문제를 바라보는 관점, 세상을 관조하는 사고방식, 세상에 대한 비유, 사람들에 대한 고정관념 등이 모두 여기에 속한다. 저자는 우리의 착각과 오류, 오만과 편견, 실수와 오해가 ‘프레임’에 의해 생겨남을 증 명하고, 그것에서 벗어나는 방법을 제시한다.

11 “ 유명 강사가 멋진 강연을 하고 끝나는 게 아니라, 몇 사람이라도 모여서 책 읽고 이야기 나누는 게 진정한 인문학이다.” - 이태수 ( 서울대 명예교수 )

12 주요 강사진 구 분이름주요 활동 내용비 고 김민영 이사 - 고려대 언론방송대학원 수료 / 방송 작가, 영화평론, 출판기자 - 대우조선해양, 현대백화점, 산돌커뮤니케이션 등 독서토론 강의 - 제일모직(구 에버랜드), 오리온, E1(이원) 신입사원 독서토론 진행 - 국립중앙도서관, 서울문화재단, 한양대, 광운대 등 독서토론 강의, 진행 - EBS 등 책소개 방송, 정호승, 구본형, 강신주 등 작가 북콘서트 사회 진행 - 저서 : (공저), 윤석윤 강사 - 부경대 산업대학원 경영학석사 - 극동대 초빙교수(독서토론), 한겨레교육문화센터 글쓰기 강사 - 대우조선해양, 지자체, 교육청, 서울문화재단, 대학 등 독서토론 강의, 진행 - 저서 : (공저) 서미경 강사 - 가톨릭대 독서학과 석사 - 현대백화점, 대우조선해양 독서토론 강의 및 진행 - 국립중앙도서관, 성북구청, 교육청, 대학 등 독서토론 강의, 진행 - 저서 : (공저)

13 회사 소개 사회개인기업 책책 ㈜행복한상상은 인문학과 자기계발의 행복한 만남을 추구하는 독서경영 교육회사로, 행동의 철 학을 세우는 인문서와 현실의 실천을 촉진하는 자기계발서의 조화, 사회과학의 엄밀한 이성과 문 학의 풍부한 감성을 아우르는 학습공동체 숭례문학당을 통해서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4 주요 실적 - 성북구청 ( 2012-2014 년 ), 김포시 ( 2012-2013 년 ), 양천구 ( 2013 년 ) 등 지자체와 독서토론 리더양성 교육 사업 진행 - 서울문화재단 ( 2010-2012 년 ) 과 3 년 연속 독서토론 사업 - 국립중앙도서관, 서울도서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사서 교육 회사 - 이천교육청, 양평교육청, 평택교육청, 경북교육청 등 교사 연수 여러 회사와 기관에서 인정받은 성과 - 한국오라클 임원 독서토론 (2009 년 ) 진행 - 홈플러스 전국 지점장 (2011 년 ) 독서토론 교육, 순회 진행 - 대우조선해양 중공업 사관학교 ( 2012-2015 년 ) 매월 독서토론 진행 - 현대백화점 유통대학 (2014-2015 년 ) 매월 독서토론 진행 - 제일모직 (2014 년 ), 오리온 (2014 년 ) 신입사원 교육

15 강점 요소 ‘ 풍부 ’ 한 독서토론 경험 실습 위주의 ‘ 코칭 ’ 피드백 ‘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 ’ 이 만들어가는 학습공동체 회사 ‘R( 독서 )-W( 논제 )-S( 토론 )’ 가 유기적으로 연계된 프로그 램 다양한 분야의 수강생들이 인정한 ‘ 재미있는 ’ 강의, 진 행

16 [ 보도자료 ] SBS8뉴스 기사 <혼자 읽기 어려운 책, "함께 읽고 이야기 나눠요"> 조선일보(2015 5/16) [편집자 레터] '혼자 읽기' + '함께 읽기' 경향신문, 동아일보, 국민일보, 한겨레21 등 주요 신문과 잡지, KBS, EBS, YTN등 주요 방송에 보도

17

18 (주)행복한상상 http://www.rws.kr master@rws.kr


Download ppt "기업단체 Book Facilitation 제안서 독서경영 교육회사 ( 주 ) 행복한상상."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