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내 몸속 지방과 싸워주는 착한 음 식 8 가지 몸속에 지방이 과도하게 쌓이면 비만뿐만 아니라, 고지혈증, 고혈압, 당뇨병, 뇌졸중 등 각종 성인병을 유발한다. 이런 지방을 어떻게 없애 야 할까. 먹으면 칼로리를 태우는 음식들이 있다. 또 어떤 음식들에는 신진대사를 더욱.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내 몸속 지방과 싸워주는 착한 음 식 8 가지 몸속에 지방이 과도하게 쌓이면 비만뿐만 아니라, 고지혈증, 고혈압, 당뇨병, 뇌졸중 등 각종 성인병을 유발한다. 이런 지방을 어떻게 없애 야 할까. 먹으면 칼로리를 태우는 음식들이 있다. 또 어떤 음식들에는 신진대사를 더욱."— Presentation transcript:

1 내 몸속 지방과 싸워주는 착한 음 식 8 가지 몸속에 지방이 과도하게 쌓이면 비만뿐만 아니라, 고지혈증, 고혈압, 당뇨병, 뇌졸중 등 각종 성인병을 유발한다. 이런 지방을 어떻게 없애 야 할까. 먹으면 칼로리를 태우는 음식들이 있다. 또 어떤 음식들에는 신진대사를 더욱 활발하게 해주는 영양소와 화합물이 들어있다. 미 국의 건강ㆍ의료 정보 사이트 ‘ 웹 엠디 (Web MD)’ 가 ‘ 나쁜 지방과 싸 우는 음식들 ’ 을 소개했다. ★ 녹차 연구결과 녹차는 복부지방을 태워 살을 빠지게 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루에 녹차를 4 잔 마시면 2.7kg 이상 줄일 수 있다고 미국 임상영양학회 저널이 보도했다. 녹차에는 신진대사 를 활발하게 만드는 화합물인 EGCG( 에피갈로카테킨갈레이트ㆍ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함 ) 가 있기 때문이다.

2 내 몸속 지방과 싸워주는 착한 음 식 8 가지 ★ 베리류 아사이베리, 블루베리 등 베리류에는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오랫동안 포만감을 느끼게 해 살을 빼는 데 좋다. 우리 몸 이 노화되고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는 항산화제도 많이 들어있다. 특 히 베리류는 단맛을 내기 때문에 쿠키 등 과자대신 먹으면 나쁜 지 방이 쌓이는 것을 막을 수 있다. ★ 고추 매운 고추에 있는 캡사이신은 몸을 덥게 만들고 칼로리를 태운다. 날로 먹거나 요리한 것, 말린 것, 가루 등을 먹으면 된다. 스프나 달 걀, 고기 요리 등에 붉은 고추나 매운 양념을 넣어서 먹어도 된다. ★ 견과류 간식용으로 최고다. 단백질과 식이섬유, 심장 건강에 좋은 지방이 들어있다. 호두, 잣, 아몬드 등 견과류는 적당히 섭취하면 체중을 줄 이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도 도움을 준다 ★ 식초 오일과 식초로 버무린 샐러드는 지방을 태우는 데 큰 효능을 발휘한 다. 연구결과, 식초는 우리 몸이 스스로 지방을 태우도록 돕는 것으 로 나타났다. 식초는 음식의 맛을 더해주지만 칼로리는 없다.

3 내 몸속 지방과 싸워주는 착한 음 식 8 가지 ★ 고구마 이제부터는 토핑을 할 때 고구마를 이용해보자. 좋은 맛을 내지만 칼로리는 적다. 또한 고구마에는 칼륨과 베타카로틴, 비타민 C 와 식 이섬유 등 좋은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다. ★ 커피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살을 빼는 데 도움을 준다. 단 크림과 설탕 등 이 많이 들어간 커피는 피해야 한다. 칼로리가 늘어나기 때문이다. ★ 과일 ( 자몽ㆍ수박ㆍ배ㆍ사과 ) 자몽은 지방을 많이 태우는 효능은 없지만 수용성 식이섬유가 많아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끼게 해준다. 수분이 많고 항산화제의 일 종인 리코펜과 비타민 A 와 C 를 포함하고 있는 수박은 포만감을 느 끼게 해 과식을 억제한다. 배와 사과 역시 수분과 식이섬유를 많이 포함하고 있다.


Download ppt "내 몸속 지방과 싸워주는 착한 음 식 8 가지 몸속에 지방이 과도하게 쌓이면 비만뿐만 아니라, 고지혈증, 고혈압, 당뇨병, 뇌졸중 등 각종 성인병을 유발한다. 이런 지방을 어떻게 없애 야 할까. 먹으면 칼로리를 태우는 음식들이 있다. 또 어떤 음식들에는 신진대사를 더욱."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