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물병자리물고기자리 양자리황소자리 사자자리처녀자리 쌍둥이자리 게자리 천칭자리 사수자리염소자리 전갈자리.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물병자리물고기자리 양자리황소자리 사자자리처녀자리 쌍둥이자리 게자리 천칭자리 사수자리염소자리 전갈자리."— Presentation transcript:

1

2 물병자리물고기자리 양자리황소자리

3 사자자리처녀자리 쌍둥이자리 게자리

4 천칭자리 사수자리염소자리 전갈자리

5 물병자리 물고기자리 1 월 20 일 ~2 월 18 일 2 월 19 일 ~3 월 20 일 양자리 황소자리 3 월 21 일 ~4 월 19 일 4 월 20 일 ~5 월 20 일 쌍둥이자리 게자리 5 월 21 일 6 월 21 일 6 월 22 일 ~7 월 22 일 사자자리 처녀자리 7 월 23 일 ~8 월 22 일 8 월 23 일 ~9 월 23 일 천칭자리 전갈자리 9 월 24 일 ~10 월 22 일 10 월 23 일 ~11 월 22 일 사수자리 염소자리 11 월 23 일 ~12 월 24 일 12 월 25 일 ~1 월 19 일

6 - 별자리이야기 - 물고기자리 미의 여신 아프로디테는 사랑의 신이자 자신의 사랑하는 아들인 큐피드와 우아하고 정중한 옷을 입고 참석했다. 신들의 연회에는 당연히 모든 여신들이 자신의 외모를 뽐내려고 애썼다. 그러나 그 모습이 너무나 아름다워서 누가 가장 아름답다 할 수 없을 정도였다. 남신들은 한 손에 술잔을 들고 삼삼오오 모여서 우주의 생성과 인간에게 해야 할 일들을 의논하고 있었고 따분한 것을 싫어하는 아이들은 이미 술래잡기에 열중하고 있었다. 연회장의 분위기는 향기로운 술과 맛있는 향을 내는 음식들로 인해 최고조에 달했다. 그런데 갑자기 찾아온 불청객 때문에 평화롭고 화려한 파티가 깨져버렸다. 이 불청객은 추악한 외모에 악독한 마음을 가진 괴물 티폰이었다. 그가 연회장에 온 목적은 바로 이 연회를 방해하기 위해서였다. 그는 음식이 차려진 상을 뒤집고 아름다운 꽃들이 피어있는 화분을 분수대로 던져버렸다. 그리고 무서운 얼굴로 연회장에 모인 모든 신들을 두려움에 떨게 만들었다. 신들은 모두 사방으로 도망가기 시작했고, 화려하던 연회장은 아수라장이 돼버렸다. 비명과 아이들의 울음소리가 하늘 저 멀리 까지 울려 퍼졌다. 이 때, 아프로디테는 자신의 아들 큐피트가 없어진 것을 발견 하고는 그 불청객의 존재를 까마득히 망각하고 사방으로 찾아 헤맸다. 구석구석을 찾던 끝에 피아노 아래서 울고 있는 큐피드를 발견한 아프로디테는 몹시 떨고 있는 아들을 재빨리 품에 안았다. 그리고 또 큐피드와 헤어지는 걸 막기 위해 자신의 발과 아들의 발을 묶고는 물고기로 변해 그 무서운 불청객의 손에서 벗어나게 된거다.

7 - 별자리이야기 - 게자리 게자리는 그리스 신화의 가장 뛰어난 영웅 헤라클레스의 발 에 밟혀 죽은 불쌍한 게의 별자리로 전해진다. 게가 어떻게 헤라클레스의 발에 밝혀 죽었고, 또 하늘의 별자리가 되었을까 ? 헤라클레스는 제우스와 평범한 인간 사이에서 태어난 신들의 왕의 아들이었다. 제우스의 아내 헤라가 그를 두 번이나 죽이려 했으나 그는 그리스에서 제일 위대한 영웅이자 가장 힘이 센 사람이어서 모두 실패로 돌아갔다. 그는 세상의 모든 어려운 일을 도맡아 해냈으며, 신들도 그의 협조를 얻어 거인족을 정복했다. 어느 날 헤라클레스는 영웅의 환영식을 받으러 에우리테우 스 왕에게로 갔으나 헤라의 명령을 받은 그 왕은 헤라클레스에 게 12 가지 어려운 문제를 해결해달라고 요구 했었다. 그 중 두 번째가 네메아 계곡의 괴물 물뱀 히드라를 퇴치하라 는 것이었다. 히드라는 머리가 9 개 달린 뱀으로 머리 하나를 베면 금세 다 른 머리가 생겨나 좀처럼 죽이기 어려운 동물이었다. 헤라클레스는 히드라와 30 일 동안 대 혈전을 벌였고 마침내 방법을 생각해 히드라의 머리에 불을 질러 8 개의 머리를 없 애는 데 성공했다. 그때 헤라 여신이 히드라를 돕기 위해 게 한 마리를 보냈다. 게는 여신의 명령에 따라 히드라와 싸우고 있는 헤라클레스 의 발가락을 물었는데, 결국 그의 발에 밟혀 한쪽 발이 부러진 채 죽고 말았다. 헤라는 자신을 위해 싸두다 죽은 이 불쌍한 게 에 대한 보답으로 그 시체를 하늘에 올려 별자리가 되게 하였다. 그러나 한쪽 다리를 잃은 불쌍한 게의 시체는 하늘에서도 어두운 별들로 꾸며졌기 때문에 밝은 별들 틈에서 잘 보이지 않는다.

8 - 별자리이야기 - 물병자리 옛날 트로이에 아주 멋있는 왕자님이 살고 있었다. 얼마나 잘 생겼던지 나라의 모든 처녀들이 입을 헤 벌렸다. 미녀들은 그 가니메데 왕자와 결혼하는 것이 최대의 꿈이었 다. 어느 날 하늘에서 연회가 벌어졌다. 그 때 제우스 신에게 술 을 따라주는 일을 하는 여자가 발목을 다치게 되어 더 이상 그 일을 할 수 없게 되었다. 제우스는 다른 사람을 찾아 보았지만 마음에 드는 사람이 없 었다. 많은 신들이 다른 여자를 소개해 주었지만 모두 제우스 의 눈에 차지 않았던 것이다. 그러던 중 하루는 아폴로가 트 로이에 갈 일이 있었다. 거기서 왕자가 궁녀들과 노는 것을 본 아폴로는 깜짝 놀랐다. ' 세상에 이렇게 아름다운 왕자가 있다니 !' 아폴로는 하늘로 올라와 제우스에게 트로이에서 보 았던 가니메데왕자에 대해 말해주었다. 호기심이 생긴 제우스는 트로이에 가서 가니메데왕자를 보 았다. 왕자가 마음에 든 제우스는 큰 독수리로 변해 왕자가 혼자 있 을 때 단번에 그를 낚아채서 하늘로 올라와 버렸다. 왕자는 졸지에 제우스의 하인이 되어 술 따르는 일을 하게 됐 다. 그러나 왕자는 고향과 식구들 생각에 눈물을 흘렸다. 트로이의 국민도 왕자가 보고 싶었지만 어디로 갔는지 알 수 없었다. 왕자가 너무 슬퍼하고 트로이의 국왕도 왕자를 그리 워하자 제우스는 미안한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트로이의 국왕에게 사실을 이야기하고 위로의 뜻으 로 신마 몇 마리를 보내 주었다. 왕자도 성으로 보내 국왕을 만나게 했다. 그러고는 다시 하늘로 데려와서 술을 따르게 했 다. 이렇게 해서 잘생긴 가니메데왕자는 물병이 되어 술을 따 르게 됐다.

9 - 별자리이야기 - 사자자리 당대의 영웅 헤라클레스는 사자자리의 특징을 지닌 인물로 전해지고 있다. 헤라클레스는 제우스와 인간 사이에서 태어 난 신의 아들이어서 천성적으로 무한한 신력을 지니고 있다. 그러나 제우스의 아내 헤라의 질투로 인해 그는 많은 죽을 고비를 당하게 됐다. 헤라클레스가 어렸을 때 뱀에 물려 죽을 뻔한 일이 있었는데, 그는 미소를 지으며 뱀들을 움켜쥐고 한 손으로 죽여버렸다. 이렇게 힘이 센 헤라클레스를 더욱 미워하게 된 헤라는 잠시 도 그를 암살하려는 시도를 포기하지 않았다. 그녀는 헤라클레 스의 아내를 미칠 때 까지 때리게 했다. 헤라클레스는 크게 후회하 여 네메아의 국왕에게 갔으나 헤라의 명령을 받은 네메아의 왕은 헤라클레스에게 12 가지 일을 시킨다. 그 중 한가지는 식인사자를 죽이는 임무였다. 식인사자는 숲 속에 살고 있었다. 헤라클레스는 그를 찾아 다녔는데 숲 속은 식인사자가 모든 동물들을 잡아 먹었기 때문에 조용하기만 했다. 헤라클레스가 지쳐서 힘이 빠질 때쯤 에서야 동굴에서 식인사자 한 마리가 나타났다. 그 사자는 다른 사자의 5 배는 커 보였다. 온몸에는 동물의 피가 묻어 있어서 무시무시한 모습이었다. 헤라클레스는 화살을 쏘았지만 워낙 몸집이 커서 소용이 없 었다. 칼로 찔러도 상처하나 나지 않았다. 결국 헤라클레스는 사자 와 육탄전을 벌여 사자를 죽였지만 그 과정이 너무 참혹하여 제우스가 두 눈을 감을 정도였다. 헤라는 자신의 희생양인 사자를 기리기 위하여 사자를 하늘 로 보내어 별자리로 만들었고, 헤라클레스는 사자의 가죽을 몸에 두르고 다녔다.

10 - 별자리이야기 - 천칭자리 세상이 처음 만들어졌을 때 인류와 신은 지상에서 같이 살면 서 평화롭고 행복한 날을 보냈다. 그러나 인류는 갈수록 똑똑해 지고 서로 싸우는 걸 배우게 되고 거짓말, 좋지 않은 악습 등 을 만들었다. 이에 많은 신들은 참을 수 없게 되어 인간세상을 떠나기로 결정하고 천상으로 올라가버렸다. 그러나 많은 신들 중에 정 의로운 여신이 있었는데 사람의 본성에 대해 절대 실망하지 않고 전과 다름없이 인류와 함께 살았다. 인류는 더욱 악해져서 전쟁을 하여 상해를 입히기까지 했다. 결국 인정 많던 정의로운 여신 도 참을 수 없게 되어 천상으로 올라가 버렸다. 하늘로 올라간 그녀는 아직도 포기하지 않고 인류와 전과 다 름없이 착한 본성으로 돌아올 것을 믿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바다의 신이 인간에게 연민을 갖고 있는 여신 을 비웃었다. 화가 난 여신은 바다의 신이 자기를 모욕했다 여기고 제우스에게 중재를 요청했다. 그러나 정의의 여신은 자신의 딸이고, 바다의 신은 자신의 동생이니 어느 한 쪽의 편을 들기가 곤란했다. 결국 두 사람에게 시합을 시켜 지는 쪽이 사과하기로 했다. 시합장소는 하늘의 광장, 바다의 신이 벽을 향해 한번 흔드니, 그 틈새로 매우 맛 좋은 샘물이 흘러 나오고, 뒤이어 정의의 여신이 한 그루 올리브 나무로 변하니 누구든 이 나무를 보면 사랑과 평화를 느끼게 되었다. 시합이 끝난 후 바다의 신은 감복해서 자신이 졌음을 인정했 다. 제우스는 이것을 기념하기 위하여 몸에 지니고 있던 저울 을 하늘로 던지니 지금의 천칭자리가 된 것이다.


Download ppt "물병자리물고기자리 양자리황소자리 사자자리처녀자리 쌍둥이자리 게자리 천칭자리 사수자리염소자리 전갈자리."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