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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IST 공학스쿨. KAIST 공학스쿨 스펀지 조이스틱 아이패드용 아날로그 조이스틱 KAIST 공학스쿨 관련동영상 시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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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KAIST 공학스쿨

2 KAIST 공학스쿨 스펀지 조이스틱 아이패드용 아날로그 조이스틱

3 KAIST 공학스쿨 관련동영상 시청

4 KAIST 공학스쿨 관련동영상 시청

5 KAIST 공학스쿨 관련동영상 시청

6 KAIST 공학스쿨 관련동영상 시청

7 KAIST 공학스쿨 1. Arduino 소개와 설명 (10 분 ) 2. 디지털 키보드 제작 (20 분 )

8 KAIST 공학스쿨 1. Arduino 소개와 설명 (10 분 ) 아주 작은 컴퓨터인 마이크로 컨 트롤러와 이 마이크로컨트롤러 를 실제로 작동시키는 스케치라 는 프로그램을 아주 쉽게 작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소프트웨어 작성 환경을 함께 일컫는 말. 어른들을 위한 장난감

9 KAIST 공학스쿨 작동방식은 ? 1. Arduino 소개와 설명 (10 분 ) 나만의 작품 완성 Sketch ( 프로그래밍 ) Arduino ( 하드웨어 ) 구현 ( 창작 )

10 KAIST 공학스쿨 원리는 ? 1. Arduino 소개와 설명 (10 분 ) 아두이노 UNO 의 D3 단자 (Digital 3 번 ) 를 Out 으로 설정. Analog 단자에 연결된 클레이 ( 찰흙 ) 를 만질 경우 전류가 흘러 들어가 Analog 신호로서 아두이노에 인 식. 아두이노는 이 신호를 통해서 몇 번 클 레이에 전류가 흘렀는지를 아날로그 값 으로 받아들이고 이 아날로그 값이 일 정 범위를 넘어서면 시리얼 포트를 통 해서 일정한 컴퓨터에 저장된 행동을 취할 수 있다

11 KAIST 공학스쿨 컴퓨터 작동 USB 에 연결 / 포트로 인식 스케치 프로그래 밍 휴먼 인터페이스 장치 필요 ! 아두이노 칲을 리프로그래밍하 여 USB 와의 통신 모드를 HDI 로 바 꾼다 ! 1. Arduino 소개와 설명 (10 분 )

12 KAIST 공학스쿨 디지털 키보드 회로도 2. 나만의 키보드 제작 (20 분 )

13 KAIST 공학스쿨 디지털 키보드 회로도 2. 나만의 키보드 제작 (20 분 )

14 KAIST 공학스쿨 2. 나만의 키보드 제작 (20 분 ) 아두이노 기판과 회로기판을 확인한다.

15 KAIST 공학스쿨 2. 나만의 키보드 제작 (20 분 ) 아두이노와 회로기판을 헤더 핀의 위치를 고려하 여 결합한다.( 번호 맞추면 된다 )

16 KAIST 공학스쿨 2. 나만의 키보드 제작 (20 분 ) 두 회로기판이 올바르게 결합하였는지 확인한다.

17 KAIST 공학스쿨 2. 나만의 키보드 제작 (20 분 ) 470K 저항의 다리를 그림과 같이 구부리고, 잘라 기판에 결합한다.

18 KAIST 공학스쿨 2. 나만의 키보드 제작 (20 분 ) 총 6 개의 470K 저항을 기판에 결합한다.

19 KAIST 공학스쿨 2. 나만의 키보드 제작 (20 분 ) 클레이를 손가락 한마디 정도 뭉쳐서 점퍼케이블 (F/M) 과 연결.

20 KAIST 공학스쿨 2. 나만의 키보드 제작 (20 분 ) 같은 작업을 반복하여 총 6 개의 결합품을 제작한 다.

21 KAIST 공학스쿨 2. 나만의 키보드 제작 (20 분 ) 한 개의 점퍼케이블 (F/M) 는 클레이에 연결하지 않는다.

22 KAIST 공학스쿨 2. 나만의 키보드 제작 (20 분 ) BUTT_1 ~ BUTT_6 까지 클레이가 결합된 점퍼케이 블 (F/M) 을 핀셋을 이용하여 연결해 준다. BODY 에는 연결하지 않아요 !

23 KAIST 공학스쿨 2. 나만의 키보드 제작 (20 분 ) 남은 점퍼케이블 (F/M) 을 BODY 에 연결한다.

24 KAIST 공학스쿨 2. 나만의 키보드 제작 (20 분 ) 쿠킹호일 또는 알루미늄 테이프를 이용하여 팔찌나 반지 형태를 제작. 몸에 붙이고 클레이를 만지면 키보드가 작동 ! [ 팔찌 ] [ 반지 ]

25 KAIST 공학스쿨 2. 나만의 키보드 제작 (20 분 ) BODY 와 연결된 점퍼케이블 (F/M) 과 알루미늄 구조 물을 알루미늄 테이프를 이용하여 연결. 잘 붙여야 정상작동이 가능해요 !

26 KAIST 공학스쿨 2. 나만의 키보드 제작 (20 분 ) 완성된 모습.

27 KAIST 공학스쿨 관련동영상 시청 - 아두이노로 만든 게임컨트롤러 가능하다. 다양한 센서를 부착하기만 한다면 여러 가지 컨트롤러를 만들 수도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키넥트를 이용해서 시각센서를 이용해 춤을 추며 게임을 할 수 있게도 만들 수 있다. 원리만 있다면 응용하여 아주 다양한 방식의 컨트롤러를 제작할 수 있다.

28 KAIST 공학스쿨 아두이노로 오락실 아케이드 게임을 만든다는 것은 곧 입력 뿐 아니라 디스플레이 출력도 필요하다. 디스플레이 출력의 경우 \ 아두이노의 라이브러리에는 GLCD 즉, 그래픽 LCD 디스플레이에 대한 라이브러리가 존재하여 제어할 수 있다. 관련동영상 시청 - 아두이노 비디오 게임 콘솔

29 KAIST 공학스쿨 바나나를 이용한다던지 무엇이든 이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주위에 있는 무엇이던 일단 클립을 꽂아보자. 무엇이던 창작의 도구가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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