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핵 nuclear. 일단, 핵을 소개하기 전에 핵이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핵이란 ? 1. ( 생물 ) 세포의 중심체로서 원형 또는 타원 꼴이며, 핵소체, 크로마틴, 과 립, 핵질, 핵막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2. ( 화학 ) 원자의 중심 3. ( 방사능 ) 방사성 붕괴를.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핵 nuclear. 일단, 핵을 소개하기 전에 핵이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핵이란 ? 1. ( 생물 ) 세포의 중심체로서 원형 또는 타원 꼴이며, 핵소체, 크로마틴, 과 립, 핵질, 핵막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2. ( 화학 ) 원자의 중심 3. ( 방사능 ) 방사성 붕괴를."— Presentation transcript:

1 핵 nuclear

2 일단, 핵을 소개하기 전에 핵이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핵이란 ? 1. ( 생물 ) 세포의 중심체로서 원형 또는 타원 꼴이며, 핵소체, 크로마틴, 과 립, 핵질, 핵막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2. ( 화학 ) 원자의 중심 3. ( 방사능 ) 방사성 붕괴를 일으키는 물질, 원자력에 이용되며, 군사적으로 는 원자폭탄이나 수소폭탄 등을 뜻하기도 함. 여러분들, 핵하면 무엇이 생각나시죠 ? 네, 바로 핵폭탄입니다. 핵을 이용해 핵폭탄을 만들었습니다. 그전에 핵을 누가 창시했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3 핵의 창시자가 누구일까요 ? 아인슈타인이죠. 하지만 아인슈타인은 핵의 이론적 원리를 발표하기만 했을뿐 핵을 창시하지는 않았어요. 과학자들은 핵의 성질을 이용해 핵폭탄을 만들었어요. 핵의 성질인 핵반응을 이용해서요. 핵반응은 원자핵 두개나 원자핵 하나와 아원자 입자 하나가 충 돌하여하나 이상의 원자핵을 형성하는 반응이에요. 근데 왜 핵을 만들었을까요 ? 당시에 아인슈타인이 핵에대해 발표를 할떄, 전쟁 중이였습니다. 그래서 아인슈타인은 이 핵을 루스벨트 대통령에게 핵폭탄 제조를 추천하는 편지를 주었습니다. 그래서 이 핵을 이용해 핵폭탄을 제 2 차세계대전때 쓰인것입니다. 즉, 핵은 전쟁을 위해 만들어 진것입니다. 핵폭탄이 얼마나 강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 클릭 !!!!

5 동영상에서 보시다시피 핵폭탄들도 종류가 있습니다. 전술 핵무기, 전략 핵무기 등 많은 핵무기들이 있습니다. 전략 핵무기 : 개개의 전쟁터가 아닌 적의 영토나 국가 기반을 파괴할 정도의 위력을 가지고 있는 핵무기 전술 핵무기 : 개개의 전쟁터에서 쓰는 비교적 위력이 작은 핵무기 위력은 도시하나 정도가 파괴될 정도의 힘을 가지고 있음 미국은 핵무기를 일본한테 1945 년 8 월 6 일 히로시마에 원자 폭탄이 떨어뜨렸습니다. 3 일 후에는 나가사키에 두번째 원자 폭탄을 떨어뜨렸습니다. 그럼 다음장으로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릭 !!!!!

6 핵의 용도 핵의 성질 ( 핵반응 ) 을 이용해 재료검사, 암치료, 공정검사 등 용도가 다양합니다. 핵잠수함도 마찬가지로 핵의 성질 ( 핵반응 ) 을 이용해 만든 잠수함입니다. 일반 잠수함보다 더 오래가며 평균수명이 약 25 년 ~30 년 정도 입니다. 핵을 핵폭탄이나 원자폭탄등 인류에게 피해가 되는것보다는 인류에게 희망을 주는 핵치료, 핵잠수함 등 핵을 좋은 쪽으로 사용하면 더욱 좋을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7 김동현이었습니다.


Download ppt "핵 nuclear. 일단, 핵을 소개하기 전에 핵이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핵이란 ? 1. ( 생물 ) 세포의 중심체로서 원형 또는 타원 꼴이며, 핵소체, 크로마틴, 과 립, 핵질, 핵막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2. ( 화학 ) 원자의 중심 3. ( 방사능 ) 방사성 붕괴를."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