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주제 – 식물에 자외 선차단제를 바르면 어떻게 될까 ? 주제선정이유 우리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면 타지 않는데 식물은 어떤 반응을 나타낼까 궁금해서.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주제 – 식물에 자외 선차단제를 바르면 어떻게 될까 ? 주제선정이유 우리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면 타지 않는데 식물은 어떤 반응을 나타낼까 궁금해서."— Presentation transcript:

1

2 주제 – 식물에 자외 선차단제를 바르면 어떻게 될까 ?

3 주제선정이유 우리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면 타지 않는데 식물은 어떤 반응을 나타낼까 궁금해서

4 가설설정 자외선차단제를 바른 식물은 색이 옅어질 것 이다.

5 준비물 자외선차단제 똑같은 식물 2 개

6 탐구설계 ( 탐구내용 및 방법 ) 1. 같은 종류의 식물을 2 개 준비한다.

7 탐구설계 ( 탐구내용 및 방법 ) 2. 한곳에만 자외선 차단제를 바른다. 바른 것 안 바른 것

8 탐구설계 ( 탐구내용 및 방법 ) 3. 5 일 동안 경과를 지켜본다. 1 일차 아직 아무 반응이 없다. 안 바른쪽 바른 쪽

9 2 일차 자외선 차단제를 바른쪽이 살 짝 휘인 모습이 보인다.

10 3 일차 자외선차단제를 바른 쪽에 백탁 현상 이 생기고 바르지 않은 쪽의 크기가 더 커졌다.

11 4 일차 잎이 더 시들시들 해졌 고 줄기도 더 많이 휘 고 크기도 훨씬 작아졌 다.

12 5 일차 ( 마지막 날 ) 식물에 생기가 없으며 백탁 현상이 심하고 잎도 시들시들하고 크기도 작아졌다.

13 결과정리 자외선차단제를 바른 식물은 제대로 성장하지 못하고 줄기가 휘며 잎이 시들었다. 반면, 자외선차단제를 바르지 않은 식물은 크기도 더 커지고 싱싱했다.

14 결론도출 및 가설 검증 자외선차단제를 바른 식물이 양분을 못 얻어서 시든 잎의 색깔과 같은 색이 된다.

15 선행연구 및 관련이론 알아보기 식물의 광합성이 이루어지는 과정

16 느낀 점 식물이 광합성을 못해 죽어가는 모습이 안타깝긴 했지 만 이 실험을 통해 알 수 있는 것들을 배워 재미있었다.

17 참고자료 출처 네이버 지식 IN

18 인증샷 8/138/158/17

19 END


Download ppt "주제 – 식물에 자외 선차단제를 바르면 어떻게 될까 ? 주제선정이유 우리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면 타지 않는데 식물은 어떤 반응을 나타낼까 궁금해서."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